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부 영어봉사장학생(TALK) 선발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총영사관(총영사 신연성)은 한국 정부 초청 해외 영어봉사장학생(TaLK: Teach and Learn in Korea)  을 LA 한국교육원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선발된 영어봉사 장학생은 2013년 2월부터 한국에 가서 한국의 대학생과 팀을 이루어 농산어촌 지역   등에서 초등학교 방과 후 영어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 정부초청 해외영어 봉사 장학생 제도는 한국에서 원어민 배치가 어려운 지역에 원어민 영어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재외동포 및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 대학생 등에게는 한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친한․지한 인재로 육성할 목적으로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정부초청 해외 영어봉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매월 약 150만원의 장학금과 더불어 숙소 및 왕복 항공권, 초기 정착금, 주말 한국체험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완수하게 되면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명의의 ‘정부 초청 해외 영어봉사 장학생’ 활동인증서가 수여된다.
아울러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EPIK: English Program In Korea)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LA 한국교육원으로 문의하거나 교육원 홈페이지 (www.epik.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영어봉사 장학생 지원 자격은 미국 등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국적자로서, 현지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 과정을 수료한 재학생 및 졸업자 또는 전문대 졸업(예정)자이며 활동 기간은 6개월 또는 1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장도 가능하다.  재외동포의 경우에는 영주권자 및 대학교 1, 2학년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로 LA 한국교육원에서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 후 해당자를 한국에 있는 국립국제 교육원의 TaLK Office에 추천하고, 2차로 TaLK Office에서 서류 심사 및 부분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모집 기간 마감은  오는 11월 31일까지이며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A 한국교육원(213-386-3112)으로 문의하거나 TaLK 홈페이지(www.talk.go.kr)를 참고하면 된다. 현재LA 한국교육원에서는 현재 사전 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
LA 총영사관에서는 한국에서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한국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을 개발하고, 한국을 잘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LA한국교육원 213-386-3112 / 3113)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