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탐방> 치매 중풍 예방의 효험“ 백선 건보단”개발

이 뉴스를 공유하기







이제는 우리 주위에서 “치매”나 “중풍”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아지고 있다. 이 치매나 중풍은 거의 알고 모르게 다가온다는 것이다. 하지만 평소 치매나 중풍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처하면 노년을 아름답게 보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면 추하게 되고 자신이나 남에게 커다란 피해만을 주게 된다.
인간은 누구나 늙는다. 지금 이 순간에도 모두에게 노화는 계속 진행 되고 있고 노인들은 젊은 사람 에 비해서 훨씬 더 빨리 늙어 간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대부분의 50대 성인이 다른 50대 성인과 신체적 정신적으로 비슷한 데에 비해, 70-80대 노인이 되면 경우에 따라서 다른 70-80대와 비슷하지 않은 건강상태를 보이게 된다. 일상생활 방식이나 환경에 따라 다른 80대 노인과 아주 다른 건강 상태를 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영양의 불균형과 변화에 더욱 민감하게 되고 피부도 약해진다.
우리는 의학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인지기능이 모자라는 사람의 경우는 정신지체자로 보고 있다.


혈관성 치매의 위험


치매는 단어의 뜻 자체가 ‘정신이 나갔다’는 뜻이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인지기능이 저하된 상태의 현상이다.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문제해결 능력이 크게 저하되고, 언어능력에 장애가 오고, 그리고 때와 장소를 구별하는 공간 파악 능력 등이 저하된 증상이다.
또한 가족은 물론 가까운 지인이나, 자주 만나는 사람이나 물건 이름들이 바로 생각이 나지 않아  머뭇거리는 “명칭 실어증”, 길을 잃고 헤매는 “시 공간 파악 능력의 저하”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 같은 증세가  진전되면 예전의 지녔던 성격이 변하고 감정 조절도 힘들어 하며 망상, 환시, 환청 그리고 난폭한 행동 등의 신경 정신적 증상도  나타나게 된다. 치매 종류는 보통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혈관성 치매” 등 두 가지가 가장 많은 치매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체 환자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알츠하이머성 치매 그리고 혈관성 치매는 30% 를 차지하고 있다.  혈관성 치매는 중풍과 마찬가지로 뇌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져서 생기게 되는 병이다.



혈관성 치매의 경우는 알츠하이머 성 치매와는 달리 갑작스럽게 악화가 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알츠하이머성 치매는 서서히 다가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혈관성 치매는 중풍 후에 발생하기도 하고 특히 초기부터 시력장애 그리고 신체의 부분적인 마비와 보행 장애 등의 치매초기 증상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특히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는 위생장애가 나타나거나 갑자기 자신의 위생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이 주변 사람들에게서 발견 하게 되면,  그 당사자를 한번쯤 의심해 보아야 한다. 또 사물을 인식하는데 힘들거나 확인 하지 못하고 언어 장애인 실어증 또 실인증이 나타날 경우도  치매 초기 증상으로 가장 흔히 나타나는 형태이기에 가족이나 친지들이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좀 더 증상이 나빠지면, 평소 집으로 오던 길도 잃어버린다거나 자신이 밥을 먹은 것조차 잊어버리는 것, 그리도 의사소통에 제한까지 생기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이 같은 치매나 중풍은 의학계에서도 난치병으로 취급해 이에 대한 약을 개발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는데, 최근 한방으로 치매와 중풍을 예방하는 제품이 개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방 재료인 우황과 침향 등을 포함해 다양한 한방재료로 개발된 ‘백선 건보단’이 치매와 중풍을 사전에 예방 내지 방지하는 효험을 보여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방 계에서는 백선 건보 단이 뇌 속에 혈액 순환장애로 발생하는 중풍이나 혈관성 치매 그리고  스트레스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백선 건보단은 우황과 침향의 성분 이 뇌 속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기의 순환도 원활하게 해 주기에 치매와 중풍을 예방 한다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현재 치매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복용하면  증세가 개선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효과로는 특히 해산 후 기억력 감퇴로 어려움을 겪는 산모와 갱년기 때 나타날 수 있는 기억력 감퇴에도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다.
백선 건보단은 치매나 중풍 예방에 탁월한 효험을 지닐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머리가 무겁거나 집중이 잘 되지 않는 증세도 호전시켜 주어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