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소주 ‘참이슬’의 변신

이 뉴스를 공유하기









이슬처럼 맑은 술, 참이슬이 한국의 대표적인 소주로 인기를 주도해 가고 있다. 최근 소주 업계에서 순한 소주가 인기다. 이유는 부드러운 술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까닭이다. 요즈음은 20대 여성들도 순한 주류로 참이슬을 선호하고 있다.
최근 ‘참이슬’의 모델인 하지원이 “모두를 위하여, 한잔 하자”라는 광고는 소주 맛을 더 당기게 하고 있다. 진로 아메리카(대표 이덕)가 출시한 참이슬 Original(20.1도)과 참이슬 Fresh(19.5도)의 리뉴얼 제품은 기존 대나무 숯 정제공법보다 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 숯 정제공법을 적용하여 깨끗한 맛을 강화하고 목 넘김이 한결 부드러워졌다는 평가다.
대나무 활성 숯은 수증기 처리 및 자연냉각 등의 거쳐, 기존 숯에 비해 정제 효과가 7배가량 뛰어나다. 두 제품 모두 상표 디자인을 개선, 브랜드 이미지를 깔끔하게 통일하였으며, 참이슬 Original은 붉은 색상으로 우리나라 대표소주의 정통성과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참이슬 Fresh는 푸른 색상으로 맑고 깨끗함이 느껴진다. 또한 친근한 느낌의 카툰(만화)을 그려 넣어 젊고 다정한 느낌을 더욱 강화했다.


외국인도 즐기는 국민소주

새 옷으로 갈아입은 참이슬을 마셔본 Deron White(29)씨는 “순하다는 다른 소주들은 뭔가 밍밍한 느낌이었는데, 참이슬은 소주 본래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도 깨끗하다”고 전문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그만큼 외국인들도 소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는 얘기다.
진로 참이슬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동영상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 및 멀티미디어 프로모션 등을 통해 주류 시장에 대한 마케팅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참이슬 fresh 리뉴얼에 활용된 대나무 활성 숯은 일반 대나무 숯에 비해 흡착력 및 정화력에 영향을 미치는 구멍의 면적이 약 7배 이상 넓다. 숙취유발성분의 정제 효과가 일반 대나무 숯에 비해 탁월하다는 게 장점이다. 이러한 정제과정 효과로 깨끗하고 깔끔한 참이슬 fresh의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마시는 재미’와 ‘보는 재미’ 요소를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패키지에 삼행시와 카툰을 도입, 소비자들과의 소통과 교감의 코드를 높임으로써 단순한 제품 판매 이상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을 기울였다.
컬러마케팅의 일환으로 라벨의 이슬샘 및 제품뚜껑에 참이슬 Original은 빨강, 참이슬 fresh는 파랑을 적용해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태극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소주로서 자긍심을 나타내고 있다.
2007년 8월에 출시된 이후로 ‘참이슬 fresh’는 기존 국내 소주제품에 사용되는 첨가물인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핀란드산 100% 순수 결정과당을 사용해 웰빙형 고품질 소주로서의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2개월 만에 판매 1억병 돌파

특히 참이슬 fresh에 사용되는 결정과당은 과일에 주로 존재하는 천연식품 소재로 단맛이 길게 가지 않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낸다. 또 숙취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참이슬fresh는 출시 2개월여 만에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한 데 이어, 2007년에는 7억5000병, 작년 2010년 2월에는 무려 160억병을 판매하면서대한민국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이슬의 모델은 드라마와 영화, CF 등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톱스타다. 이들 광고를 통해 “깨끗한 이슬에 끌린다”라는 광고 카피에 맞춰, 그 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줬던 모델 특유의 깨끗하고 섹시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진로 마케팅팀 김정수 상무는 “모델들의 맑고 깨끗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의 이미지가 참이슬의 제품 컨셉트와 잘 어울리는 광고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는 기존의 소주 광고와는 다른 모델 차별화 전략으로 참이슬 1대 모델인 이영애를 비롯해 김정은, 김태희, 김아중 등 여성 톱스타를 모델로 선정, 제품의 특성인 깨끗함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이번 광고를 통해 하지원은 “깨끗한 이슬에 끌린다”라는 광고 카피에 맞춰, 그 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줬던 그녀 특유의 깨끗하고 섹시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진로 마케팅팀 김정수 상무는 “하지원의 맑고 깨끗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의 이미지가 참이슬의 제품 컨셉트와 잘 어울려 광고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는 기존의 소주 광고와는 다른 모델 차별화 전략으로 참이슬 1대 모델인 이영애를 비롯해 김정은, 김태희, 김아중 등 여성 톱스타를 모델로 선정, 제품의 특성인 깨끗함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일본 암학회 제55회 총회’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후코이단은 항종양 작용, 항궤양 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항바이러스 작용 등 우리 몸의 약화된 면역체계 시스템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한다. 면역체계 파괴로 발생한 일련의 질병들에 대해 인체의 자기치유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작용을 하는 신물질이 바로 후코이단이다.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80년 전통의 일본 건강기능식품 업체 귀생당은 결핍된 면역력으로 인해 생긴 작은 질병들에서 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큰 질병까지 그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하여 프리미엄 후코이단을 신제품으로 출시하였다.
귀생당 측은 “가장 귀한 것이 건강과 생명이라고 생각하며 건강기능식품만을 만든다. 그런 차원에서 후코이단은 귀생당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건강과 생명을 상대로 불법이 성행하는 이때에 제대로 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로 발돋움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귀생당 프리미엄 후코이단은 엄선된 최고급 후코이단을 고순도 정제과정을 거쳐 백옥에 가까울 정도로 정제해 복용하기 쉬운 캡슐 형태로 만든 것이다. 한 병에 150캡슐로 구성되었으며 1캡슐에는 220mg의 후코이단이 들어있다. 전체 내용량의 82%가 후코이단으로 구성된 셈이다.
이는 타제품보다 그 양과 질에 있어서 월등한 것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려는 귀생당의 정신이 엿보인다. 또한 면역력증강을 위한 아가리쿠스 버섯 균사체 액기스가 35mg이나 추가됐다.
귀생당 후코이단은 면역시스템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NK세포(지시나 명령 없이도 이물질(암세포)을 발견 즉시 공격하여 없애는 역할을 함), B세포(항체를 만들어 이물질(암세포)의 힘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함), T세포(면역정보를 전달받고 이물질(암세포)을 파괴하는 작용을 함)의 증식과 활동력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키모테라피에 의한 부작용을 완화시켜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뿐만 아니라, 암세포 등이 스스로 자멸하는 아포토시스(Apotosis) 작용을 강하게 촉진 시킨다.
귀생당의 프리미엄 후코이단을 복용하고 키모데라피의 고통과 부작용에서 벗어난 환자들의 감사 인사가 지금도 귀생당 우편함에 가득하다. 기업의 신뢰가 만들어낸 기적 같은 결과 때문이다.
무료전화 고객서비스를 통하면 언제든지 귀생당 프리미엄 후코이단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후코이단에 대한 무료 책자를 받아 볼 수 있다.
(문의)1-800-909-0001


이밖에도 귀생당은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으로
– 자녀들의 두뇌향상을 위한-브레인멀티Q,
– 부부생활을 건강하게 만드는 남성 스테미너-자라파워골드,
– 필요한 모든 야채를 한번에 만족시키는-야채만족,
– 먹는 코엔자임과 콜라겐으로 건강 탱탱 피부를 만들어주는-코엔자임Q10등을 선보였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