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연CPA, CHLK 회계법인 첫 여성 파트너 승진

이 뉴스를 공유하기







여성 공인회계사인  강소연CPA가 코리아타운에서 “신뢰의 공인회계사”로 평가받고 있는 ‘Choi Hong Lee & Kang LLP(이하 CHLK 회계법인)’의  파트너(Partner)로 승진되어 2013년 새해부터 보람찬 업무를 시작했다. 
강소연CPA는 15일 CHLK 회계법인이 소향 식당 뱅큇룸에서 개최한  ‘승진인사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고객 들의 재정관리를 성심껏하여 이익을 보장하겠다’ 면서 새 출발을 알렸다.
한국에서 고려대학교(재료공학 전공)를 졸업하고 1998년 미국에 온 강 CPA는 CHLK 회계법인에서 14년 간을  근무하면서 스탭과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끝내 파트너라는 직위에서 책임과 지도력을 발휘하게 됐다.
평소 고객들로부터 신뢰성과 친절하다는 평을 듣고 있는 강 CPA는 회계업무 이외에도 고객들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자상한 CPA로 소문을 듣고 있다.











 ▲  CHLA 법인이 개최한  강소연 CPA취임 축하파티장
미국내에서 CPA의 위상은 사회적으로 존경을 받는 직업이다.
공인회계사라는 직능은 공적으로 회계업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영역이기에 실력은 물론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도 인성의 중요성을 평가받아야 하는 직책이다.
강 CPA는 한인 언론을 통해 미국생활에서의 세법 운용에 대한 상식이나 안내를 도모해 비즈니스 운영자들이나 타운 동포들에게 길잡이 노릇도 해주고 있다. 
지난해  한 고객이 국세청(IRS)과 이민국(INS)으로부터  필요한 서식을 처리하는데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는 처지를 듣고 관련부처와 상담으로 일을 매끄럽게 처리해주어 나중 고객이 미시민권 선서까지 무난히 마칠 수 있었다. 이처럼 강 CPA는 고객의 편의에 마음을 써주어 CHLK 회계법인과 고객이 가족같은 환경으로 유대를 지녀 가고 있다. 특히 CHLK 회계법인은 자체 직원들에 대한 폭넓은 신뢰와 믿음으로 회사를 키워가고 있다. 

최정길, 홍성하 CPA 등 시니어 파트너를 비롯해 지난 2008년에는 타미 리, 저스틴 강 CPA 등 40대의 젊은 파트너들을 내부승진 발령함으로써 한인타운 CPA 업계의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새 전통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강 CPA는  CHLK 회계법인의 3번째 내부승진 케이스이자 첫 여성 파트너로 승진시켰는데  CHLK 회계법인 측은 “이미 한인 경제계에 다수의 여성행장들이 탄생한 것을 비롯 CPA 업계에도 많은 여성들이 진출해 맹활약하고 있다”며 “지난 99년 입사해 14년 가까이 쌓은 노하우를 발판 삼아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CHLK회계법인은 특 강소연 CPA가  스태프(Staff)로 시작해 실력을 탄탄히 쌓고 매니저(Manager)로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내어 지난해 말 새 파트너로 맞이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이번 인사발령은 CHLK회계법인 역사상 세번째 파트너 승진 케이스로 직원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CHLK회계법인의 전통을 이어갔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또한 한국서 최초의 여성 대통령 시대가 열리는 등 ‘여성신장’이라는 시대흐름과 함께 한인 경제계에도 다수의 여성행장들이 탄생했고 CPA field에도 많은 여성들이 진출하고 있는 등 한인 커뮤니티에도 확산되고 있는 ‘여성파워’ 신장에 발맞추고자 한다고 밝혔다.
CHLK회계법인은  최정길 CPA, 홍성하 CPA 등 오랜 경력의  전문적인CPA들을  시니어 파트너로  하여 코리아타운에서 전문영역을 펼쳐오면서 코리아타운에서 최초로  종합전문 회계법인의 체제로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2012년에는 토랜스 지역에 분점을  설립함으로 지역망을 확대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2013년 새해들어  강소연CPA를 새로운 여성 파트너로 승진 임명하여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의 전통을 이어가고  또한 많은 여성 CPA동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주고 있다.


강소연 CPA 약력

-1975년 10월 8일 서울 출생
-서울 영동여자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재료공학 전공(94학번)
-1998년 도미
-1999년 CHLK회계법인 입사
-2013년 CHLK회계법인의 Partner

문의
강소연CPA, Soh Yun Kang Park
Tel: 213-550-2182  3435 Wilshire Blvd., Suite 480, Los Angeles,CA 90010
(www.CHLKCPA.com [email protected])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