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중ㆍ고등학교 한국어 반 장학생 시상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한국교육원(원장: 금용한)은 한국어진흥재단(이사장: 문애리)과 공동으로 지난 6월 8일 LA한국교육원에서 미국 내 정규 중‧고등학교 한국어 반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한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친한국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금번에 수상한 학생은 세종대왕상 29명, 훈민정음상 45명으로 모두 74명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신연성 주LA총영사와 문애리 한국어진흥재단 이사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장학금이 전달(세종대왕상 $200, 훈민정음상 $100 씩)되었으며, 상위입상자 26명에게는 금년 하계방학 중(7월 4일~ 21일) 무료 한국방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LA한국교육원과 한국어진흥어재단은 미국 내에서 한국어 반을 설치하는 정규학교의 수를 지속적 으로 확대하고, 이 학교들에서의 한국어교육을 더욱 내실화하기 위해, 우수학생 시상 및 한국연수와 함께 학교장/행정가 및 한국어 반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연수도 시행하고 있다. 
LA한국교육원은 미국 내에서 한국어 반을 개설하는 정규학교의 수가 점차 확대되는 것을 반영 하여, 수상자와 한국방문연수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