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라면 농심(農心)의 야심작 ‘진짜진짜’탄생 비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진짜진짜 국물은 신선한 돈골을 고온에서 푹 고아 구수하면서 진한 맛이 난다. 여기에 마늘과 후추를 첨가해 잡미는 없애고 감칠맛은 더욱 살렸다. 여러 실험 끝에 돼지사골을 고온 가마솥에서 푹 끓이고 여기에 파와 고추, 마늘을 넣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완벽한 맛을 내는 데 성공했다.


돼지고기와 고추, 땅콩이 어우러진 고소한 매운맛


진짜진짜의 돼지고기 국물은 우리의 전통음식인 돼지국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다. 돼지국밥은 제주도에서 토종 흑돼지 뼈를 고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음식이었으며 후에 일본으로 건너가 돈꼬츠라멘의 기초를 이루게 된 음식이다.       




신라면이 얼큰한 매운맛이라면 진짜진짜는 고소한 매운맛이다. 진짜진짜 매운맛의 비밀은 바로 하늘초 고추. 톡 쏘는 얼얼함과 짜릿한 매운맛이 일품인 하늘초 고추는 구수한 돼지고기 국물과 조화를 이룬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국물맛을 칼칼한 매운맛으로 마무리하면서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첫맛부터 짜릿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으면, 뒤로 갈수록 국물과 어우러져 고소함이 느껴진다. 진짜진짜는 라면 최초로 땅콩, 검은깨 등 웰빙 견과류를 별첨으로 첨가해 더욱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구수하고 진하며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획기적인 맛이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맛과 품질

진짜진짜는 얼마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라면블로거 Ramen Rater에 의해 2013년 세계10대 라면중 4위에 선정되어 맛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 Ramen Rater는 전세계의 총 153개의 라면회사와 1,034개의 라면 브랜드를 매년 심사하고 있으며 작년 신라면블랙이 10대 라면으로 선정되어 주목 받은적이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