물을 물로 보지 마…마실수록 몸에 좋대

이 뉴스를 공유하기


물을 물로 보지 마…마실수록 몸에 좋대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신도 모르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실제 평소에도 우리가 먹는 물의 양은 필요 수분 섭취량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으며 이 때문에 때로 생각지도 못한 신체증상을 경험하기도 한다. 물 연구를 오래 해온 학자들에 따르면 충분한 수분섭취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고 활력을 불어넣어주며 암과 같은 만성질환과의 싸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단순히 목마름만 해결해 주는 것이 물의 역할 전부는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의학적인 상태에 따라서는 과다한 수분섭취가 위액을 묽게 하여 소화불량이나 부종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특수한 경우를 빼면 매일 2000cc 가량의 물이 필요하다. 혈액의 83%는 물이다. 근육질엔 75%, 뇌조직에도 75%나 물이 포함돼 있고 골격의 22%도 물이다. 탈수가 되면 이런 조직들의 기능이 저하되고 혈액이 진해지면서 맥박이 빨라져 심장에 가는 부담도 커지게 마련이다. 변비, 신장결석, 무기력증도 물과 관계가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섭취가 치료 및 예방책이 된다. 물을 자주 마심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상상 이상으로 많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