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이 뉴스를 공유하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사진 전시회(Korean  War  Photo  Exhibition) 를  9.28수복 동지회(공동회장 안재득)와 육군종합 학교미주전우회LA(회장 정용봉)가 오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갤러리아 마켓 2층 특별전시장에서 개최된다.



6.25 전쟁 62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사진전시회는 미국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가 역사의 아픈 기억을 잊지 않고 반면교사로 삼아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다. 주최측은 1세와 2세, 그리고 가족 모두 방문해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날 전시장에서는 선착순으로  ‘물망초’ 배지도 증정한다.
이 사진전은 9.28수복 동지회의 안재득 공동회장이 지난동안 수집한 수많은 사진들 중에서 민족통한의 역사인 6.25 전쟁 관련 사진들과 개인별 선정된 것과 미국사회에서 기증한 사진들을 포함해 마련한 것이다.
이들 사진들에는 6.25 전쟁 중 우리동포들의 참상과 국군장병들의 호국정신 그리고 미국을 포함한 유엔군 장병들의 희생 모습도 담겨있다.
한 사진에는 6.25 전쟁에서 유엔군의 인천상륙작전에 퇴로가 막힌 ‘빨치산’과 그 동조자들이 집결하여 백암산(해발 650m)에서 요새를 구축했다. 이들을 토벌하기 위해 대한민국 군경합동토벌대가 출동해 밀고 당기는 격전으로 양측이 모두 2,563명이 희생됐는데 당시 대한민국 토벌경찰대의 김사동 수색대장 등 일동이 토벌 승리작전 후 촬영한 사진도 이번 전시회에 공개된다.
이번 사진전은LA총영사관, LA한국문화원, LA한국교육원, 민주평통LA협의회,국군포로송환위원회,   납북 인사가족협의회LA지부, 재향군인회미서부지회,재미남가주이북도민총연합회, 미주독도사랑총연합회, 자유대한지키기국민행동본부미서부지회, 미주극동문제연구소,베트남참전유공자전우회서부지회 등에서 후원한다.

일시: 2012년 6월 25일부터 7월 2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개막 기념식: 6월 25일(월) 오후 3시         
장소: 갤러리아 마켓 2층 (올림픽 불러버드 & 웨스턴 애비뉴)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