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정병원> 완벽한 최첨단 장비와 의술로 ‘암 세포 종양’조기…

이 뉴스를 공유하기







조기 발견만 할 수 있다면 암도 치료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조기 발견이 관건이다. 암세포를 조기에 발견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첫 번째가 최신 첨단 장비이다.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현대의학 기기는 암 정복의 날도 멀지 않았다고 예측한다. 문제는 첨단장비다.
다음으로 다양한 경험과 숙련된 의술이 관건이다. 정밀한 종합 검진을 위해 최신 첨단 고가장비를 갖추고 20년째 한인타운에서 질병 찾기와 치료에 앞장서고 있는 정병원의 정만길 원장.
그동안 정병원은 2-3년마다 최신 장비로 업그레이드를 거듭해 타운내 최첨단 장비들을 유일하게 갖춘 병원이라고 자부했다. 요즘 종합 검진을 위해 한국 방문을 여행사와 패키지로 이용하면서 검진 비용을 낭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시설을 완비하고 검진하고 있다는 자랑이다.


구식 경비행기와 점보 비행기의 차이


최근에는 컴퓨터를 병합한 획기적인 의학기기 발전으로 방사능 노출이 없이 CT스캔을 할수 있고 고성능 초음파기를 이용한 질병 판독과 검진 그리고 치료가 가능한 세상이 되었다.
CT스캔, 전신 단층 입체촬영을 통해 폐암 등 조기검진이 가능하고 첨단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서 신장 질환, 동맥경화증, 간, 취장, 비장, 담당 등의 종양 유무를 판독할 수 있다. 또한 골다공증 측정기기를 이용해 골밀도를 판독하고 위내시경, 장내시경을 통해 내과 질환도 검진, 치료한다. 특히 간암, 담낭암, 췌장암 등은 종양의 크기가 적고 위 뒤쪽에 위치한 특수성 때문에 첨단 장비가 아니고는 발견하기 힘들어 더욱 세심한 판독과 의료진의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요즘 복부 비만 환자가 많아 발견에 더욱 어려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일부 병원에서 싼 가격을 앞세워 질 낮은 검진으로 부정확한 판독이나 오진으로 병을 키우거나 건강을 크게 해치는 경우도 많아 이용자들의 올바른 판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건강 검진은 결국 장비 싸움으로 어느 병원이 고가의 최첨단의 장비를 갖추고 진료를 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한다.


천차만별의 효과와 기능 제공


2002년도에 폐암으로 사망한 코미디언 이주일씨, 9개월전 삼성의료원에서 감기 증상으로 치료를 받았으나 조기 암 발견에 실패해 병을 키웠다. 뒤늦게 폐암을 발견하고 수술과 치료에 나섰으나 너무 늦은 발견으로 암 발견 9개월 만에 62세의 나이로 금연 캠페인을 펼치다 사망했다.
모든 병은 조기 발견이 중요하지만 암은 더욱 그러하다. 초기 발견만이 생명과 여생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 검진 그것도 최첨단 장비를 갖춘 병원에서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쌓은 의료진에게 받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이처럼 오진이 많은 이유는 최첨단 장비의 문제이다. 그리고 전문 의료진의 노하우와 경험이라고 할수 있다. 오래된 구식 장비로는 오진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그것마저도 환자들은 인식할 수 없는 상황이 대부분이다.
방사선 노출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데 구식 장비일수록 방사량 많아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정 원장은 최첨단 장비에 대해 “소형 구식 경비행기와 점보 비행기 비교와 같은 이치로 최신 의료장비의 천차만별의 효과와 기능 제공이 검진과 치료에 가장 중요한 시대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명과 치료에 직결되는 문제


최근 패키지로 한국 유명 대학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은 김모씨, “큰 병원에서의 고액 건강 검진이 반드시 명의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병원 보조원들에 의해 진행되는 것에 실망했다”면서 “유명 전문의가 직접 판독하는지의 여부 또한 고려할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한마디로 모든 것은 장비 싸움, 최신 첨단 장비로 결정된다는 주장이다. 정병원에서는 검진 장비의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로 한인타운에서는 볼 수 없는 백만 달러를 호가하는 장비까지 갖추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한인타운에서 개업한지 20년에 현재 위치에서만 15년이 된 정병원,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20년의 숙련된 의술로 최선을 다하는 정병원의 종합검진 플랜은 ‘플랜 A’ $200부터 ‘플랜 G’ $2,000 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건강 검진 문의 연락처는 : 323-766-1057 이며, 위치는 올림픽과 윌톤 사거리 4층 건물이다.
주소: JUNG MEDICAL CENTER  3511 W, OLYMPIC BL. #101 LA, CA 90019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