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 ‘본보 보도 인용’ 미주 한국일보 방송국 인수說 보도

이 뉴스를 공유하기














 

지난 22일(한국시각) 한국 유력 언론비평지인 미디어오늘(www.mediatoday.co.kr)이 본보의 지난 ‘미주 한국일보 방송국 단독 매입說‘ 기사와 관련 팔로우 업(Follow-up)성 기사를 실어 눈길을 끌었다. 본보 제508호에 실린 이 기사는 특히 한국일보 본사 노조원으로부터 큰 관심과 반향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미디어오늘의 기사는 “미주 한국일보 장재민 회장이 현지 로컬 라디오 방송국 인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6일자 미국의 한인대상 주간지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장 회장은 KFOX 라디오방송국(AM1650)을 3250만 달러(한화 약 325억원)에 단독 매입하겠다고 현 운영자 시걸 커뮤니케이션에 제안했다. 미주 한국일보는 이 방송국 지분 약 30%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매사인 라디오서울은 이 곳을 통해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한국일보의 한 관계자는 21일 ‘(미주 한국일보가) 우선협상자가 된 것도 아니고 진행 중인 사안으로 보인다”며 “(인수계약이 성사된다 해도) 계약금 10%는 석 달 뒤에 주기 때문에 한국일보 증자에 영향을 끼치는 사안은 아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박>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