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신년특집]임진년 띠별 운세

이 뉴스를 공유하기















 
▲ 휘호(우측 상단) : 견용관 – 행동이나 마음이나 떳떳하게 일치하라는 의미. 즉 눈으로 보는
것이나 마음으로 보는 것이 의롭게 하나가 되라는 뜻.

ⓒ2012 Sundayjournalusa


현 자비원 주지 지안(법명) 스님은 매해 <선데이저널> 애독자들을 위해 띠별 운세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지안스님은 이러한 <선데이저널>과 애독자를 위한 휘호를 올해도 어김없이 보내왔다.

지안스님은 2012년 임진년 띠별 운세를 통해“진(辰)의 속성이 지닌 변화무쌍함이 각 띠별 운세에도 묻어날 것이다”고 조언했다.

참고로 지안스님은 법왕불교대학 학장(12년)을 지냈으며 호국불교 효예종 총무원장(10년) 참된삶실천운동본부 총재(10년)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마음의길. 불교경전. 신사주팔자 외 46권’등이 있다.

<편집자주>

1. 쥐띠(子)

















활은 있어도 화살이 없으니 들어오는 도둑을 막을 수 없다.

일년 내 강도 도둑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재물도 있고 덕도 있으니 성공하기는 어렵지 않으나 남의 말을 믿지 말라. 큰 손해를 자초할 것이다.

주거지와 사업장 모두 이사를 하면 지금 자리보다 더 좋아 질 것이다. 마음이 고달프고 몸이 힘든 것을 한탄하지 말라 반드시 좋은 일이 도래할 것이다.

가정사에는 한번은 좋고 한번은 슬퍼지니 이 것은 조상님을 등한시 한 업보이다.

남과 서쪽에서는 사업이나 거래를 형성하지 말아야 큰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고 친한 벗을 너무 믿다가 큰 재물을 잃게 된다.

나가는 삼재년으로 매사를 주의 조심해야 한다.

2. 소띠(丑)
















 

꾀꼬리가 버들가지 위에서 깃을 치니 조각조각 황금이구나.

재물이 생기지 않으면 집안에 경사가 이른다. 돌을 쪼아 옥을 보니 힘써 노력하면 반드시 얻는 바가 있다. 이사하는 운이다. 그렇지 않으면 병고상액 수가 있다.

봄 석 달의 운수는 반드시 기쁜 일이 있으나 일년 내내는 구설수가 항상 따른다. 여러 사람을 두루 많이 만나고 친분을 갖으면 그 가운데서 앞길의 희망을 찾을 것이다.

강, 고, 공, 김, 박, 염, 유, 육, 조, 주, 차, 최 씨 성을 가진 이가 도와주니 가까이 사귀면 큰 횡재를 얻는다.

3. 호랑이띠(寅)
















 

범의 방과 기러기 탑에 이름이 걸려 있고 재물과 명예가 함께 따르니 일신이 영화롭다.

명성과 이익이 다 길하나 그 이름이 사해에 떨친다. 이익이 외지에 있으니 가면 얻을 것이며 관록이 따르니 많은 사람들이 우러러볼 것이고 그곳은 서쪽을 의미한다. 세상일을 너무 논하지 말고 작은 것을 탐내다가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올해는 물로 큰 재난을 당하기 쉬우니 물을 주의해야 한다.

4. 토끼띠(卯)

















모춘 삼월에 꽃이 떨어지고 열매가 맺는다.

큰 가뭄에 단비가 내리니 이 아니 기쁘지 않겠는가. 구름이 흩어지고 달이 고운 얼굴을 내미니 그 경색이 가히 새롭다. 강가에 풀빛이 푸르니 소가 좋은 풀을 만난 격이다. 신선한 바람이 부니 우물가에 선 오동나무가 가을을 먼저 예고 한다.

몸과 마음이 다 같이 편안하니 모든 일을 뜻대로 이루게 된다. 헐고 해진 누더기 옷을 입고 지친 모습으로 돌아가던 나그네가 마침내 새 옷과 안식처를 찾은 격과 같은 운이다.

5. 용띠(辰)

















서로 다투고 송사를 하다가 뜻밖에 허물을 뒤집어 쓸 수 있다.

비록 재물을 얻어도 도로 잃는다. 재물운이 불길하여 적게 얻고 많이 잃으니 분수 밖에 것을 탐내지 말아야 한다.

구설수가 있어도 다투지 말고 심신의 안정을 취하며 침착함과 여유를 갖고 모든 일에 임하면 악재는 면할 수 있다.

불(화재)과 자동차 사고를 극히 조심해야 하며 재물이 쉽게 새어나가니 여기저기 벌리지 말아야 하고 후반기에는 운세가 제자리에 들어오니 뒤늦게 껍질을 벗는다.

6. 뱀띠(巳)
















 

오동나무와 대나무가 서로 다투니 몸이 삼밭에 든다는 격이다. 초에는 일신이 피곤하고 지루한 때이나 점차 흉한 것이 길한 것으로 변한다.

노력한 후에 공이 따르니 때를 기다려 행동하여야 흉한 것이 길한 것으로 변한다.

진실과 거짓을 구분함이 뚜렷하니 마음에 빗장을 열기를 시작할 것이고 어떤 일에도 경솔해서는 안 된다.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

자문을 얻고자 한다면 강, 고, 공, 김, 박, 염, 유, 육, 조, 주, 차, 최 씨 성에게 의논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7. 말띠(午)

















청산을 돌아가던 나그네 해가 저무니 걸음이 바빠지는 구나.

바다에 가서 토끼를 구하니 어찌 얻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타인이 도와주니 토끼를 얻는 운이다. 작은 물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니 작은 것을 쌓아 큰 것을 이루리라.

남과 충돌하거나 경쟁 시기하지 말라 재물도 잃고 명예도 잃을 수 있다. 가을 바람 소리에 강산에 해가 저물고 누런 닭이 우니 가까운 육친간의 복입을 수이다.

나가는 삼재년으로 매사를 조심하여야 한다.

8. 양띠(未)

















노인이 술잔을 기울이니 취하여 졸음이 쏟아지는 격의 운이다.

해도 중천에 오르면 기울고 달도 차면 이지러지는 것이 자연의 순리이듯 이 운세도 기울어지고 있으니 만사에 조심조심해야 하며, 주거지의 변화와 직업을 전환하면 어느 정도 수습과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봄에는 일들을 벌리지 말아야 하고 여름에는 구설이 분분하니 무심코 지나쳐야 하며 분 밖의 일을 구하거나 탐내지 말아야 손재를 막을 수 있으며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길을 택하는 것이 좋다.

9. 원숭이띠(申)

















낚시는 겨우 피했지만 쳐놓은 그물은 어떻게 피하리오. 서설이 녹지 않았으니 풀이 자라지 못하는구나.

친한 사이를 더욱 조심하라. 겉으로는 웃지만 속으로 칼을 품고 있을 수 있다. 공허한 재물을 바라지 말라 반드시 허황되고 큰 오점을 남겨 후일에 화근이 될 것이다.

만사에 조심조심 진행하여야 하는데 조심스럽게 가려서 하지 못하면 해를 면하기 어렵고 삼가 행동과 처신을 분명하게 하지 않으면 부지불식간에 형액을 면하기 어렵다.

나가는 삼재년으로 매사를 각별히 조심하고 주의하여야 한다.

10. 닭띠(酉)

















작은 풀은 봄을 만나고 연꽃은 가을을 만나 꽃을 피운다. 오랜 가뭄 끝에 비가 내리니 풀빛이 푸릇하니 대상이 큰손으로 천금을 주무른다.

꾀하는 일마다 다른 사람이 도와주어 성공을 하는 것이니 상업의 번창은 문제가 없다.

창고에 쥐가 들어오니 그 안에 재화가 쌓인다는 의미이고 달이 해맑은 얼굴을 내미니 천지가 밝아지고 귀인이 스스로 찾아드니 이보다 더 좋은 운은 없다.

11. 개띠(戌)

















밤새 얼어붙었던 가슴 섶을 풀어헤치고 훈훈한 숨을 토해내며 마침내 아침이 기지개를 켠다.

언 강물 위에 하얀 발목 조심스레 내디디며 봄이 찾아오니 마침내 얼었던 강물도 풀리고 마른 나뭇가지마다 꽃이 만개한다. 봄은 작은 씨앗 하나만 가지고도 풍요로운 가을의 수확을 꿈꾸는 처녀의 가슴이다.

큰 일을 하려는 사람은 작은 근심을 버리니 귀인이 절로 찾아오고 마음도 몸도 편해진다.

봄은 뱀도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계절이니 힘써 일하되 행여 소득이 적더라도 탓하지 말아야 한다.

12. 돼지띠(亥)

















마른 나무 썩은 등걸에 새잎이 돋아난다.

철인이 명을 아는 것이니 무슨 일인들 못 하리오. 해가 중천에 걸리니 온갖 사물이 모두 빛을 낸다.

용이 하늘을 날아다닌 격이니 귀인을 만나야 일신이 편안해지고 소망을 성취할 수인데 시기는 7-8월이라. 꽃 수풀 깊은 곳에 가인이 손짓을 하니 이곳이 동과 남을 말한 것이다.

<자비원 지안스님 제공 2012년 임진년 띠별 운세>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