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원조교제는 웹사이트에서 이뤄진다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세레나 서반테스(25)는 대학 졸업장을 따기 위해 7년 간을 고생했다. 세레나는 가정부도 해봤고 소매상 직원으로도 일했다. 그러나 슈가대디닷컴(Sugardaddie.com)에서 만난 사람들이 가장 돈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직장을 구하기도 힘들었고 또 직장을 유지하기도 어려웠다. “누군가와 좋은 관계를 맺고 또 돈도 번다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세레나는 말했다.
슈가대디닷컴과 같은 웹사이트에서는 이를 ‘상호 이익’이라고 말한다. 세레나는 곤궁해졌을 때 슈가 대디를 찾는 많은 학생들의 한 명이다. 돈 많은 중년 남자와 재정 지원이 필요한 여성을 연결해주는 시킹어렌지만트닷컴 (SeekingArrangement.com)의 지난해 사용자의 44%가 여대생이다. 학비가 오름에 따라 이곳을 찾는 여대생의 수도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행위를 매춘이나 또는 애정을 돈과 선물로 교환하는 도덕성의 문제로 비교하지만, 이 사이트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갖도록 해주는 양측의 전달자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이 같은 관계를 갖는 남자들은 대부분이 중년의 기혼자들이다. 이 돈 많은 기혼 남자들은  “젊은 여자 돌보기를 즐기고, 자신들을 그들의 생활 멘토라고 생각한다”고 2002년 Sugaddaie.com을 설립한 스키븐 파스터네크는 말한다.
파스터네크에 따르면 여자들에게 저녁을 사주거나 선물을 줌으로써 여자들을 과잉보호해 버릇을 나쁘게 하는 남자들도 있고, 어떤 남자들은 유틸리티를 내주거나 같이 여행을 가기도 한다. 그리고 “용돈을 대주겠다. 필요한 곳에 써라”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슈가대디들 월 평균 3천 달러 사용


SeekingArrangment.com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만난 슈가 대디(돈 많은 중년 기혼자)들은 한 달 용돈으로 평균 3천 달러를 투자한다. 그러면 슈가 대디들은 그 보상으로 무엇을 받는가? 놀랍게도 섹스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일부는 저녁 식사를 같이 하기 원하고,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대화 대상의 여자를 원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돈이면 섹스를 할 수 있는가?”라고 묻기도 한다. 세레나는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그녀는 섹스는 돈의 액수를 높여준다고 인정했다. 슈가 베이비가 긴밀한 관계를 허락한다면 후원자로부터 더 많은 선물을 받는 것은 당연한 지도 모른다.
알렉스 밀러 뉴저지 검찰총장은 슈가 데이팅을 연구했다. 당국은 슈가 웹사이트와 그 사용자들에 대한 기소를 꺼린다. 왜냐하면 그 관계라는 것이 전형적인 로맨스이기 때문에 기소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슈가 웹사이트 사용자들은 그들이 현금을 주고 섹스를 했는지 안했는지를 알리고 다닐 정도로 어리석지 않다고 밀러는 말했다.  
슈가 대디들의 동기는 섹스만이 아니다. SeekingArrangment.com의 창설자이며 CEO 브랜던 웨이드는 어떤 이들은 어렵게 사는 젊은 여자를 진정으로 돕길 원한다고 말한다.
그의 아내(27)도 웹사이트에서 만난 브랜던은 (42)은 이 사이트의 대부분의 남자들은 여성들에게 먼저 슈가 대디가 왜 필요한지를 물어보고 슈가 베이비와 접촉을 시작한다.


학비 조달하려는 여대생이 인기


학비를 위해 돈이 필요하다고 말한 여성은 유방 성형을 위해 돈이 필요하다고 한 여성들보다 데이트를 원하는 수가 대디가 많다는 것을 그는 발견했다.
세레나가 웹사이트에서 만난 대부분의 슈가 대디들은 하루 한 건의 데이트를 선호한다. 한 기혼남자는 한 달 간의 교제 후에 학비와 렌트비로 1천6백 달러의 수표를 써 주었다.
그녀는 기혼 남자와 데이트를 더 좋아한다고 했다. 그들은 부모 같은 데다 싱글인 남자들과는 달리 계속 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한다는 것이다.












 
웨이드는 그의 사이트 사용자들은 에스코트 서비스를 받는 기분을 피하기 위해 데이트 당 얼마의 돈을 내는 것을 싫어한다고 밝혔다.  웨이드는 웹사이트에 에스코트 서비스의 침투를 막기 위해 회원들 간의 대화는 물론 Craigslist.com이나 Backpage.com에서 사진들을 확인해 그의 사이트에 에스코트 서비스의 침투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애틀랜타의 형법변호사 버나드 브로디에 따르면 가까이 지내는 사람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은 범죄가 되지 않지만 성적 행동을 위해 누군가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은 범죄가 된다.
남부에서 대학을 다니는 킴벌리 매케이는 수가대디닷컴에서 만난 남자와 점심을 하고 5백 달러를 받았다. 그녀는 웹사이트에서 만난 남자들과 섹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을 매춘부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18세에 집을 떠난 23세의 킴벌리는 나이 많고 부유한 남자들과 교제를 시작했다. 그녀가 어렵게 생활하는 것을 본 한 나이 많은 남자는 그녀를 친구들과의 골프여행에 초대하고 선물을 사주었다. 그 남자는 “당신은 아직 젊고 그 젊음이 오래갈 것이다. 그 젊음을 잘 활용하라”고 말했다고 한다.
메케이는 음성 수입에 길들어져 있다. 수가대디들이 자동차, 휴가 그리고 아파트 등을 제공하지만 그녀가 가장 원하는 것은 돈이라고 말했다. 

슈가의 길을 가는 이유


해리슨 데이비스 애틀랜타의 정신건강 치료사는 슈가 관계는 파워와 젊음에 대한 모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관계는 남자들이 그들의 인생에서 보다 자유로운 시간을 갖기도 하지만 통제력도 잃지 않고 있다는 것이 데이비스의 주장이다. 
남자들은 잠시나마 모든 것에서 벗어나 쓸 돈을 정해놓고 젊은 여성과 즐기며 사용할 수 있다. 남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관계를 조정할 수 있는 것이 수가 관계의 큰 장점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매케이는 전형적인 파트타임 일은 아니지만 부끄럽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녀는 이 일에 대해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는 것이 철칙이 됐다.
한번은 그녀의 어머니가 일을 하지 않고 어떻게 살아가느냐고 물었을 때, 전 남자친구가 그녀의 크레딧카드를 내준다고 답했다. 사람들은 그 자체가 슈가 관계라는 것을 생각할 수도 있다.
세레나는 그녀가 수가 대디들과의 데이트 경험을 공개한 후에 가족들과 관계가 나빠졌다고 한다. 한 가족은 “그녀가 온라인에서 몸을 팔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한다.  
세레나는 그녀와의 교제의 대가로 돈을 받는 것에 대해 거리낌은 없지만 이 일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 
세레나는 학비를 대줄 부모가 없어 절망감에서 부유한 남자의 친절함에 의지하게 됐다고 했다. 이일로 인한 수입이 없다면 2009년에 3개월 간 살았던 홈리스 셀터로 다시 가는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솔직히 이런 상황이 싫다. 그러나 이것이 현재 나의 생존 수단이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최신기사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