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큰일났네… 빨갱이 세상이 되어간다” <광복 60주년 기획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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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장엽 前 북한노동당 비서.

한국은 지난 8월 15일로 광복 60주년을 맞이했다. 이날 남북은 8.15축전행사로 떠들석 했다. 그러나 그 축전은 8.15 광복이 아니라 5년 전 남북정상회담을 뜻하는 6.15기념행사에 더 가까웠다. 광복절 보다는 북쪽에서 온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는 행사였다. 대한민국 땅에서 열리는 축제에 태극기는 실종되고 이상야릇한 깃발을 흔들었다. 축전을 위해 북측에서 내려온 대표단을 맞는 남쪽 사람들 중에서 ‘김정일 장군 만세!’라는 소리도 나왔다고 한다.

최근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많은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한국이 큰 일 났다”고 한다. 또 “빨갱이 세상이 되어 간다”고 한탄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극도의 혼란성을 가져오고, 대통령부터 헌법을 무시하는 작태가 튀어 나오고, 정체가 불분명한 민족공조 구호가 어지럽게 떠돌아 ‘대한민국 호’가 심히 위협 받고 있다. 이 같은 행태가 불과 5-7년 사이에 벌어진 것이다.

성 진<취재부 기자> [email protected]


최근 이 같은 사태에 대해 북한을 탈출해 대한민국에 귀순한 황장엽 前 북한노동당 비서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과거 일제통치시기에 일본과 타협하고 도와준 사람들을 현재 친일파, 민족반역자라며 규탄하고 있는데, 오늘날 일제보다 더 심하게 북한 주민들의 자유와 권리를 박탈하고 있는 김정일 집단과 타협하고 원조한 사람들이 있다”며 후에 친북파가 친일파보다 더 규탄을 받게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 황 前 비서는 “이런 사람들을 평화투사, 민주주의 투사라며 영웅인 것처럼 떠받드는 사람들은 어떻게 평가해야 되겠는가”하고 덧붙였다.

황 前 비서는 “현재의 북한상황은 일제시대 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한데, 그 책임은 전적으로 김정일 독재정권이 져야 한다”면서 “이러한 김정일 정권과 타협하고 협조하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과 전적으로 배격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일제시대가 일본에게 우리 민족의 주권을 빼앗겼던 것이라면 현재 북한의 상황은 독재집단에게 인민의 주권을 빼앗긴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현재 김정일 정권은 세습적, 반인민적으로 인민의 주권을 탈취한 자들이기 때문에 그런 독재집단을 인민의 대표로 인정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1995년부터 3년간 적어도 350만 명 이상은 굶어 죽었는데, 수백만 주민들을 굶어 죽인 적은 일제 통치시기에도, 6.25전쟁 때도, 김일성이 통치할 때도 없었다며 집단아사의 책임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적으로 김정일에게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남북대화는 필요하지만 그 기본목적은 북한을 민주화하는 데 필요한 것이지, 현 상황처럼 그들과 직접 협력하고 화해하는 것은 결국 남한의 국민들을 기만하고 정신적으로 무장해제시키는 결과를 낳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황 前 비서는 “그들과 교섭하는 방법에는 대화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김정일 정권이 세습정권이며 사람들을 수백만 굶어 죽였고 통제구역 만들어 모든 자유와 평등을 빼앗은 독재집단이라는 것, 그리고 그 독재집단과 북한 동포들을 나누어봐야 한다는 원칙적인 문제들을 국민들에게 먼저 분명히 밝힌 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같은 민족끼리 공조해야 한다는 설명은 한미동맹을 약화시키고 한미일 공조체제를 약화시키며 국내 친북반미 교양이 장성하는 등 결국 반민주주의적이고 반민족적인 결과를 낳게 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황 전비서는 “일제시대 때 일본의 민족이기주의에 대항해 투쟁했던 것처럼 지금은 수령이기주의에 대항해 투쟁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8.15해방일 60돌을 맞아 우리 스스로의 힘을 키워야 할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된다“면서 탈북자들과 국내외 민주주의 역량 그리고 특히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해외 애국동포들과 단결해 북한 동포들을 해방하기 위해 투쟁해야 한다고 말했다.


8.15보다 6.15 우선


지난번 광복 60주년을 기념한 노무현 대통령의 경축사도 해방의 의미보다는 분단의 출발이라는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다. 지난 60년 동안 대한민국이 세계사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민주화와 경제번영의 원동력이 8.15의 정신에서 비롯됨을 바라보지 못했다. 노 대통령은 ‘불행한 과거사 청산’을 강조하면서 예의 말 장난으로 역사의식을 찾아 볼 수 없는 분풀이로 기념사를 대신했다. 어느 누가 지적했듯이 반미주의자 리영희 교수의 책 몇 권을 읽고 그것이 성서인양 이 강조한 기념사는 오히려 또 다른 포풀리즘을 양산시키고 있다. 21세기 세계에서 한민족의 미래지향적인 비전과는 동떨어진 기념사였다. 진정 한국의 지난 60년의 역사는 한때독재정치와 군부정치로 암울한 적이 있었지만, 이를 국민들이 극복하고 ‘한국의 기적’을 창출해 내었다.

일제의 식민통치 중에서도 한국인은 국내외에서 독립운동을 벌였으며, 특히 1919년 3월1일 ‘만세운동’은 세계사에서 그 유례가 없는 비폭력 민중이 들고 일어난 운동이었다. 이 정신에서 수립된 상하이 임시정부가 오늘의 대한민국 정부의 뿌리였다. 그 뿌리로 8·15 광복이 있었고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건국되고 현재의 노무현 정부로 이어진 것이다. 그럼에도 숭고한 독립정신과 민주화 그리고 경제번영을 이룩해 온 지난 60년의 역사를 부정하려는 노 대통령의 기념사는 헌법정신을 훼손시켰다. 수시로 내뱉는 그의 말들에 대해 정신과 의사들도 걱정을 하는 세상이 되어 가고 있다.

한국의 대통령이 국민이 부여한 헌법상 권리를 국민에 의하지 않고, 그자신 스스로 좌지우지 하려는 작금의 행태는 국가를 위기로 몰아 넣게 하고 있다. 대한민국이 흔들리면 누가 좋아하겠는가. 바로 휴전선 너머 호시탐탐 적화통일을 노리는 김정일 집단이다.

지난번 8.15 축전행사의 일환으로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오! 대~한민국’의 함성과 태극기의 물결은 없었다. 누가 그런 함성을 부른다면 그것은 반민족적이고 분열주의로 매도됐다. 그 경기장에는 한반도기와 민족만을 앞세우는 사상의 물결만이 강요됐다. 김정일의 각본에 따라 남측의 친북세력들이 야합한 선동대회였다. 대한민국의 헌법으로 볼 때는 엄연히 국가보안법 위반이다. 6.25 침략전쟁의 사과 없이 현충원을 찾겠다는 뻔뻔한 북측 대표단을 황송한 자세로 안내한 장본인은 바로 대한민국 통일부의 정동영 장관이었다. 그는 6·25 전몰 장병들과 유가족들의 얼굴에 침을 뱉은 것이나 다름없는 행동을 자청해서 나섰다.

이번 ‘8·15 민족통일축전’ 행사를 앞두고 지난 6·15 행사기간 중 남과 북의 민간단체들이 ‘평화통일선언문’이란 것을 채택했다. 이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남북한은 민간단체 차원에서의 통일을 기정사실화 하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민간 차원의 통일을 성숙시켜 양측 정부 차원으로 변화시켜 통일전선을 구축하겠다는 게 그들의 목적이다. 이 모든 것이 “우리 민족은 하나다”라는 구호 아래 북한이 비밀로 추진하는 대남 적화통일이라는 그들의 전략이다. 주한미군이 평화협정으로 철수했을 경우, 남한에서 친북정권을 타도하려는 민중혁명이 일어날 경우 “민족은 하나다”라면서 또다시 남침을 강행한다는 것이 그들의 전략이다.
 
북한인권 외면하는 인권위원회


최근 서울에서 일부 대학생들과 젊은 세대들이 국가 인권위원회 앞에서 “북동포 인권을 외면한 국가인권위원회는 철폐되야 한다”면서 시위를 벌였다고 한다. 지금 한국에서는 ‘인권’이란 명칭을 건 단체들의 행태가 의심스러운 것이 하나 둘이 아니다. 마치 북측이 자신들의 정부를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이라고 하면서 인민들을 굶겨 죽이고, 말 한마디에 정치범수용소에 가두어 두면서 ‘민주주의’라고 하는 것처럼 남쪽에서 인권 운운하는 일부 단체들의 행태는 인권을 가장한 친북세력 단체로 볼 수 있다.

국가기구인 국가인권위원회 자체가 이미 인권을 상실한 기구인데, 일반 종교단체에서까지 인권을 가장한 단체가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천주교인권위원회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교회와 인권이라는 천주교인권위원회의 간행물은 과연 그리스도를 믿는 기관인지를 의심케 하고 있다. 이 천주교 인권위원회는 상암 경기장의 남북축구가 통일열기로 가득 찼다며 자화자찬하지만 전세로 온 수많은 버스의 창문에는 온통 미국은 싫어, 미국은 나빠, 우리끼리 자주통일이이라는 구호로 도배하다시피 하여 반미-친북 구호가 난무하였다고 한다.

북한정권의 인권 말살정책에 대해서는 제대로 말을 하지 못하고 있으면서 북한정권이 주장하는 보안법철폐와 주한미군철수를 외치면서 북한동포의 인권을 외면하는 천주교 인권위원회는 인권이라는 어휘를 사용할 자격이나 있는지 의심스럽다. 이런 점을 두고 한 언론은 천주교인권위원회를 가리켜 “예수가 그 시대의 종교 지도자들의 박해를 받아 십자가를 졌듯이 천주교인권위원회가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는 죄악을 저지르는 것이 아닐까?”라고 반문했다.

미국의 천주교는 기독교계와 협력하여 북한 인권법을 통과시키는데 한몫을 했는데 한국 천주교 인권위원회는 미국 천주교와는 달리 김정일 집단의 선전에 동조하는 행위를 아무런 가책도 없이 자행하고 있다. 종교를 가장해 인권이란 이름을 더럽히는 것은 그리스도를 배반한 가롯 유다보다도 더 나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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