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수녀의 미국미술관 기행2

이 뉴스를 공유하기

웬디수녀의 미국 미술관 기행2
저자: 웬디 베케트, 역자: 이영아, 출판사: 예담

출판사 서평
미국 미술관에서 만난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미술품 이야기
『뉴욕 타임스』는 웬디 베케트 수녀를 `팝 스타`라 불렀고, 『워싱턴 포스트』는 그녀를 `하나의 현상`이라고 말했다. 영국 PBS에서 방영한 미술 방송 시리즈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웬디 수녀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예술 평론가이다. 이번에 출간되는 『웬디 수녀의 미국 미술관 기행Sister Wendy`s American collection』에서 그녀는 미국의 대표적인 미술관 여섯 곳을 방문한다. 웬디 수녀는 회화, 조각, 자기 조각상에 이르는 광범위한 예술 장르를 아우르며 작품의 세밀한 부분까지 관심을 갖게 하고, 그 숨은 의미와 상징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더불어 화가의 배경을 이야기하고, 각 작품의 기법과 역사를 유머 있고 통찰력 있는 언어로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250컷 이상의 그림과 사진이 설명의 이해를 돕는 이 책은 위대한 미국 미술관들로의 멋진 여행인 동시에 웬디 수녀가 역사를 통틀어 선택한 작품들을 연구하고 즐기는 환상적인 여정이기도 하다.

『웬디 수녀의 유럽 미술 산책Sister Wendy`s Grand Tour』, 『웬디 수녀의 나를 사로잡은 그림들Sister Wendy`s Odyssey』, 『웬디 수녀의 그림으로 읽는 성경 이야기Sister Wendy`s Nativity & Life of Christ』등의 미술책을 펴내 많은 사람들을 아름다운 미술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