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수 문화상품 40점 LA에서 전시회

이 뉴스를 공유하기

한국 우수 문화상품 40점 LA에서 전시회

청자 백자를 본 딴 찻잔, 결혼 한복, 우수 식품 등

1Mark_CMS

▲ 우수문화상품 인증마크

한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기업 문화상품으로 변신된 한국 우수 문화상품들이 LA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상품들은 한국 전통문화의 문화적 가치를 담아 기업 문화 상품 으로 제작된 우수 상품으로 특히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면 크게 관심을 모으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류’를 상징할 수 있는 문화 상품 전시회는 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에서 ‘우수문화상품’ 으로 지정한 40여점의 상품들을 “Excellent Cultural Products From Korea”란 제목으로 오는 12일(화)부터 25일(월)까지 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또한 문화원 전시가 끝난 후 ‘한류’ 열풍의 중심인 K-Con으로 옮겨 개최기간인 오는 29일(금)-31일(일)에 LA Convention Center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한국우수문화상품’이란, 한국정부가 우리의 전통문화의 문화적 가치를 담아 기업 문화상품으로 제작된 상품을 문체부가 엄선하여 선정•지정한 상품으로 태극 저고리 고름 모양의 우수문화상품 지정표시를 부착하고, 유통 및 홍보를 지원해 주고 있다. 지정된 상품 분야로는 한복, 한식, 전통 식품, 공예, 콘텐츠가 있다.

이번 전시에는 각 분야별 제품을 모은 40여점을 전시할 예정으로, 한복의 경우, 전통의 아름다움을 갖추고 결혼식 등 예복은 물론 일상한복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한복을 선보인다. 또한, 우아한 청자와 백자의 기품을 고스란히 갖고있는 찻잔셋트, 찻상 등 일상 용품을 선보이고, 우리에게도 익숙한 홍삼, 한과, 부각 등의 한국식품도 함께 소개한다.

김낙중 LA 한국문화원장은 “한국문화원의 중요한 역할은 한국 문화를 주류사회나 타 커뮤니티에 소개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전시는 가장 한국적인 우리의 전통문화를 아름답고 현대적으로 빚어진 상품들로 구성되어 타 커뮤니티에 우리의 뿌리와 그리고 한류를 보여 줄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특히 이번 전시에서 K-Fashion. K-Food, K-Craft, 그리고 K-Contents 등을 통하여 한국의 전통문화에 기반한 다양한 우수 문화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 개막식은 7월12일(화) 오후 7시이며,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관람할 수 있다.

일시 및 장소
1차
2016년 7월12일(화)-25일(월)
LA한국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
(550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36)
– 개막식: 7월12일(화) 오후 7:00
2차
2016년 7월29일(금)-31일(일)
LA컨번션센터, South Exhibit Hall
(1201 S Figueroa St, Los Angeles, CA 90015)
문의: 323-936-3014 or exhibition@kccla.org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