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해부4> ‘이석기 내란음모 파장’ 미주한인사회에도 충격파

이 뉴스를 공유하기


















한국의 국정원이 주도하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내란음모혐의’ 등을 포함한 보안법 위반 등에 대한 수사가 미주사회에도 크나큰 충격파를 주고 있다. 특히 보수성향을 지닌 인사들이나 단체들은 한결같이 소위 ‘녹취록’ 내용만 보고도 아연실색하는 표정들이다. 이들은 ‘어떻게 이런일들을 이제야 수사를 하는 것인지 믿을 수 없다’면서 ‘늦은 감이 있지만 철저한 수사 로 이번 계기에 종북세력을 척결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히고 있다. 이들은 ‘미주사회에도 이제는 종북파들이 지하에서 암약을 끝내고 버젓이 커뮤니티에서 활개를 치고 있는 마당이다’면서 ‘커뮤니티 관련 단체들도 이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선데이저널>은 지난 수주동안 미주 한인사회내 종북 좌파세력들의 실체를 추적취재해 보도하고 미주동포사회의 종북세력의 본질을 집중 보도해 국내외 파문을 불러일으켰었다.
<성진 취재부 기자>
 
이번 국정원의 이석기 의원 수사 소식에 가장 흥분하는 단체장이 있다. 현재 재미남가주이북도민 총연합회의 이종신 회장이다. 그는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이 워싱턴 한미정상회담을 마치고 LA를 방문해 5월8일 동포간담회를 개최했는데 이 자리에 참석해 간담회를 마치고 퇴장하는 박 대통령에게 평소 품에 지녔던 건의서를 전해 화제가 된 주인공이다. 
이종신 회장은 “당시 제가 가장 강조했던 건의서 내용이 바로 종북세력 척결이었다”면서 “이석기 의원은 바로 종북세력의 장본인 중의 하나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회장은 당시 건의서에서 “국기를 문란 시키고 정체성을 훼손하는 전교조 등 종북세력들, 특히 태극기를 부정하고 애국가를 부르지 않는 무리들이나, 공권력에 정면으로 반대하는 촛불시위자들, 자칭 통일과 민족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북한을 왕래하며 북측의 정책에 동조하는 이적행위자들, 정치인이나 학자 들을 막론하고 단호하게 척결하라”는 내용을 적었다고 했다.
이 회장은 “박 대통령은 비리불법에 발목 잡힐 일이 없기 때문에 법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집행할 힘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계기에 종북세력의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계기에 LA 한인사회 보수층도 궐기하여 미주에서 친북좌파들이 동포사회를 교란시키지 못하도록 단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조만간 뜻을 같이 하는 단체장들을 만나 대책을 논의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LA한인사회 보수층 공분













재미애국단체연합회의 최영석 공동회장은 “이석기에 대한 수사는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제대로 수사를 하여 종북세력의 대못을 뽑아야 한다”면서 “미주동포들도 종북세력의 본질을 파악해 한인사회에서의 종북세력과 이에 야합하는 친북좌파 세력을 응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보도에 따르면 이석기는 국회의원 신분으로 국방부에 기밀 자료 20~30건을 제출 해달라고 요구했으며 또한 미군기지 이전, 방위비 분담금, 전시작전통제권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자료를 재촉했다”면서 “자기의 소관위원회도 아닌 국가기밀 사항을 달라고 했으니 간첩질과 다른 것이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최 회장은 “이석기 같은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만든 본국의 유권자들이나 정치인들이 더 문제 이다” 면서 “미주사회도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한인사회가 종북세력이나 친북좌파 세력의 교묘한 술책을 너무나도 모르고 있다”지적했다. 이어 그는 “녹취록 자체로도 소름끼치는 일이다”면서 “저들은 디지탈 수법으로 동포사회를 파고드는데, 우리 보수세력은 아직도 아나로그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최 회장은 “미주에 침투한 종북세력들과 친북좌파세력들은 영어권인 우리들의 2세와 3세들 을 대상으로 대학과 심지어 중고교까지 파고들고 있다”면서 “우리의 부모들은 자식들이 우리들도 모르게 ‘남한이 북침했다’를 한국역사라고 알고 있을 정도이다”라고 우려했다.


노 정권이 이석기 디딤돌


그는 또 “종래의 한인사회의 보수단체들이 나름대로 친북좌파세력에 대응해왔으나, 시대변천에 따른 대처방안을 강구할 시점에 왔다”면서 “우리 보수세력들은 대부분 노년층이라 활동에 한계가 있기에 젊은세대들에게 기대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종북세력은 나쁘다라는 구호만 외치고 떠들 때는 이미 지났다”면서 “종북세력이 왜 국가나 사회를 망치는지를 분명하게 구체적으로 지적해야만 설득력이 있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UCLA출신으로 종북주의자들을 연구하는 미국인 로렌스 펙 씨는 “미주한인사회에서도 종북주의 에 물든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이다”면서 “이들의 위선과 궤변은 천재에 가까울 정도”라고 조크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에서 소위 ‘민주화 투쟁’은 1980년대 말 이후 자유민주주의 보다는 김일성 주체사상을 신봉하는 친북, 종북 세력에게 주도권이 넘어갔다”면서 “원래 한국의 야권의 뿌리는 자유민주 회복을 위해 투쟁한 역사인데 종북세력이 침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좌파10년’ 정권에서 소위 ‘주사파’들에게 “민주인사”라는 포상도 했다는 것이 오늘날 더 문제가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타운에서 세일즈맨으로 활동하는 빌 정 씨는 이번 ‘이석기 사건’과 관련해 본보에 전화해 “이번 이석기 사건 전까지 종북 세력의 실체에 대해 대부분 동포들이 모르고 있었다”면서 “미주에서 선데이저널 이외에 어느 언론도 종북세력의 위험성을 보도한 적이 없다”고 지적하면서 지속적인 보도를 제안했다.
정 씨는 “이석기는 지난 1989년에 김일성 주체사상을 지도 이념으로 하는 ‘반제청년동맹’ 결성을 주도한 사람으로 나중에 이 단체가 남한내 좌익 혁명을 목적으로 한 것이 발각되어 반국가단체로 낙인 된 것”이라며 “이런 사람을 MB정권 때 제대로 척결하지 못해 결국 국회까지 침투하도록 방관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가기밀 빼내 북한에 넘겨


실제 이석기 의원은 2002년 민혁당 주요 간부로 활동하다 체포됐으며 당시 법원은 민혁당에 대해 “주체사상을 지도 이념 삼아 혁명을 달성하고자 하는 전위 정당으로서 국가 변란을 목적으로 하는 반국가 단체”라고 판결하면서 그는 징역 2년 6개월형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노무현 정권 때 사면하고, 이어 복권까지 시키면서 결국 민주당과 연대로 국회에까지 들어 가게 된 것이다.
노무현 정권은 노무현정부 출범 첫해 광복절 특별사면에 이석기 의원을 포함시켜 자유의 몸으로 만들었으며 2년후에는 특별복권시켜 국회의원 선거에 나설 자격까지 주었다. 당시 사면을 주관한  법무부 장관은 각각 강금실씨였고, 복권을 주관한 장관은 천정배씨였다. 그리고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난 대선에 후보였던 문재인 의원이었다.
과연 노 정권에서의 3명의 전직 공직자들이 이석기가 국회의원이 되어 국가기밀을 마음대로 뽑아 가는데 책임이 없다고 주장할 수 있는가. 여론은 이를 질타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