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타이어

이 뉴스를 공유하기















프로타이어


한인타운에 타이어 전문점은 현재 4-5곳에 이른다. 프로타이어는 7년 전부터 올림픽가와 노르만디 코너에서 영업하다 1년 전인 지난해 8월 베버리와 세라노 코너로 이전했다. 사람들이 타이어 전문점을 찾는 이유는 가격이 일반 정비소보다 가격이 싸기도 하지만 일반 정비업소보다 한단계 높은 전문적인 서비스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프로타이어의 주요 업무는 타이어 판매, 교환, 수리, 점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주요 타이어는 모두 판매한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대리점으로 지정돼 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등 한국산 타이어들이 미국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고 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인들이 한국산 타이어를 찾는 경향도 많아져 우리 업소의 경우 한국산 타이어 판매가 60%를 넘고 있습니다”
프로타이어의 민태영 사장은 미국시장에서 한국산 타이어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어 한인으로서 긍지를느낀다며 한국산 타이어의 우수성을 자랑한다.


민 사장은 12년 간 타이어만 다루어온 타이어 전문가. 달리는 자동차의 안전에 가 장 중요한 부분이 타이어지만 의외로 타이어에 대해 제대로 알고 운전하는 사람들이 적다며 타이어 관한 몇 가지 중요사항을 기억할 것을 강조한다.
가장 많은 것이 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정하게 유지하지 않고 운전하고 있다는 것.









“타이어 상태를 알고 차를 운전해야 합니다. 모든 자동차 사고는 미연에 방지해야 하는데 그 첫째로 중요한 것이 타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반드시 해주는 것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이 부족할 경우 타이어 마모나 연료 소모가 심해지는 것은 물론,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프리웨이 주행 시 타이어가 지면과 맞닿는 부분의 뒤쪽이 부풀어 올라 물결처럼 주름이 생겨 심한 경우 타이어가 터지게 된다. 또 공기압이 너무 많을 경우엔 외부 충격에 따른 파열이나 외상이 발생하기 쉬우며, 타이어 가운데 부분만 일찍 닳기 쉽다.
타이어 점검과 교체시기는 장거리 여행 시에는 반드시 타이어 점검을 하고, 1-2개월마다 공기압을 체크하며 3만6천마일에서 4만5천 마일 사이에 타이어를 교환해야 한다. 앞뒤의 타이어 로테이션은 1만 마일마다 해주는 것이 좋고 로테이션 할 때 앞 타이어는 밸런스를 체크해야 한다. 타이어 공기압은 여름철에 32, 겨울철에는 36정도로 해주어야 한다.    


타이어 전문점은 급해서 찾는 고객이 많아서인지 민사장은 사업신조는 언제든지 고객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영업시간도 상당히 길다. 평일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일요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휴일도 없고 가까운 지역은 출장 수리도 한다.
타이어 교환시는 무료로 로테이션을 해주고 타이어 보호광택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타이어가 가진 특징은 단연 덧보이는 민 사장의 정직하고 순수한 인상. 얼굴 자체가 웃는 얼굴이고 말투나 태도가 도저히 비즈니스할 사람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게 주위의 평이다.
“사업은 순간적인 이익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정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을 기다리지 않게 신속히 처리하는 것이 저희 업소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타이어: 4474 Beverly Blvd. Los Angeles, CA90004
Tel: 323-674-0080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