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무형문화 전수 워크숍 <김지립류 살풀이춤>

이 뉴스를 공유하기

28일(목) 오후 1시-5시 문화원 3층 아리홀

김지립 살풀이춤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은 한국전통문화의 올바른 보존 및 분야별 전승기회 제공을 위해 한국전통 무형문화 전수 워크숍(Traditional Korean Cultural Heritage Workshop) 네번째로 김지립 선생(국가무형문화재 제 27호 승무 이수자)의 <김지립류 살풀이춤>을 초청해 오는 28일(목) 오후 1시에 문화원 3층 아리홀에서 전수한다.
김지립은 한국 전통춤의 거목 고(故) 우봉 이매방(국가무형문화재 제 27호 승무, 제 97호 살풀이춤 예능보유자) 선생의 제자이다. 김지립류 살풀이춤에는 정중동(靜中動), 대삼소삼(大衫小衫,춤사위 한 동작 안에도 큰 동작과 작은 동작이 있다는 뜻), 양우선(兩雨線, 두 손 바닥이 음양의 화합으로 서로 마주보게 짝을 이루는 춤새)등 이매방류 춤의 원리에 충실하면서도 김지립만의 독특한 춤사위 가 살아있다. 이매방류 살풀이춤이 갖고 있는 자연 그대로의 무위적 색채를 춤꾼 김지립은 무대에서 즉흥적인 춤사위로 그려내고 있다. 관객과 흥을 주고 받는 소통의 힘을 느낄수 있고 무대 를 장악하는 생동감 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워크숍 참가를 통해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공연자 및 일반인들에게 한국 전통춤의 폭과 깊이를 새롭게 배우고 체험하고 전수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한다.
▶ 온라인 예약: www.kccla.org
▶ 공연문의: LA한국문화원: (323) 936-3015 담당 Tammy Chung
▶ 준비물: 살풀이 수건, 연습복, 버선이나 슈즈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