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Irvine 펠로 존 김 의학박사 특별기고

이 뉴스를 공유하기

혈기왕성한 20대 젊은이들 ‘백신접종 반듯이 해야합니다’

‘여러분은 천하무적이 아니다’

‘어쭙잖은 백신 지식 때문에 가까운 사람부터 잃을 수 있다’경고

20댜코로나19와 오미크론이 사회전반을 덥처도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활개를 치고 다닌다. 하지만 이런 젊은이들도 감염이 되어 크게 고생을 하면서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경우를 많이 경험한 교수가 젊은이들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원고를 보내 왔다. 설이 지나고 나면 수퍼 볼이나 밸런타인데이 등 젊은 청년들이 특히 많이 모일 수 있는 자리들이 줄지을텐데‘젊음’하나만 믿고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려는 청년들이 의외로 많다면서 반드시 백신을 접종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캘리포니아 어바인 주립대학(UC Irvine) 의학전문대학원 임상 교수이며 미국 가정의학회 (AAFP·American Academy Family Physicians) 펠로 존 김 의학박사가 아래와 같이 백신 관련 기고문을 보내왔다.  <편집자>

앞으로 몇 주 동안은, 코로나19 사례가 급증하더라도, 주 전역의 20대 청년들은 밸런타인 데이와 수퍼볼 등을 즐기고 사람들과 어울리려고 모일 것입니다. 저는 많은 식당과 술집, 나이트클럽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을 요구하고 있음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공중보건 요건은 사람들로 붐비는 실내 환경에서 모두의 안전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가짜 백신카드 사용보다 안전

16세부터 31세 사이의 자녀 4명을 둔 아버지로서, 청년들을 보호하는 것은 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저의 자녀들은 모두 백신을 접종 받았지만, 저는 저희 환자들도 동일한 보호를 받길 원합니다. 진료실에서 저는 청년들에게 친구들과 저녁에 어울리거나 데이트를 하러 나갈 때 보다 안전하게 느끼도록 백신과 부스터를 가능한 빨리 접종 받으라고 말합니다. 저는 청년들이 식당이나 술집에 가거나 스포츠 행사 등에 참석하려고 가짜 백신 카드를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려하였습니다. 주치의 사무실이나 지역 약국에서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이 훨씬 쉽고 안전합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활발하게 어울리는 백신 미접종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중증 질환에 걸리거나 입원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백신과 부스터 접종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까운 친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입니다.

지금 현재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시리즈 접종을 완료한지 5개월이 지났거나 존슨&존슨 백신을 접종 받은지 2개월이 지난 12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은 코로나19 부스터를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백신과 부스터 접종소를 찾아보려면 MyTurn.ca.gov를 방문하거나 833-422-4255로 전화하세요. 저는 청년 환자들과 이야기할 때, 사실들을 알려줍니다. 저는 그들의 젊음이 코로나19로부터 그들을 지켜주지 않지만 백신과 부스터 접종은 중증 질환과 입원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안전하게 접종 받았으며, 백신에 사용된 기술이 어떻게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는지를 알려줍니다.

젊은이들이 왜 백신을 맞아야 하나

20대 청년들이 백신을 접종 받아야 하는 중요한 이유로는 그들의 생활 방식, 직업, 사회 생활을 포함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20대들은 집에서 부모 또는 조부모와 함께 살고 있고, 룸메이 트와 아파트를 공유하거나 소규모의 대학 기숙사에서 살고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은 여러분 및 여러분과 함께 사는 모든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청년들은 또한 학교에 다니거나 소매점, 보육원, 식품 서비스업, 또는 차량 공유 회사에서 운전하는 것과 같이 코로나19에 노출될 수 있는 곳에서 일합니다. 대학생들은 캠퍼스에서 발병하면 영향을 받을 수 있고 다른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로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여러분을 보호하려면 지금 백신을 접종 받으세요. 물론 20대 나이에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저는 저의 모든 환자들이 다른 사람들 과 그들의 생활을 즐기길 원합니다.

저는 그들이 콘서트와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나이트클럽을 즐기고 식당에서 외식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그들이 데이트를 나가고 파티에도 갈 수 있게 되길 원합니다. 이것을 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먼저 백신과 부스터를 접종 받는 것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 가능하면 모임을 소규모로 실외에서 하는 것입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가장 좋은 시간 중 하나였던 저의 20대 시절을 어떻게 즐겼는지를 기억합니다. 그리고 저의 어린 젊은 자녀들을 포함한 청년들이 팬데믹으로 인해 수많은 소셜 이벤트를 계속적으로 놓치고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청년들이 계속해서 밖으로 나가 사람들과 어울리고 있기에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백신과 부스터를 접종 받게 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아직 팬데믹은 종식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20대일 때에는 천하무적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코로나19에 있어서 중증 질환은 나이 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은 백신과 부스터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여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백신과 부스터 접종은) 안전하고 간편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입원이나 심지어는 사망으로부터 여러분들을 보호해줄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백신과 부스터 접종소를 찾으려면 MyTurn.ca.gov를 방문하거나 833-422-4255로 전화하세요.

——————————————————————————————————————————————————

의사존 김 박사 프로필

라하브라에 거주하는 존 김 박사는 세리토스에서 일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이며 신생아부터 노인에 이르는 모든 연령을 돌보고 있다. 그는 미국 가정의학회(AAFP·American Academy Family Physicians) 펠로이며 어바인 캘리포니아주립대학(UC Irvine) 의학전문대학원의 임상 교수이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