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 사전 계획 (Planning)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첫 단추가 잘못 끼워지면 일이 어려워진다는 옛말도 있듯이 올바른 계획은 향후 집 마련에 비용 절감은 물론 주택 소유의 긴 세월동안의 골치거리를 방지 해 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첫 단계는 미리 부터 크레딧 점수를 보강하고 큰일을 준비하시는 시점입니다. 얼마짜리 집을 살 수 있을지 계산 해 보겠습니다.
Step 2 – 융자 승인 (Financing)
요즘은 주택융자가 없이는 집을 살 수 없습니다. 물론 수십만달러 거액의 현찰을 소유하고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습니다마는 거액의 현찰이 있다하더라도 현금으로 집을 사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융자에 관한 전모와 가장 좋은 이자율을 받아내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보았습니다.
Step 3 – 집 고르기 (House Hunting)
나의 안식처를 찾아 나서는 길 처럼 즐거운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잘못 선택된 집은 누구에게 돌려 줄 수도 없는 짐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지혜로운 선택과 판단을 위한 섹션입니다. 부동산 거래 전문 어드바이저 선정과 주변 동네에 관한 정확한 정보,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성 제거는 사전 조사와 지식을 요구합니다.
Step 4 – 매입 절차 (Buying and Closing)
오퍼(offer)를 쓸 때 입니다. 에스크로가 클로즈 될 때 까지의 절차를 미리 알고 계십시오. 그리고 클로즈가 되고 나서 새 집으로 이사들어가는 데 필요한 팁이 제시됩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