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황보, 한인 최초 라팔라시 부시장에 만장일치 선출

이 뉴스를 공유하기






지난 2011 12 20일 캘리포니아주 라팔라시 시의회는 정기회의에서 스티브 황보 시의원(1960 년생)을 로드리게스 시장의 추천과 시의회 만장 일치로 부시장에 선출했다. 라팔마시 최초의 한인계 부시장이다. 1 년 임기인 라팔마시 시장직과 부시장직은 매년 12월 정기 회의 때 시의회가 선출한다. 1 년 후에는 스티브 황보 부시장이 시장으로 선출될 예정이다.



황보 부시장은 시의원으로 선출된 후 첫 해인 지난 일년동안 한미FTA승인 촉구안, 한국전 휴전 기념일 선포, 미주 한인의 날 선포 등 한인들과 관련된 안들을 직접 발의해 만장일치로 성사시켰다.


스티브 황보 부시장은 1975년 중 3때 부모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왔으며 남가주 버질 중학교, 알함브라 고등학교, 벨몬트 고등학교를 거쳐서 칼슨 고등학교 졸업 후 UCLA대학 공대를 졸업했고 USC 경영대학원에서 수학했다. 대학 졸업후 미국 대기업에서 10년 동안 근무 후 회사를 창업해 20년째 경영하고있다. 또 미국 명문인 옥스포드 아카데미 고등학교 후원재단 이사장으로 6 년째 봉사하고 있다.



부친 황보연준 목사가 이민후 개척한 세리토스 장로교회에서 30 여년 이민 교회에서 섬겼고 현재는 미국장로교회에서 시무장로로 섬기고 있다. 부친은 이민목회 은퇴후 6 년째 캄보디아에서 선교사로 봉사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1970년 초등학교 1 학년 때 부모를 따라 이민와 20년째 남가주 세리토스 지역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있는 부인 낸시 황보 씨와 샌디에고 주립대 (UCSD) 4 학년인 아들과 옥스포드 아카데미 10 학년과 8 학년인 둘째와 셋째 아들 등 세 아들 형제들이 있다.



라팔마시는 미국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해 있으며 약 2,600 명의 한인계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자매 도시로 한국 경기도 하남시가 있으며, 2010 11월 선거에서 스티브 황보 부시장이 한인으로는 처음으로 시의원에 선출되었다.


 


스티브 황보 부시장


City of La Palma / 7822 Walker Street, La Palma, CA 90623


714-322-9686


Email: [email protected]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