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살고 싶으면 이것을 먹어라.”

이 뉴스를 공유하기

“오래 살고 싶으면 이것을 먹어라.”

오래살고 싶으면 먹어야할 음식 10가지.
미국 대중지 <내셔널 인콰이어러> 최근호는 애리조나대학의 데이비드 키퍼 박사가 발표한 ‘오래 살게 해주는 10가지 음식들'(사진)을 소개했다. 키퍼 박사는 “10가지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건강해질 뿐 아니라 삶을 더 연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어〓염증, 알레르기, 피부 트러블 등을 막아주는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국제암연구소는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3분의 1로 줄어든다고 밝혔다.

▲블루베리〓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시스템을 증진하는 산화방지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노화를 억제한다.

▲땅콩버터〓인슐린을 안정시키고 심장병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다.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는 데다 혈압도 조절해준다.

▲사과〓폐를 보호한다. 특히 흡연자에게는 필수적인 음식이라는 사실이 최근 영국·네덜란드 등에서 잇달아 발표된 바 있다. 섬유질이 많은 것은 물론이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

▲아보카도〓아보카도 반개의 열량은 160㎉밖에 되지 않지만,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비타민C와 B를 공급한다.

▲계란〓단백질의 중요한 공급원. 특히 유기농으로 생산한 계란은 오메가3 지방산이 더 많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오히려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킨다고. 눈병 예방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수박〓전립선 건강에 좋다. 암 발생 비율을 낮춰주며 동맥 속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

▲카레가루〓염증을 방지해준다.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성분과 항암물질도 들어 있다. 

▲고추〓비타민C가 풍부하다.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곡물 시리얼〓비만·당뇨·심장병을 막아준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섬유질이 들어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