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소리 단소리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성공법칙 (4) “10가지 행동”

5. 더 큰 힘에 복종하자. (Submit to a Higher Power)
큰 그림을 그려보자. 당신은 당신의 삶을 믿음을 바탕으로 영위할 수 있다. 당신은 믿음을 소중히 가슴속에 간직해야 한다. 당신의 믿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을 두려워말자. 당신은 좋은 가치를 내재할 수 있다. 거래를 할 때에 정직하자. 당신의 두려움을 직면할 용기를 얻기 위해 기도하고, 명상하자. 험난한 역경과 성공을 위한 과정에서 생기는 작은 매일의 어려움들을 받아들이고, 인내하고, 이겨낼 힘을 얻기 위해 기도하고 명상하자. 당신은 세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선하고, 좋은 것들을 축복할 줄 알아야 한다. 겸손함을 가지고 복종하자. 당신은 단지 약하고, 쉽게 무너지는 하나의 사람에 불과하다. 모든 종교는 그들만의 기도 방식을 갖고 있다. 기도는 신과 당신의 대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은 신의 대답이다. 당신의 이타적인 다른 사람을 돕는 선한 행동들은 당신의 기도에 대한 신의 응답이다.
6. 일을 복잡하게 하지 말자. (Don’t Complicate Matters)
당신의 삶을 복잡하게 만들지 말자.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자. 단순한 방법과 대답을 찾지 않는다면, 잘못 갈 수도 있다. 기본 원칙들에 충실하자. 시작하기 전에 업무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는지 확인하자. 충분한 완수를 위해서 시간과 성과를 어느 정도 예상하는가? 어떻게 일을 처리하는지 다시 점검해 보자. 그 일이 당신의 모든 시간을 빼앗는가? 당신이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가치가 있는 일인가? 당신은 충분한 자원을 가지고 있는가?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 위임될 수는 없는가? 그렇다면, 그것이 완수되기에 올바른 사람에게 위임이 되었는가? 당신의 연구와 반성의 시간, 팀에의 위임, 우선 순위가 매겨진 할 일 목록 모두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불필요한 것들을 없애버리자. 심지어는 이 행동 원칙(The Action Principles)도 매우 단순하게 설명될 수 있다. 당신 자신을 향상시키고, 다른 사람들을 돕자.
7. 끊임없는 향상에 헌신하자. (Commit to Never Ending Improvement)
끊임없이 당신의 삶의 모든 면에서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진보와 궁극적인 성공은 훈련하고, 지속적으로 훈련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당신이 멈추어 서서 깨닫게 된다면, 당신은 더 나은 배우자, 아들, 딸, 친구, 고용자, 피고용자, 운동 선수, 시민이 될 수 있다. 헌신은 내면에서 밖으로 나오는 것이고, 자주 시험되어 진다. 최고의 것에 당신 자신을 평가해보자.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평균이 되기를 선택한다. 또한, 이것이 평균이 의미하는 것이다. 만약 계속 시도하는 것을 포기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한계를 알 수 없다. 이만하면 괜찮다는 생각을 버리자. 더 훌륭해지기 위해 헌신하자. 목표들을 하나씩 점검해서 매달 1%의 향상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성공은 여행이다. 그것은 한 순간의 점검이 아니다. 개선의 과정 속에 기쁨이 있다. 성공을 올라가야 할 산의 정상으로 보지말고, 꾸준히 걸어야만 할 높은 고원으로 생각하자. 항상 아이들과 고용인들이 최선을 다해 나아가도록 격려하자. 당신과 그들의 목표를 높게 설정하자. 당신은 그것보다 더 잘할 수 있다.
8. 절약하자. (Be Frugal)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들에서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분리하자. 당신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위해서 일하면 된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위해서 일할 필요는 없다. 잘못된 소비를 위해 평생 힘들게 일할 필요는 없다. 절약하며 사는 것은 결국 더욱 풍요로운 삶을 가져다 준다. 당신이 삶을 더욱 단순하게 만든다면, 그것은 유지하기가 더욱 쉬워진다. 절제에 대해서 생각하자. 물건을 사는 것은 파는 것보다 쉽다. 당신은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로부터 만족을 찾아내고, 합리적인 기대를 유지하면서 생활을 평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실용적이 되자. 투자를 많이 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일을 더하던가 돈을 적게 쓰던지 할 수 있다. 가계부를 적고, 점검하는 많은 사람들은 소비하기 전에 생각하고, 조직화하는 행동을 통해서 삶의 방식에 큰 변화 없이 10%~15%의 소득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절약을 통해서 재산을 늘리자.
<다음주 성공법칙 5연재>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