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인성과 학습을 향상시키는 ‘미스터북스 아카데미’

이 뉴스를 공유하기

펄(Pearl)이란 어린이는 부모따라 코스코를 갈 때면 꼭 들리는 곳이 있다. 책이 있는 곳이다. 부모가 쇼핑할 때 펄은 책을 보고 있다. 집에서도 책을 놓는 법이 없다. 책을 항상 읽으니 공부하는 법도 배워 학교에서 성적이 톱이다. 그 뿐 아니다. 지난 4년간 꾸준히 책을 읽은 펄은 자신의 동급생보다 이해력과 창의력이 두 배 이상이다.
요즈음 펄은 학교가 끝나 애프터 스쿨 가는 것도 즐겁다. 바로 ‘미스터 북스 애프터스쿨’(Mr.Book’s Academy, 4009 Wilshire Blvd. #201, LA CA90010 윌셔와 윌튼)에서 좋은 책을 읽으며 애프터 스쿨 과정도 하기 때문이다. 컴퓨터 룸을 포함해 7개의 교실은 각각 다양한 학습 목적에 따라 설치되어 있다.
이곳은 숙제만 봐주며 데리고 있는 단순한 케어 프로그램이 아니다. 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 평가와 최고의 강사진이 제공하는 미스터북스 아카데미 학습지도로 다달이 향상하는 학업성취를 이루게 한다. 또한 교육적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교실 환경과 영양식으로 조리한 한식식단의 제공으로 학생들이 가정과 같은 보살핌을 받는다.
최근에 코리아타운에 문을 연 ‘미스터 북스 에프터스쿨’은 벌써부터 입소문이 나서 자녀를 데리고 오는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곳에 처음 온 펄의 부모도 “처음 이야기만 듣고 왔는데 우선 딸 아이가 만족해 하고 있다”면서 “특히 북클럽을 포함한 모든 프로그램들에서 아이들의 학업을 지도한다는 면에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 학원의 서니 리 원장은 “여러분의 자녀를 부모의 품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돌보아 드리는 마음이 첫째 목표”라며 “아이들의 건강을 우선시하여 한식과 과일로 식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학원의 특징은 학업의 가장 기초가 되는 독서를 가장 우선시하는 학원이다. 그리고 철저한 숙제 와 GPA관리는 기본이다. 특히 최근 커먼코어(common core study)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해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논픽션 리딩의 전문적인 지도와 20주 라이팅 완성과정, 저학년 북클럽 등등에 이르기까지 제공해 지금까지의 애프터스쿨의 격조를 한 단계 높인 학원이다.

독서는 학습이 아니다

어린 시절 독서 교육은 어린이의 일생을 좌우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과제다. 왜냐하면 책은 어린이 의 상상력을 발달시키고, 이야기 속에서 어린이는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게 해준다. 책은 타인의 생각과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도 강화시켜준다.
무엇보다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다 보면 다양한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 저절로 길러져 문제 해결 능력도 생긴다. 따라서 한참 성장하는 아이에게 책을 자주 접하게 하는 것은 그 어린이의 성장에 그 무엇보다 훌륭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그러나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부모가 어린이에게 독서를 강요하다 보면 어린이는 독서에 대한 부담을 느껴 책 읽는 행위 자체를 거부하거나 어쩔 수 없는 의무감에 억지로 책을 읽게 될 것이다. 따라서 지나친 독서 교육 열풍으로 어린이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빼앗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부모가 독서 교육을 시킬 때 주의할 점은 꾸준한 노력에 의해서 갖추어지는 것이며, 강요가 아닌 자율에 의해서 가능한 것이다. 어린이가 처음부터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어린이가 흥미를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또 어린이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등 어린이에 대해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이의 수준에 맞고 어린이가 흥미를 가질 만한 책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독서 교육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과제로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책을 읽고 책에 대한 내용과 느낌을 간단히 이야기하는 ‘북토킹’은 책에서 읽은 내용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키고, 어린이의 감성을 자극해 인성과 사회성을 키워준다. 또 책을 읽는 방법을 알게 하는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독서의 전, 중, 후 과정에서 책에 적합한 읽기 방법을 이용해 어린이가 효과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서 교육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가정에서 어린이가 책을 가까이,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독서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도서관이나 서점을 정기 적으로 방문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정에서 부모가 독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모가 독서를 생활화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어린이는 이를 보고 배우게 될 것이다.
이같은 독서의 중요성을 모토로 어린이들의 학업성취를 높이는 ‘미스터 북스 애프터스쿨’에 대하여 알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직접 방문하여 쾌적한 공간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우수한 교사와 즐겁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눈으로 확인하면 달라질 것이다.
상담 문의 : 213-388-7301/ 주소: 4009 Wilshire Blvd. #201, LA CA90010(윌셔와 윌튼)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