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환, 채림부부 ‘도배의 진실’, 3자 공방 쟁점 분석

이 뉴스를 공유하기
















한 개인 혹은 한 연예인의 ‘도배공사’와 관련된 갈등까지 기사화되는 것에 대해 많은 네티즌들이 우려감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려 불만을 표출한 양모씨의 부인의 의견이 타당하다면 연예인이라는 신분을 떠나 이승환-채림에 대한 비난의 화살은 정당할 것이다. 그러나 그 반대로 연예인이라는 신분 때문에 사실과는 전혀 다르며 비본질적인 부분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받거나 비난을 받는 것 역시 옳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이 사건의 본질 자체를 떠나 ‘부자’와 ‘가난한 사람’ 또는 ‘연예인’과 ‘평범한 사람’ 간의 갈등으로 옮아가고 있는 형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통해 이승환-채림, 인테리어업체, 도배전문가인 양모씨의 주장이 엇갈리면서 더욱 갈등의 폭이 넓어지고만 있다. 이에 따라 노컷뉴스 취재팀은 지난 4일 문제가 되고 있는 이승환-채림의 집을 방문해 문제가 되고 있는 도배상태를 확인했다.

또한 현장에 있던 이승환과 인터뷰를 가졌으며, J 인테리어업체의 한 관계자 그리고 양모씨의 측근과는 전화 인터뷰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서로 다른 입장을 확인했다.











도배전문가 양모씨 부인의 주장 ;


이승환씨가 일주일동안 부인 채림과 몰디브로 여행을 가 있는 동안 도배공사를 했다
한쪽 벽면을 통째로 붙이지 않는 한 도배지와 도배지 사이의 이음새가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이승환이 높은 천장의 안 보인는 면까지 보겠다며 의자를 놓고 후레쉬까지 들고 체크했다
부인 채림씨는 엎드려서 싱크대 가려진 구석까지 꼼꼼히 살피며 무조건 다시 하라고 지시했다
잘못됐다고 지적한 부분은 인정하고 인부들이 다시 해주겠다고 했지만 무조건 전체를 다 뜯고 117평을 처음부터 다시 하라고 했다
잘못된 한 부분을 인정했고 보수해주겟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처음부터 다시 하라고 했다
J업체도 이승환씨에게 돈을 받지 못할 테고 이 모든 원인은 이승환씨, 당신으로부터 비롯된 문제다
예전에 이승환씨 집 인테리어 공사를 했던 업체가 부도가 났었다는 소리를 당신 측근에게 듣고 나서야 당신 실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승환-채림 측 주장 :


몰디브에 놀러간 것이 아니다. 일본에 버니 그런드먼 마스터링에서 3박 4일 동안 작업을 하고 돌아왔다.(이승환)
신혼집 인테리어를 하며 도배공사를 할 땐 이음새 부분이 드러나지 않았다. 이번에 도배공사를 하지 않은 침실과 작업실은 지금처럼 확연하게 드러나지 않는다.(이승환)
조명에 따라서 다르게 보일 수 있다고 해 이번에 공사를 하지 않은 침실 부분에 후레쉬를 비춘 적은 있다.(이승환)
양모씨가 다른 사람이 예전에 한 안방 도배를 확인하며, 위에서 조명이 내리쬐면 이음선이 원래 안 보인다고 해 후레쉬로 앞에서 비춰도 보이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도와드린 것이다.(채림)
싱크대 밑쪽을 엎드려 보지 않아도 되는 철제 마감이다.(채림)
우리집은 117평이 아니다. 실평수가 78평이며 이번 도배공사를 한 면적은 가장 큰 안방을 포함한 방 3개와 부엌을 뺀 거실과 방1개, 식당, 현관 부분이므로 40여 평 남짓한 크기다. 이중 거실천장과 식당전체는 국산벽지다.(이승환)
그렇게 이야기한 적이 없다. J업체에게 전면적인 재시공이 필요한 것은 아니냐는 이야기를 했을 뿐이다(이승환)
그렇게 말하거나 그렇게 할 생각이 없다. 선금을 지불했으며 양모씨(물론 신뢰가 깨져 어렵겠지만)든, 다른 사람이든 J인테리어업체가 도배 재시공을 하면 된다. 일당 문제는 우리가 지급하고 싶어도 J업체를 배제한 상태에서 지급한다는 것도 말이 되지 않는다.(이승환)
이번 도배공사는 거실과 방 1개, 식당, 현관 등이었으며 이중 거실천정과 식당 전체는 국산벽지였다.(이승환)
변상을 요구했다면 도배공사를 하며 파손된 주방 가구에 대한 변상도 받아야 하나 이는 아예 생각하지도 않고 있다. (이승환)
J업체에 선금 형태로 비용 일부를 지급했으며 하자에 대한 보수공사가 완료되면 원래 약속된 금액을 J인테리어업체에 지급할 것이다.(이승환)
지금도 그 인테리어업체 관계자와는 연락을 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욕실 부분에 이상이 생겨 고쳐주기도 했다. 부도가 난 것이 아니라 다른 업종으로 바꾸었을 뿐이다.(채림)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