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강 청소로 자원봉사의 기쁨과 보람을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 강 청소는 더 이상 한인 커뮤니티만의 문제가 아니다. LA 강 청소 행사는 2001년에 시작하여 2005년으로 5회째를 맞고 있는 LA 한인 사회의 최대 시민운동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재미한인 봉사자회(회장 강태흥)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의 커뮤니티를 더욱 살기 좋게 하는 보람 있는 일이다. 우리가 사용하고 마시는 물이 인간에게 있어 어떤 의미를 가지는 것인지는 더 설명할 필요도 없다.

인간의 생명을 이어가는데도 이 물은 대단한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물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관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이처럼 우리에게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물이 흐르고 있는 LA 강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본래의 그 건강한 강으로 되돌려 보자는 의식은 너무도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강 청소의 의의

LA 강 청소는 이제 한인 사회의 최대 환경보호운동으로 거듭나고 있다. 어쩌면 동포사회가 마음과 지혜를 함께 모으는 일을 이 LA 강 청소로 시험해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지난 4년 동안 우리 동포사회는 강 청소를 통해 5,000명이 넘는 자원 봉사자를 투입했다. 사실 일찍이 이런 사회 봉사활동에 이렇게 많은 동포들이 참여해 본 경험도 없었고 이런 운동을 구심점으로 힘을 모아 볼 생각도 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지난 4년 동안 이 강 청소를 통해 한인들의 가능성을 엿 볼 수 있었을 뿐 만 아니라 우리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LA 강 청소! 이제는 우리 동포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모이는 중요한 봉사의 장이다.


일시 : 2005년 5월 7일 토요일 9:00AM – 2:00PM
장소 : FLETCHER SITE
2750 CASITAS AVE. LA CA 90039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