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뉴스

이 뉴스를 공유하기

제47회 ‘한민족 통일문예 대전’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국민대상

대한민국 통일부, 민족통일협의회는 국내외 미래 통일세대들에게 통일의지를 심어주고 통일지지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제47회 한민족 통일문예대전을 개최한다. 주최 측은 미주동포사회의 많은 참가를 바라고 있다.
공모대상은 국내외 초(4년 이상)․중․고․대학생 및 일반국민이며, 공모부분 :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4개 부문)이다.
공모형식은 소설, 수필, 시(시조), 기행문, 소감문 등 자유이며, 논문 형식의 글은 가급적 지양 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리고 시는 1인 2편 이상을 제출해야한다.
제목은 공모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나 필히 제목을 기입하기를 바라고 있다.
부문별 응모원고 매수는 초등부 :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A4 고딕체 12포인트 2매내외) 중․고등부 :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 고딕체 12포인트 3매내외), 대학․일반부 : 200자 원고지 20매 내외(A4 고딕체 12포인트 4매 이상)이다.
응모방법은 국내 및 해외 구분 없이 우편, 전자메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으로 제출 등 응모자가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민족통일협의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문예제전 응모’에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응모된 원고의 경우 거주지 시도로 재전송된다. (‘성명, 주소, 연락전화 번호 (자택전화, 이동전화), 학교명, 학년’ 반드시 기입)
해외 참가자는 민족통일협의회 조직국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서울 강동구 천중로15가길 4 (천호동 308번지) 민통 B/D 4층, 우편번호 : 05322)
중앙협 메일 [email protected]로 접수하길 바라고, 우편 및 메일 접수 시 원고 맨 마지막 페이지에 번호를 기입하면 된다.
심사는 문예관련 분야 전문가 및 통일교육원 교수로 구성되며, 예선은 시․도별 작품심사위에서 부문별 우수작을 엄선하여 각 부문(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은 3편씩을 중앙심사 위에 제출하게 된다. 이에 본선 심사는 예선을 거친 총 200여 편(해외작품 포함)을 중앙심사위 에서 심사, 최종입상작 선정하게 된다.
최종심사 결과는 중앙심사 완료 후 10일 이내에 시․도협을 통해 개별통보하고 해외 참가자에 대한 사항은  해당 지역 총영사관을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그리고 중앙입상자는 민통 홈페이지 (www.mintong.or.kr)에 발표한다.
수상 대상은 대통령상,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통일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외교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대한적십자사총재상, 민족통일협의회의장상 등이다.
해외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원고에 기입된 주소(또는 학교)로 상장을  발송하게 된다.

공모주제
o 우리에게 통일준비란?
o 통일된 한반도의 청사진 또는 통일한국의 미래상
o 행복한 통일시대! 주인공은 우리
o 자랑스런 대한민국, 나의 조국

1. 접수기간 : 6. 24(금) 까지
o 지역심사 : 2016. 6. 28 ~ 7. 8
o 중앙심사 : 2016. 7. 14 ~ 7. 26
o 중앙입상자발표 : 2016. 7. 27(예정)
o 시 상 : 2016. 9월 ~ 12월
2. 공모대상 : 국내외 초(4년 이상)․중․고․대학생 및 일반국민
3. 공모부분 :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4개 부문)
문의: 중앙협 메일 [email protected]

LA한인회 시민권 신청 대행 등 이민상담 실시
예약자에 한해 개별 신분사항 비밀 보장 상담

LA한인회(회장 제임스 안)에서는 신분변경, 체류신분 문제, 시민권, 영주권 관련 다양한 이민문제에 있어 전문 변호사에 의한 전문적인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며, 무료로 시민권신청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오는 20일(금) LA한인회관에서 실시한다.
특히 이민관련 문제는 개인적인 신분상 문제이기에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시간과 별도의 공간에서 충분한 시간으로 상담이 진행시키고 있어 신청자는 사무국(323-732-0700)으로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그리고 시민권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관련 서류(영주권, 여권, 소셜카드, 사진 등)를 구비하여 20일 오후 1시경에 한인회관을 방문하면 된다.
<5월 이민법 상담 및 무료시민권 신청대행>
날짜: 2016년 5월 20일(금)
시간: 오후1~5시(상담은 반드시 사전예약필요)
장소: LA한인회관
문의및예약: LA한인회 사무국 323-732-0700 / [email protected]

LA평통, 베트남에서 친선교류 도모
베트남 평통 LA평통 방문 행사 추진

현재 민주평통의  서울해외지역 회의차  출국한 LA협의회(회장 임태랑) 일부 위원들은  지난 12일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회장 유명식)을 방문하여  호치민시티의 큰대문식당에서 양협의회 친선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베트남 방문단은  임태랑 회장을 포함한  44명의 위원이며, 이날 간담회에서는 통일문제 관련 토론회를 통해 상호 지역간 공감대 형성과 연계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