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포로 송환을 촉구하는 국민궐기대회

이 뉴스를 공유하기

 ▲ 정용봉 회장

역사상 처음으로 국군포로송환을 촉구하는 국민궐기대회가 서울에서 오는 10월19일(월)오후 2시 광화문 동아면세점 앞에서 열린다. 이 대회를 단독 후원하는 미주국군포로송환위원회의 회장 정용봉박사(사진)는 연사로 참여해 ‘국군 포로는 왜 못 돌아오는가’라는 주제로 격려사를 하게 된다. 정 박사는 올해 6.25전쟁 65주년을 맞아 국군포로 문제에 대한 저서 ‘메아리 없는 종소리’를 출간 했다.
이번 국민궐기대회는 한국의 재향군인회(회장 조남풍)가 주최하고,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가 주관하고 LA에 본부를 둔 미주국군포로송환위원회(회장 정용봉)가 후원한다. 이번 국민궐기 대회에 김동길 박사와 조갑제 대기자 등이 연사로 나온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재향군인회는 이미 지난 7월에 국군포로송환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향군본부에서 관련 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처음 개최했다. 또한 지난 3일 개천절에 한국을 방문 중인 정용봉 국군포로송환위원장을 향군 본부로 초치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대회 주관단체인 국민행동본부는 국민궐기대회를 앞두고 14일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남북 간에 또 다시 반인도적인 ‘이산가족상봉’ 쇼가 준비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수많은 상봉이 있었지만 상봉한 남북한 가족이 함께 사는 경우도 없고 자유롭게 왕래하면서 만나게 된 경우도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성명서에서 “편지 교환도 불가능하다. 21세기가 부끄럽다. 이건 상봉이 아니다. 상봉을 빙자한 정치쇼이다. 며칠간 동물원식 상봉을 한 다음 또다시 영원한 생이별! 이렇게 잔인한 쇼를 공동연출 하고 있는 남북한의 당국자들에게 천벌이 내릴지 모른다.”고 했다.
이 같은 사태에 대해 성명서는 “이 지구상에서 6개 사단 병력의 포로를 적진에 남겨놓고 저희들끼리만 잘 먹고 잘 사는 나라가 단 하나라도 있습니까?”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지난 6.25 전쟁 중 1953년에 체결한 휴전조약 당시 약 6만 여명의 우리의 국군포로들이 북한 정권에 의해 억류되어 송환되지 못하고 아오지 탄광 등에서 혹심한 육체노동을 강요당했다.
국민행동 본부는 2006년 이산가족회의 계산에 따르면 남한의 약 1500가족이 북의 혈육과 상봉 했는데 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정부가 직간접으로 북한에 제공한 금품이 약1조4000억원이었다.
2009년 당시 한나라당 정옥임 의원은 ‘상봉신청자 1명이 북측의 가족을 만나는데 10억 4000만원 (미화 약 100만 달러)이든 셈’ 이라고 폭로했었다.
성명서에서 <이런 쇼를 왜 박근혜정부가 답습하나?>고 묻고 있다. 이처럼 북한에만 유리한 이산가족 상봉 쇼를 계속하는 사이 대한민국은 국군포로 6만명을 북한 땅 사지에 버렸다. 우리의 역대 정부는 한 번도 적이 불법 억류한 국군포로를 돌려달라는 요구조차  정식으로 한 적이 없다. 반면 한국 측은 돌아가고 싶다는 중공군과 북한군 포로들을 모두 돌려보냈다. 그러는 사이 국군포로들은 아오지 탄광에서 3대에 걸쳐 노예 노동을 하면서 죽어갔다.
성명서에서 광주고법형사 5부는 지난 4월 세월호 승객들을 버려둔 채 먼저 탈출한 뒤 구조작업에 나서지도 않았던 이준석(70) 선장에게 살인죄를 인정,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칭기즈칸의 몽골 군대는 전투 중 포로가 된 동료를 구출 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생환한 부대원들은 전원 사형에 처했다. 그렇다면 6만명의 국군포로를 사지에 버려두고 다 죽게 만들었으며, 마지막생존자 500명이 있는데도 아무런 구출노력을 하지 않은 역대정부의 대통령과 국방장관, 통일부 장관들에겐 징역 몇 년을 선고 해야하나?를 묻고 있다.
또 성명서에서 <한 탈북국군포로는 “나라가 있으니 우리를 구하러 올 줄 알았다”고 말하였다. 김대중 정부는 북한에 충성하는 간첩 빨치산 63명은 북한으로 송환하면서도 국군포로 이야기는 꺼내지도 않았다. 이게 나라인가?>라면서 <박근혜 정부는 북한당국에게 국군포로의 생존자 송환을 당당하게 요구하라! 필요하다면 금품을 주고서라도 500명을 데리고 와야 국가이고 국군이다.>라고 밝혔다.
또 성명서에서 <북한이 불응하면 유엔 참전국에 호소하고, 유엔안보리에 계류 중인 반인도 범죄자 김정은의 국제형사재판소 회부안건 통과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 악당을 전쟁범죄행위로 추가고발 하라!>고 요구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