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 체질건강법

이 뉴스를 공유하기















 ▲ 송병찬 원장

며칠 전 모 주간지에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단, 그 숨겨진 비결은?』 이란 제목의 기사와 함께 작은 제목의「연예인 따라 나도 살 빼봐? 대세는 닭 가슴살 샐러드」라는 기사가 필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보니 ‘노출의 계절 여름이면 찾아오는 다이어트 신드롬. 올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타고 더 넓고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로 시작을 했으며 ‘젊은 여자 연예인뿐만 아니라 그간 뚱뚱하거나 개성 넘치는 외모로 웃음을 선사했던 남자 개그맨에 이르기까지 스타들의 다이어트 열풍은 대단하다.’ 로 뒤를 이은 기사에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연예인들의 이름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개그맨 오지헌’이 치킨 샐러드로 10주 만에 체중을 무려 42kg이나 감량했으며 그와 함께한 개그맨 박준형, 정종철도 각각 18kg, 2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했습니다. ‘유이’라는 인기 가수는 “다이어트를 한다고 굶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운동하는 만큼 균형 잡힌 식단이 종요하다.”고 말하며 닭 가슴살과 채소로 구성된 식단을 공개하였고 다른 연예인 ‘정용화’ 역시 한달 여 동안 닭 가슴살과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8kg의 체중조절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 유명하다는 ‘다이어트 킹, 숀 리’는 닭 가슴살과 샐러드 위주의 식단으로 특이한 것은 드레싱을 첨가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 중에서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단연 닭 가슴살 다이어트일 것입니다.
고단백질 저지방인 닭 가슴살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줄일 수가 있기 때문인데 단백질을 섭취하는 차원에서 황제 다이어트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닭 가슴살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고 특히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질이 적어 다른 고기로 하는 다이어트에 비해 부작용이 적은 것이 또한 장점이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그러한 닭 가슴살에다가 많은 사람들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식품이라고 말하는 야채를 곁들인 ‘치킨 샐러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치킨 샐러드가 기사의 내용대로 많은 연예인들이 살을 빼는데 애용을 하고 있고 또한 결과가 상당히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따라해 볼 것입니다. 하지만 닭고기와 야채 위주인 샐러드가 체질적으로 궁합이 맞지 않는 식품으로 체질에 따라 닭고기가 건강에 이로운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해로운 사람도 있으며 야채도 종류에 따라 건강에 이로운 사람과 해로운 사람이 있기 때문에 필자는 혼자 고개를 저으며 생각했습니다.
‘저 사람들이 치킨 샐러드를 먹고 건강에 이상이 없을까? 아니면 건강이 좋지 않아도 치킨 샐러드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지 못 할 텐데..’ 라는 걱정을 하면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각자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중조절도 할 수 있는 소위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체질별 고기 샐러드’를 독자 여러분께 소개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이번 칼럼을 통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우선 현재 즐겨 먹고 있는 치킨샐러드는 한마디로 아무 체질에도 맞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닭고기는 소음인(少陰人)과 태음인(太陰人)에게는 이로운데 소양인(少陽人)과 태양인(太陽人)에게는 건강에 해롭고 주로 많이 쓰이는 야채는 반대로 소양인과 태양인에게는 이로운 반면 소음인과 태음인에게는 해롭기 때문에 어느 체질에도 맞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치킨 샐러드를 먹으면 변비가 생기는 사람, 배가 아픈 사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 두통이 생기는 사람, 배에 가스가 생기는 사람…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 없이 체질에 맞는 건강에 이로운 치킨 샐러드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 태양인: 고기와 뿌리채소는 절대로 사용하지 말고 잎채소만 사용한 샐러드
• 태음인: 치킨을 비롯한 모든 육류가 좋으며 그것에 뿌리채소만 넣은 샐러드
• 소양인: 돼지고기와 잎채소만 사용하여 만든 샐러드
• 소음인: 치킨이 좋으며 대부분의 야채가 좋지 않으니 옥수수 감자나 양파 정도를 사용한 샐러드


송 병 찬 8체질 한방병원   323-734-8000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