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클럽 제주에 대규모 단지 개발

이 뉴스를 공유하기





제주도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중문단지 인근에 2억 달러가 투입되는 대규모 전원 주택단지와  부대 휴양시설 개발이 추진되어 미주동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미주동포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이미지카운티 토지분양 사업을 전개해 온 패밀리클럽(대표 한상수, 3530 Wilshire Bl. #210  LA)은 300세대로 구성되는 주택단지에 대한 공개모집에 들어갔다. 그리고 제주도이미지카운티는 지난 2002년도부터 추진되어 온 제주도 상천온천지구(바이토피아) 개발이 3년 공사 끝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2003년부터는 패밀리클럽이 주관이 되어 미주동포들과 공동개발을 위해 구매했던 상천온천지구 좌측 23만평(제주 서귀포 및 남제주군 안덕면 상창리 일대)의 개발계획이 구체적으로 수립되어 현재 최종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상천온천지구는 최근 온천수 개발이 성공되어 크게 관심을 모은 지역이다. 과거 학설에 제주에는 온천수가 개발되지 못한다고 알려졌으나 여러 곳에서 발견되어 현재 성공적으로 휴양지로 개발되고 있다. 상천온천 지구에서 개발된 두 곳의 온천수 온도는 42도. 일본의 광천분류법상 고온천에 속한다. 칼슘, 마그네슘 등 광물질이 함유된 천연 광천수다.
현재 이 온천수가 제주도이미지카운티에도 공급될 준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개발된 온천탕에서 쓰는 물은 600m 깊이에서 뽑아올리는 3호공. 하루 1,588t의 양수량을 자랑한다. 8,000여명이 목욕할 수 있는 양이다. 이 온천수는 유리탄산과 나트륨 등 인체에 이로운 성분을 많이 갖고 있으며 성인병 예방은 물론 심장과 혈압에 좋으며, 혈당수치도 떨어뜨리는 효과를 자랑한다고 한다. 일반 탄산온천에 비해 유리탄산 150배, 칼슘 70배, 중탄산이온 40배를 함유하고 있는 ‘중탄산 나트륨온천’임을 강조한다.
제주도이미지카운티 주택단지는 22만8000평 규모로 주택 300세대 이외에 3홀 규모의 골프장(파3), 승마장, 온천사우나, 찜질방, 테니스장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단지 인근에 도로와전기, 상수도 시설 등이 이미 완공된 상태여서 빠르면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전망이다. 주택은 대지 400-500평(건평 700~1000평) 규모로 세워지며 분양가는 조경비 등을 포함해 8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한상수 패밀리클럽 대표는 “미주동포 자본으로 제주도의 부동산 개발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면서 “주택단지는 중문단지와 인접해 있고 미국 건축자재와 공법으로 건설되는 만큼 지역 명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주도의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 핵심 관광지로 연간 제주도 관광객의 총 80%이상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각국의 정상들이 찾는 동북아 최고의 휴양관광지이다. 중문단지에는 국내 최고의 골프장과 세계 정상이 찾는 신라를 비롯한 하이얏트, 롯데, 그린빌라 등 고급 호텔과 콘도 및 전통 호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마리나 시설 및 관광식물원, 박물관, 상가, 아름다운 천제연 폭포 및 해수욕장 등과 더불어 충분한 휴식공간과 편리한 기반시설로 연간 약 2백 8십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고 휴양지이다. 중문단지는 아름다운 해변과 한라산이 조망되는 최고의 경관과 더불어 서귀포시에서 추진하는 서귀포항 재개발사업과 근접하는 등 미래의 관광휴양지로서 대형국제회의센터, 다양한 관광숙박시설, 상가 및 테마파크를 조성되고 있다.
한편 패밀리클럽측은 제주도이미지카운티 조합원들이 가입비 납입후 15일내에 구매한 지역의 토지등기권리증을 수령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문의: 전화 (213) 388-7123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