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이 뉴스를 공유하기

척추디스크전문 자생한방병원이 지난달 4일 LA Olympia Medical Plaza(Olympic/Fairfax)에 문을 열었다. LA 자생한방병원은 한국강남본원의 전문 의료진을 파견해 추나 약물요법, 특수 침요법을 시술하며 한국 본원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 그대로 환자 증상에 맞는 맞춤식 진료가 가능하다.
본원 의료진과 함께 미국현지 재활의학 전문의와 카이로프락터 등 총 10여명의 의료진이 양, 한방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공식지정병원으로 ‘캡틴’ 박지성 선수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피겨 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 프로 골퍼 최경주, 양용은, 신지애 선수 등 유명 스포츠 선수를 전담 관리하며 널리 알려졌다.
미국에서도 UCI, 하버드,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추나 약물과 특수 침(동작침법, MST)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바 있으며 디스크와 관절염의 치료제의 핵심성분인 ‘신바로메틴’으로 미국물질특허를 획득한 척추 전문 병원이다.
20년간 55만 명의 환자가 다녀간 자생한방병원은 현재 미국 플러튼 이외에 한국 강남, 강북, 영등포, 목동, 부천, 분당, 일산, 수원, 대전, 안산, 잠실, 울산, 부산 등에 분원을 두고 2,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초대형 한방병원이다.
올해 10월에는 LA 자생한방병원을 개원하면서 총 15개의 자생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자생의 비수술 치료를 보다 가까운 곳에서 한층 전문화된 맞춤식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승윤 인턴기자>

지난달 4일 LA 올림픽과 페어팩스가 만나는 올림픽 메디컬 플라자에 입점한 자생한방병원 LA 분원을 찾았다. LA 자생한방병원은 X-RAY 등 디지털 최첨단 검진 기기들을 갖첬으며 당일 예약, 검사, 진료에 이르기까지 하루 만에 이루어지는 양, 한방 통합 원스톱 진료시스템을 적용해 환자들이 최적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 클리닉은 허리디스크를 비롯해 목 디스크, 자생 힐링 다이어트, 여성질환, 청소년 성장 클리닉, 스포츠 상해, 보약원 등을 겸하고 있다.
LA 자생한방병원은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교민들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진료하며 토요일엔 오전 9시~오후 2시까지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전문 상담원 제도를 도입하여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진료예약 및 1:1 전화 상담을 실시하는 등 환자를 위해 고급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생한방병원 미국 분원 윤제필 대표원장은 “한방의 과학적인 치료효과와 편리한 의료서비스의 혜택을 이제는 LA 에서도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자생한방병원은 환자 중심의 맞춤식 의료서비스를 경영이념으로 삼고, LA 지역에서 비수술 척추치료의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 개발하여 진료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LA 자생한방병원 안내>
*대표원장: 윤제필 (경희대학교 한의학박사, 한방재활의학 전문의)
*진료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평일), 오전 9시~오후 1시(토요일)
*위 치: 5901 W. Olympic Blvd. Unit#500, Los Angeles, CA 90036
*전화 :  323-677-4900
*홈페이지: www.jasengusa.com
*진료클리닉: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관절질환 / 여성질환/ 자생힐링다이어트/ 청소년 성장 클리닉/ 스포츠 상해/ 보약원

<Fullerton 자생한방병원 안내>
*진료시간 :오전 8시30분~5시30분, 일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위 치: 1950 Sunnycrest Dr. Suite #2000  CA 92835
*전화 : 714-773-7000

자생한방변원 LA 오픈기념 ‘123 이벤트’ 개최

– 1. 튼튼한 무릎: 퇴행성 무릎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양/한방 협진 검진과 치료
– 2. 반듯한 허리: 9-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과 성장판 무료검진 및 상담
– 3. 날씬한 몸매: 자생힐링다이어트 무료검진 및 상담

질병의 원인은 주로 몸 밖에서 발생하지만 몸 안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치료 또한 몸 밖에서 이루어질 수 있지만 동시에 몸 안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다.
이렇게 몸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자가 치유 기능이라 한다. 인체의 자기 치유력을 높여야 완쾌가능성이 높아지고, 완쾌 후에도 재발요인을 근본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다. 인체가 스스로 병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개인의 체질이나 특성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한방 치료법의 원리다.
그러므로 같은 관절질환을 앓고 있더라도 면역계 질환 때문에 발병한 관절염이냐 혹은 노화로 인한 관절염이냐 그리고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약재의 처방은 달라진다. 관절염의 경우, 초기에는 공통적으로 붓기와 염증, 통증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
때문에 약물처방도 이들 증상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심이 된다. ‘우슬’과 같은 한약재는 풍한습을 없애면서 부기와 염증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무릎관절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염증이나 통증이 나아진 후에는 연골과 뼈를 강화시키는 약물이 필요하다. 한약재 ‘두충’은 허리손상을 치유하면서 근골을 강하게 한다.
‘녹용’(새로 돋은 사슴의 연한 뿔)과 ‘녹각’(녹용이 자라서 그 속에 들어 있던 피의 양도 줄고 털도 뻣뻣하게 되어 굳어진 것) 역시 근골을 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녹용은 기허를 보충하고 녹각은 혈액순환에 좋다. 이러한 한약재의 관절염에 대한 과학적인 증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생한방병원에서도 2009년 경희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관절염을 유발시킨 동물에게 한약재를 투여한 후에 관절연골의 파괴를 촉진시켜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시키는 MMP3라는 연골파괴효소의 활성화가 억제됨을 실험을 통해서 입증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국내뿐 아니라 SCI급 국제학술지인 ‘저널 오브 에스노파마콜로지’에도 발표됐다. 무릎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은 이러한 한약에 의한 염증제거와 연골보호 외에도 무릎주변의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통증의 강도를 바로 낮출 수 있는 침치료가 같이 병행이 되어야 효과적이다.
무릎주변의 경혈을 자극하여 무릎주변의 기혈소통을 완화시켜주면 퇴행성으로 인해 계단보행이나 앉고 일어설 때 무릎에 걸리는 뻣뻣한 느낌이나 통증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퇴행성관절염의 양, 한방 협진시 한방치료와 병행하여 가장 많이 시행하는 양방치료는 하이알루로닌산 주사가 대표적이다.
이는 관절영양제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뼈 주사와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다. 또 관절의 마찰을 줄이고 관절의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므로 한방치료와 함께 하면 관절의 운동력을 개선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재료자체가 천연물질에서 추출했기에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흠이지만 미국에서는 퇴행성관절염을 가진 메디케어 환자들은 양방닥터에 의해서 무료로 시술이 되고 있으므로 환자에게 부담이 없다.
한편 산행과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원한 날씨가 도래하고 있다. 하지만 날씨와 함께 관절질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무릎관절의 통증으로 괴로워하고 있다면 반드시 근처의 전문 한의원이나 병원을 찾아 자신의 관절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