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실 세시봉의 추억을 현장에서 만끽하세요”

이 뉴스를 공유하기















 

1970년대를 대표했던 추억의 음악감상실 세시봉을 이끌었던 <세시봉 친구들>이 미주 지역에 상륙해 미주 한인 중장년층 팬들의 심금을 울린다.

왕년의 인기 포크 싱어들인 조영남,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씨가 MBC 예능프로 토크쇼인 <놀러와>에 출연하면서 추억의 노래 등을 들려주면서 선풍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세시봉 친구들>.

특히 이번 미주 공연에는 조영남,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등 4명의 멤버 가운데 송창식 씨가 부득이하게 불참하는 대신 MC 이상벽 씨가 함께 호흡을 맞춰 깔끔한 진행을 돕는다.

이미 <세시봉 친구들> 공연은 올해 초 한국에서 18개 도시 순회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검증된 공연 레퍼토리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지난 9일부터 티켓판매가 절찬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화제 만발인 <세시봉 친구들> 공연 속으로 미리 찾아가보자.

박상균 기자<블로그 – www.youstarmedia.com>


















1970년대 서울 무교동에 위치했던 <세시봉 : C’est si bon’>은 국내 최초의 음악감상실이었다.

그 시절에는 국내 유일의 팝음악을 즐길 수 있던 곳으로 누구나 차 한 잔을 마시며 음악을 감상하는 그런 추억의 장소였다.

한마디로 지금은 중년층으로 자라난 5-60대들이 당시 청춘의 고민과 방황, 열정을 나누며 젊음을 나누던 곳으로 조영남,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이장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포크 뮤지션들의 발굴 장소였다.

그런데 지난해 추석연휴 좀처럼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이 30년 만에 불쑥 MBC 예능 프로그램 <놀러와>에 출연하여 반가운 무대를 가졌다. 이어 <세시봉 친구들>편은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 18.9%를 기록하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방송 이후 공연 요청이 봇물 터지듯 쇄도하자 과거 세시봉 출신 베테랑 MC 이상벽까지 가세해 연말 <2010 BEST DINNER SHOW 세시봉 친구들>로 디너쇼를 개최,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 좌석을 매진시키며 그야말로 세시봉 열풍을 일으켰다.

이같은 서울 공연 이후, 전국 각지에서 <세시봉 친구들>의 지방 공연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2011 BEST CONCERT 세시봉 친구들 콘서트>로 창원, 부산, 대구, 수원, 청주, 울산, 고양, 제주, 안산 등의 현재까지 총 18개 지방에서 공연을 마쳤다.

특별한 무대 효과 없이도 아름답게 빛나는 이들의 무대는 음악에 대한 진정성으로 온 세대를 아우르며 전국 각지에서 매진 행렬 중이다.


MBC 창사 50주년 기념 미주공연 기획


















▲ 세시봉 미주 공연이 펼쳐질 슈라인 오디토리움 전경.

<세시봉 친구들>이 미주 지역을 찾아온다. 이번 미주 공연에는 1970년대를 풍미했던 음악감상실인 세시봉의 주축멤버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 씨가 함께 무대에 올라 감미로운 통기타 선율과 함께 서정적인 포크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아쉽게도 주축멤버인 송창식 씨가 불참하게 됐지만, 세시봉 음악감상실에서 ‘대학생들의 밤’ 프로그램 MC로 맹활약한 바 있는 방송인 이상벽 씨가 진행을 맡아 빈자리를 채운다.

최근 들어 한국의 대중 음악계가 현란한 율동이 가미된 댄스음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들 베테랑 가수들의 선전으로 인한 통기타 음악의 부활은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상태다.

이에 MBC 측은 올해 창사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대대적 콘서트를 마련한 가운데, 이번 LA 콘서트는 명문 콘서트장인 ‘슈라인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하게 된 것이다.

MBC AMERICA가 ‘MBC 문화방송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이번 공연은 오는 7월 23일과 24일 저녁 7시 슈라인 오디토리엄(665 W. Jefferson Blvd. LA)에서 펼쳐진다.

이번 <세시봉 친구들>의 LA 공연 입장권은 중앙티켓마스터(213-368-2511)와 인터넷 티켓마스터(www.ticketmaster.com), 그리고 MBC 아메리카(1-877-622-9650)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LA 공연에 하루 앞선 오는 7월 22일에는 북가주 샌호세 공연예술센터에서도 <세시봉 친구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공연의 입장권은 한미라디오(1-408-735-1400)로 문의하면 된다.

———————–


산호세 공연문의 : 한미라디오 <1-408-735-1400>
LA 슈라인 오디토리엄 공연문의 : 중앙티켓마스터<213-368-2511>, 인터넷 티켓마스터<
www.ticketmaster.com>, MBC 아메리카<1-877-622-9650>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