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사진 살롱전(Salon of LA 2016 Exhibition)

이 뉴스를 공유하기

국제 사진 살롱전(Salon of LA 2016 Exhibition)

한국 등 25개국 입상자 배출

최찬준

▲ 최찬준씨의 동상 작품

LA에 본부를 둔 2016년도 미서부사진작가협회(회장 김준배)의 국제 사진 살롱전(Salon of LA 2016 Exhibition)이 전 세계로부터 2,648점이 접수되어 그중 한국을 포함해 25개국의 186 점이 입상했다. 이중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10점, 우수상 20점, 장려상 150점이 선정됐다.

LA 지역에서 한인 최찬준(언론인) 씨가 “춤추는 여인”과 김혜원 씨의 “나무와 달”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입상 국가는 한국, 일본, 미국, 독일, 인도, 러시아, 이태리, 폴란드, 파키스탄, 싱가폴, 마카오, 홍콩,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캐나다, 중국, 쿠바,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프랑스, 스코틀랜드, 멕시코, 베트남, 미얀마 등이다.

미국 Western 사진작가협회는 1995년 9월 15일 사진인 65명 이모여 현 회장인 김 준배 회장 외 사진 관련 인사들에 의하여 창립 모임을 가지고 97년 5월 7일부터 5월 22일까지 LA 의 Lotus Gallery에서 사진작가 37명의 창립 사진 전시 이래 사진 분야의 발전과 함께 사진 예술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재미한인들의 구심점으로, 그리고, 더 나아가 지구촌의 사진예술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소임으로 성장하여 왔으며, 그동안 많은 사진작가들이 함께 본 협회의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이 협회는 창립 이래 1999년 LA 한인축제 한마당의 일원으로 꾸준히 매년 참가하여 지역 사회봉사와 축제 사진 공모를 통하여 한인 사진작가들을 격려하고 응집력을 돋우는데 일익을 맡아 왔으며 2003년부터 실시한 국제 사진작품 공모전을 통하여 활동무대를 세계화할 목적으로 세계 각국으로부터 유망한 사진작가들의 발굴을 위하여 2011년 현재 제 8회째 국제 사진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전 세계에 걸쳐서 약 1600여 명의 회원이 지구촌 곳곳에 산재하여 명실공히 세계적인 사진작가협회로써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2003년에는 한국예술문화총연합회 미국 서부연합회 산하단체로 등록하여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단체로서의 요건을 갖추게 되었다.

앞으로 협회는 세계적인 사진작가협회로써의 면모를 더욱더 다져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