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및 저렴한 의료혜택

이 뉴스를 공유하기
무료 및 저렴한 의료혜택

긴급시에는 환자의 신분이나 치료비 지불 능력과 상관없이 모든 병원과 응급실은 법적, 도덕적으로 긴급치료를 해주어야 한다. 많은 사립병원은 이러한 책임을 회피하려고 하지만 집요하게 요구하면 급하게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 응급실은 통역관을 제공해 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

지불능력

저소득층으로서 메디칼이나 메디케어, 개인건강보험이 지불해 주지 않는 잔액 의료비를 지불해야 하거나, 메다칼 수혜자격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보조혜택이 있다. 그러한 서비스가 지불능력 – ATP 혜택이다. 카운티 건강기구들에 의해 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메디칼 수혜자의 권리
지불능력 – ATP를 사용하는 방법

보건소에서 치료받을 경우 매 6개월마다 신청해야 한다. 만약에 조금이라도 지불해야 할 경우 ATP 사무원이 보건소를 방문할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계산해 줄 것이다. 공제 이후의 소득이 다음의 금액보다 낮으면 무료치료를 받을 수 있다.

입원을 하는 경우 카운티 병원을 방문하는 매 시기마다 새로 신청해야만 한다. 당신의 신청서는 최고 1개월까지의 입원에 사용될 수 있다. 조금이라도 지불해야 할 경우라면 ATP 사무원이 당신이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를 계산해 줄 것이다. 공제 이후의 소득이 다음의 금액(표)보다 낮으면 입원하여 치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ATP 를 받는 방법

ATP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ATP 사무원이 있는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재정심사를 위한 약속시간을 잡아야 한다. 동업자 Partner 진료소에서 무료 치료를 받고자 하면 해당 진료소의 직원에게 신청하라. 해당 진료소에서는 간단한 약식 “Certificate of Indigency”라는 문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당신에게 자격이 갖추어졌다고 판명되면 6개월 동안 무료로 치료를 해준다.

어떤 경우 같은 날 볼 수도 있지만 얼마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 급한 상황이라면 사무원에게 꼭 말하도록 한다. 그런 상황에서는 재정검토가 다 끝날 때까지 치료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사무원의 판단에 당신에게 메디칼 수혜자격이 있다고 생각되면 메디칼 신청을 먼저 하라고 할 것이다. 메디칼 수혜가 거절되거나 제한된 메디칼을 받게된 후에만 ATP 신청서를 접수해 준다.

당신에게는 무료건강관리와 ATP를 신청할 권리가 있다. 꼭 카운티병원이나 동업자 – partner 진료소에 ATP에 대하여 문의하라. 처음 카운티병원이나 진료소를 방문하는 것이라면 당신의 진료비용을 줄여주기 위하여 ATP를 포함한 건강관리계획 (Health Care Plan)에 대하여 알려주어야 한다. 만약 이것을 첫 방문 때에 못 받았다면 달라고 요구하라. 당신은 ATP에 해당된다고 생각하는데 거절을 당했다면 10일 안에 수퍼바이저를 만날 것을 요청하도독 한다. 한번 수혜자격이 없다고 결정 나더라도 얼마든지 재 신청 할 수 있다.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ATP 사무원에 즉시 연락하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간에 받은 서비스들에 대해 당신이 지불해야 할 것이다. ATP 수혜자력이 없다해도 7일 내에 인하가격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가능성은 남아있다.

선불계획 (Pre-Payment Plan)

메디칼에나 무료 ATP 계획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또 한가지 저렴한 카운티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이 ‘선불계획’이라는 것이다.

이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치료를 받은 후 7일 내에 소정의 기본비용을 지불하면 소득이나 가족규모, 재원 등에 대해서 증명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 기본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에는 치료비 전액에 대해 납부 고지서를 받게 될 것이다. 기본비용은 다음과 같다.
– $30,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