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TV 질 높은 교양프로그램 시청자 눈길

이 뉴스를 공유하기














 

TANTV(대표 정재훈)는 LA에 위치한 미주 최초의 한인 위성방송사로서 1991년 개국, 20년간 북미주 전역에 전파를 보내고 있다. 2010년 9월부터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미국 최대의 위성방송사인 DIRECTV로 전환하여 현재 DIRECTV 코리안패키지 ‘채널2083 EBS’와 ‘2090 TAN’을 방송하고 있다.


DIRECTV는 수신안테나와 셋탑박스를 설치하면 TV시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많은 한국채널과 로컬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현재 가장 많은 가입자를 자랑하고 있다.


가장 많은 한국방송을 방송하고 있는 DIRECTV 코리안 패키지에는 다양한 한국방송이 방송되고 있다. 이 가운데 채널 ‘2083 EBS’와 ‘2090 TAN’은 20년 동안 위성방송국을 운영해온 TANTV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다.


EBS는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외에도 요리와 의학프로그램,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 프로그램이 미주 한인 사회에 다양한 시청자 층을 확보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EBS의 인기 프로인 <최고의 요리비결>은 요리의 대가가 출연하여 평소에 즐겨 먹는 장, 찌개, 김치 등 한국인의 기본 음식의 제조비법을 알기 쉽게 알려주며 누구나 TV만 보고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요리의 대가들이 요리의 비법을 간단하고 알기 쉽고 재밌게 전수해 요리 초보자가 요리고수가 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5월에는 한복선의 <손쉽게 차리는 진수성찬> 편이 방영된다. 맛있는 김치, 장조림, 김무침 등에서부터 닭날개 강정, 돼기고기 생강구이, 조기매운탕의 별미요리까지 다양하고 화려한 한국의 진수성찬 요리가 소개된다.


바삭한 닭날개 튀김을 짭조름한 간장양념에 조려 두 배로 맛있는 인기 만점 닭날개 강정, 향긋한 미나리와 김을 맛깔나게 무쳐낸 미나리 김무침, 매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얼갈이 배추김치,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몸에 좋은 숙주, 부추를 향긋한 생강과 함께 볶아 입맛 돋우는 돼지고기 생강구이,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아삭 매콤한 섞박지, 감칠맛 나는 다시마장국에 소고기, 버섯, 채소가 들어간 든든한 국수전골, 귀한 조기가 얼큰한 매운탕으로 변신한 별미요리 조기매운탕, 씹으면 씹을수록 바지락 살이 탱글탱글, 후다닥 만들어 먹는 바지락볶음, 이름만 들어도 힘이 불끈 솟는 전복과 죽순을 간장양념에 볶아낸 전복죽순볶음, 짭조름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 밥반찬 단골손님 메추리 알 소고기 장조림 등의 화려한 진수성찬의 비결이 시청자들에게 전수된다.

















 ▲ EBS 정통 의학 다큐멘터리 <명의>

<명의>, 의사들의 진지한 모습에 주목


EBS <명의>는 정통의학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많은 의학 프로그램이 있지만 <명의>는 좀 다른 곳에 주목한다.


환자의 가슴 아픈 사연을 소개하기보다는 질병을 눈앞에 두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밤잠을 자지 않고 고민하는 의료진의 모습을 비춘다.


또 치료법, 수술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사들의 진지한 표정에 주목하는 다큐멘터리다.


진정한 의술을 넘어 인술을 펼치는 이 시대의 ‘명의’는 각종 병으로 고통스러워하는 환자들에게는 신과 같은 존재다.


<명의>는 현직 의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각 분야 최고의 베스트 닥터를 대상으로 환자와 질병을 대하는 그들의 치열한 노력과 더불어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로지 ‘명의’만이 들려줄 수 있는 해당 질환에 대한 통찰력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어 건강한 개인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5월에는 강남세브란스 영상의학과전문의 정태섭 교수, 중앙대 갑상선센터 내분비내과전문의 조보연 교수, 건국대 신경과(치매)전문의 한설희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과전문의 박원명교수 편 등이 방영된다.

















 ▲ EBS 교육프로그램 <60분 부모>

EBS <60분 부모>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정해진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와 함께 육아, 교육, 가족 등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의 해결책을 모색하여 좀 더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월요일 – 똑똑한 학습법을 찾아라’는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이 궁금한 부모를 위해 독특한 학습법을 제시한다.


‘화요일 – 아이마음, 부모마음’편에는 때론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때론 참기 어려운 행동으로 부모를 힘들게 하는 이이들의 문제를 다룬다.


행동의 원인을 이해하고 부모와 아이의 마음이 함께 밝아질 수 있는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이 제공된다.


‘수요일 – 부모, 다큐를 만나다’ 편에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고급정보를 총망라해 보여주고, 목요일 ‘부모, 나를 말하다’ 편에는 올바른 양육을 위해 꼭 돌아봐야 할 자신의 문제, 소통의 기술로 다시 시작하는 부부이야기를 전문의와 함께 나눠본다.


또 금요일에는 ‘부모가 바뀌는 66일간의 기적’ 을 통해 내 아이에게 영향을 끼치는 부모의 나쁜 습관과 해결법을 제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EBS 프로그램 시청문의 TANTV 1-888-358-0411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