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배움터 ‘에듀원 아카데미’

이 뉴스를 공유하기
















“인생의 짧은 한 때를 남은 오랜 시간의 행복을 위해 투자하고 도전하고 인내하는 것은 꿈을 가진 부모님들과 학생들이 헤쳐 나가야만 하는 힘들지만 값진 일입니다.”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시스템으로 자녀들을 새롭게 교육시키는 어린이를 위한 “즐거운 애프터 스쿨” 에듀원 아카데미(원장 김유철)가 한인사회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듀원 아카데미 (4465 Wilshire Blvd. #302 LA, CA 90010)는 행콕팍의 조용한 고급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넓고 한적한 주차장과 조용한 면학 분위기와 깨끗한 실내 공간으로 3박자가 맞아 떨어지고 있다. 특히 LA 어디에서라도 몇 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편리한 교통의 요지에 초등학생을 위한 최적의 교육 환경이 갖추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환경적, 정서적 안정은 학생들의 올바른 학습 능력 개발에 가장 기초적이고 핵심적인 요소로 알려져왔다. 어수선하고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조차도 주의력과 집중력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법이다. 조용한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고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부모님이 조용히 책을 읽어 주는 것들도 아이의 정서를 함양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안전하고 조용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춘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학생들을 가르치기 이전에 해야 할 최소한의 준비 작업이다.
에듀원 아카데미의 또 다른 특징은 우수한 자질을 고루 갖춘 선생님들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좋은 교육 환경과 함께 기본적이면서 또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전직 변호사 출신으로서 현재는 초등학교 GATE CLASS 담임 선생님을 맡고 있는 에듀원 아카데미 교육 컨설턴트, 서부지역의 IVY League로 불리는 Harvey Mudd 대학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 석사 과정에 있는 교사, 미국 주요 주립대 출신의 영어 교사들과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Highly Gifted GATE School에서만 공부해온 경력의 젊고 패기 있는 교사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그러나 교사들의 학습 지도 능력보다는 교사들의 아이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더욱 빛나고 있는 것이 더 자랑스럽다고 한다.
교육환경과 교사들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교과과정이 미비하면 절대로 좋은 교육을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학습의 내용과 시스템 또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훌륭한 교사진과 좋은 환경이 주어졌다고 하여도 가르치는 내용이 부실하면 이 또한 좋은 교육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저학년(1-2학년)은 심신의 성장과 인성의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시기인 반면, 고학년(4-6학년)의 경우는 상급학교 입학을 위한 본격적인 시험준비와 공부에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이다. 3학년의 경우는 1,2학년에서 배운 기초 지식을 다시 한번 확실히 다져가는 시기로서 고학년과 저학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학년별 특징과 요구 사항에 대하여 에듀원 아카데미에서는 차별적인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1,2,3학년의 경우, 선생님들의 책 읽어주기와 학생들 스스로 책 읽기가 함께 실시되고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진행 방법과 Computer works 등의 다양한 보조교재가 수업에 활용되고 있다. 4-6학년의 경우, 상급 학교 진학을 하기 위한 다양한 경로가 있으나 결국은 학생의 성적이 학교 선택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게 된다.
그러기에 에듀원 아카데미에서는 상급학교 진학 상담을 통하여 학교를 선정하고 입시 요강에 따라 ISEE / SSAT등의 입학 시험 준비를 철저히 지도해 주고 있다. 그룹별(Group Tutoring) 또는 개인별 (One on One Tutoring)로 준비도 가능하다. 학교별 학사 일정에 따라 CST/ERB/CAT6/SCAT 등의 다양한 Test Preparation Class도 준비 되어 있다.
Art Class(별도 신청)로 창의력을 키워주고 매주 금요일에 실시 되는 재미 있고 다양한 Brain Game (두되 개발 게임) 들은 장시간 집중하기 어려운 어린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팀웍과 사회성, 적극성 등을 키워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에듀원 아카데미는 LA 한인타운 최고의 수영 코치가 지도하는 Swimming Class를 통하여 아이들은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수영 강습은 주 2회 실시하고 있는데 평상시와 여름 방학 프로그램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에듀원 아카데미의 또 한나의 특징은 학원 내 준비되어 있는 도서관의 이용이다. 학생들은 도서관에 있는 책들 중에서 본인의 관심에 따라 스스로 읽을 책을 선택하여 독서를 하고 이에 대한 독후감을 쓰게 되며 교실 내에서 발표를 하고 이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주 1회) 이러한 주도적이고 직접적인 참여를 통하여 학생들은 읽기, 글쓰기, 말하기, 경청하기, 토론하기를 배우게 되며 다른 학생들과의 조화, 협조의 필요성(사회성)과 자신감을 얻게 해준다.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지 않는 것이 인생의 전부가 될 수도 없다. 열심히 놀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일 일어날 일을 알지 못하는 인간이 오늘 최선을 다해 열심히 놀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은 아름답고 감동을 주며 그런 감동이 인간의 역사를 움직이는 힘이 되어 왔다.
에듀원 아카데미는 언제나 학생들이 소중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래서 이 길을 헤쳐 나가는 학생들과 늘 함께 하는 친구가 되고 그들의 앞 길을 환히 비춰주는 빛이 되고자 하고 있는 것이다.


4465 Wilshire Blvd. #302 LA, CA 90010
전화 : (323)857-1190
         (213)448-5500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