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띠별 일년사주

이 뉴스를 공유하기

일년사주

일년사주는 정통사주명리와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다가올 일년 동안의 미래를 미리 예측하고 대비하게 해주며 금기사항부터 총운, 재물, 사랑, 부부, 연애, 사업, 시험 등의 세세한 사항까지 한해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운명을 알려드립니다.

일년사주는 정통사주명리와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다가올 일년동안의 미래를 미리 예측하고 대비하게 해주며 금기사항부터 총운, 재물, 사랑, 부부, 연애, 사업, 시험드의 세세한 사항까지 한해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운명을 알려드립니다.

자비원 지안스님 213-268-2986

1. 子年生(쥐띠)

태양과 같이 밝고 명랑하면서 남보다 한발이라도 앞서려는 의욕과 야심에 불타며 항상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영광을 목표로, 승리를 지상의 과제로 삼고 돌진하는 투쟁적 기질이다. 대외관계가 좋고 항시 흉금을 털어놓고 대하는 까닭에 친우도 많다.

폭이 넓은 형으로 실생활에서도 폭넓은 다양성을 충족시키려다 지출이 많다. 결점은 매사 지구력 끈기가 부족한 까닭에 일에 최후까지 책임감이 없는 것 같은 인상을 주어 손해를 본다.

처음은 두각을 나타내도 도중에 좌절되고 시들어 버리는 위험성이 다분히 있다. 애정표현은 대단히 솔직해 인상이 좋다. 남녀 공히 외견만에 너무 과민해 선악을 구별하는 경향이 강하다. 또 체력이 왕성한 것도 특징이다. 매사에 정열과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긴요하다. 그런 결점만 보완하면 호운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뿐더러 일단의 비약을 할 수 있다.

항상 남의 앞에 가기를 좋아하며 뒤떨어지는 것을 아주 싫어함으로 항상 윗사람의 처세를 하며 급한 성격만 인내하면 인정 있고 착실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또는 교재술이 능하며 투기사업을 좋아하며 여행하면 길한 운이다. 질병은 위장병, 안증, 열과기병을 주의하고 남녀 공히 주색을 십분 경계하지 않으면 주색잡기로 건강과 재물을 잃는다.

2. 丑年生(소띠)

외견상으로는 도저히 상상도 못할 정도의 마음에 강함을 간직하고 있다. 인내력과 동시에 기품이 있는 고요함이 있다. 그 고요함의 속에는 조용히 무엇인가를 간직하고 있다. 체구도 유연한 감이 있으며 피부도 흰 사람이 많다. 특히 여성은 살결이 좋고 균형 잡히고 광택있는 피부의 소유자이다. 표면상은 대단히 순하나 내심은 강하여 경쟁 투쟁적인 면에서는 만만치가 않다.

모든 것에 대한 치밀한 계획과 진취적 기상과 주위에 대한 원만성을 가지고 있어 대인관계가 부드러우며 잘 하다가도 내심의 강한 면이 가끔 나타나 자칫하다 실수를 한다. 한층 계단을 오르는 처세로서 확실하게 기반을 닦아 나가는 형이다. 꾸준히 노력을 거듭하는 생활이 알맞다.

재치 있는 처세를 할 수 있는 형이 못되니 한가지 직업에 꾸준히 종사함이 좋다. 그러면 그 결실을 맺어 응분의 지위와 기반을 닦을 수 있다. 남녀 공히 가정내에서 자기 본위가 많이 작용하며 색채가 물씬 풍긴다. 가장 온순하며 효도하고 착실한 성품이다. 영리하며 아름다운 편이며 착실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런데 자주 마음의 고독감을 가져오며 나아가서는 남에게 항상 손해만 당하면서 생활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윗사람은 믿어주며 아랫사람도 존경을 하는 선인이다. 질병은 여성은 유방과 소화기 계통 질환을, 남성은 신장과 전립선 계통의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3. 寅年生(범띠)

타의 이목이 집중되기를 좋아하고 집중되게 하기 위하여 연출이나 표현에 화려하고 과대성이 있다. 부끄러움이라던가 멋쩍다던가 하는 감정과는 인연이 먼 성격이며 관용 애정의 면에서도 보통 세심한 것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재주가 있고 기발한 두뇌의 소유자로 단지 주의하여야 할 것은 적은 성공에 만족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재능을 세인들이 추켜세우면 자기기분에 빠져 안심해 버려 중도에서 종지부를 찍는 결과가 되기 쉽다. 주위의 인기와 총애를 받는 반면에 대성이 어려움을 알아야 한다.

사회적 지위도 확립하고 재산도 모아 풍족한 인생을 보낼 수 있으나 단지 소성에 만족하지 말고 항상 전진을 목표로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매사 호언장담과 성급한 행위로 타의 반감을 사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여성은 일가의 주축이 되어 가정을 지키고 남편에게 사회생활 외에는 걱정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며 외면적으로 내면적으로 남편의 체면을 세워주는 분수를 지킨다.

자식도 충분히 낳아 길러 중년 이후에는 자식들의 덕으로도 안락한 일생을 보낼 수 있다. 단지 너무 성격이 상반한 사이다. 결혼은 재혼의 가능성이 있다.

성품이 활달하면서도 외고집을 가지고 있으며 영리하며 재주가 많고 천재적인 두뇌도 된다. 또한 성공할 기회가 많은데도 고집으로 인해서 손해를 항상보며 기회를 놓치고 만다. 수양과 인내를 한사람은 필히 성공할 것이다.

건강은 폐와 대장의 질환과 사고로 몸을 크게 상할까 염려된다. 특히 3년간(2004~2006) 삼재팔난에 해당되어 본인의 운세에 관계없이 돌발적인 일들이 일어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해야 한다.

4. 卯年生(토끼)

인망도 두터워서 항상 광명의 기분을 가지나 때에 따라서는 슬픈 운도 자주 오며 예술에 소질과 투쟁심이 강하여 남자의 자격이 있으며 여자는 비밀을 항상 많이 간직하며 폭식, 폭음을 잘한다. 선견지명이 있고 남보다 일보 진보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장래에 대한 확실한 선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행동은 계획적이고 허실이 조금도 없다. 남이 생각지도 않은 지략을 가지고 있어 타의 감탄의 대상이 된다. 두뇌의 회전이 빠르고 성급하다.

때로 말을 더듬는 것도 신속한 두뇌회전에 미쳐 말이 따르지 못하기 때문이다. 특징은 수치스러운 점이다. 남성은 옷차림이 깨끗하지 않으면 남에게 틈을 보이는 것 같은 감이 들어 안심을 못한다.

또 여자는 색채감각에서 아주 예민하다. 때문에 좀 허술한 사람에게는 결점이 자꾸 눈에 띄어 안절부절 못한다. 근면하고 정직한데다 대인관계가 좋아 여러 가지 면에서 매듭짓는 역할로서는 없어서 안 되는 존재이다.

애정면에서는 부부 사이가 대단히 좋고 무드파이나 예상하지 못한 부부의 파탄도 있다. 천성은 낙천적이어서 사물에 궁하지 않고 일에도 풍족한 면이 있어 행복한 인생을 보낼 수 있다. 단지 선견지명 때문에 타인이 납득하기 전에 혼자만 폭주하는 경향이 있다. 여성은 과히 자활능력이 없다. 경제력이나 포용력이 있는 남성과 결혼하여야 할 것이다.

그러면 가정은 꽉 짜이고 윤택한 생활을 보낼 수 있다. 건강은 위장병, 위경련, 특히 호흡 기관계에 주의해야 하며 신경통 류마치스도 주의하여야 한다.

5. 辰年生(용)

자기의 오너나 존경하는 선생에게는 어떠한 자기 희생을 가리지 않고 끝까지 충실을 다 하려는 성격이다. 크게는 국가에 대한 것부터 작게는 친지에 대한 것까지 변함이 없다.

일차 마음을 허락한 사람에게는 일생 변함없는 우정을 베풀면서 배반을 모른다. 또 항시 활발한 행동성과 구김 없이 온순하게 사람에게 추종하는 성격은 특징적이다. 예민한 것과 같이 직관력이 강하고 총명한 성격이다.

또 순간적으로 어떠한 때에는 무모하다고 생각되는 행동을 감행한다. 남성은 자식을 상당히 사랑한다. 여성은 대단히 매력적이고 애정에 민감하며 표현도 솔직하다. 고로 대체적으로 조혼하는 편이며 또 그것이 행복하다.

결혼하고도 가만히 가정만 지키는 것이 싫어 혼전의 직업을 지속하여 외부적 활동을 하고 싶은 사람이다. 원래 재능이 있으나 가정일은 질색이다.

애정면에서는 대인관계가 부드럽고 가벼운 마음으로 누구와도 친절하다. 특히 신변 가까이에 친근감을 잘 갖는, 그러므로 직장 내 결혼의 가능성이 많다. 지킨다는 것을 지상주의로 하고 있는 형이니 보조자일 경우에는 실력 이상으로 신용성을 보인다. 성격이 강직하면서 약하다.

의리가 있으며 활동성이 있고 정열적이며 친절한 사람이다. 여자는 너무 인정이 많아서 정조 관념이 희박해 지는 수가 많다. 건강은 뇌질환과 혈액관계 질환 및 방관계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6. 巳年生(뱀)

무엇에 대해서든지 자신에 넘치는 태도로 접할 수 있는 지도자형이다. 지도력을 갖는다는 것은 모든 행동에 대하여 침착함과 동시에 열중한다. 때로는 직접 실행으로 나타나 주위의 융화를 상실케 하는 수가 있다. 오로지 매진만을 하는 격렬함의 밑바닥에 포근한 맛을 감추려는 성격이 유감없이 발휘되어 있다.

일하는 도중에 죄절되어 자신을 상실하면 대단히 타인의 입김이나 눈치를 살피는데 필요 이상으로 신경을 쓴다. 그리고 침착성이 결여된 자기 자신에게서의 탈출책으로서도 묘책을 강구한다.

자신이 상실되었다고 생각되었을 때에는 더욱 냉정함을 찾아 타인은 타인, 나는 나라는 기개로 차기의 기회를 기다릴 것이다. 여성은 대단히 활발하고 기지가 풍부하고 남을 보살피는 것을 좋아하므로 가정주부로서는 만점이다.

단지 행동성이 충만한 나머지 때로는 남편을 두고 가정을 유도하는 경향과 남편에게 한마디의 상의도 없이 결정지어버리는 독선적인 면이 있다. 애정면에서는 남성은 애정이 있는 가정 충실자다. 성격이 격하고 왕성한 것 같이 일에도 애정 생활에도 터프한 맛이 있다.

일단 벽에 부딪치면 의외로 죄절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 곤란기를 여하히 넘느냐가 유일한 과제이다. 고집이 강하나 때에 따라 성질을 부리는 성품이다. 인심은 결백하고 남을 위하는 것보다 자기주의적이며 교제술이 적으며 욕심이 많으며 질투심이 강한 것이 약점이다. 건강은 냉증과 저혈증 등 순환기 계통의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7. 午年生(말)

성격이 순한 반면에 머리가 영리하고 세심하여 부를 쌓아서 축재하는 편이나 대부자도 간혹 있으며, 욕심과 신념이 강하며 매사에 능하여 순탄하게 생활하는 편이며, 종실근 삼속이라는 뜻이 있다. 명랑하고 낙천적이고 어떠한 위험한 환경에 놓이더라도 뒤지지 않고 어떻게라도 빠져 나가보려고 하는 순응성을 십분 발휘한다.

천성적 명랑성은 많은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받으며 무엇이든 원조의 혜택을 받는다. 특징은 육감이 발달한 것이다. 육감에 너무 의존하여 손해를 자초하고 확인치 않고 일을 추진하여 후회하는 경솔한 점이 있다.

때로는 오해하기 쉽다. 신상에 병은 남자는 중풍, 각기, 신경통, 근육마비 병이 오기 쉬우며 여자는 자궁병을 특히 주의하여야 한다. 특히 3년간(2004~2006) 삼재팔난에 해당되어 본인의 운세에 관계없이 돌발적인 일들이 일어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해야 한다.

8. 未年生(양)

어떠한 중책을 맡아도 지치지 않고 최후까지 밀고 나가는 끈기를 기르는 때. 동작은 느려도 크고 힘차고 확실하다는 뜻이며 타인이야 어떻든 끝까지 자기 나름대로의 자기 페이스를 지키며 밀고 나가며 끝까지 피로도 보이지 않는다. 자신이 완전하게 납득이 될 때까지 되풀이해서 심사숙고하다가 일단 결정이 되면 목적을 향하여 맹진한다.

끝까지 객관적으로 보아 인정으로 가리지 않는다. 자신이 결정한 것만이 옳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어떤 직책을 가질 때에는 강렬한 개성을 발휘하나 평상시는 유순하다. 그러나 한번 무엇인가 비위에 거슬리면 근본 야성적인 뜨거운 피가 끓어 그칠 줄을 모르는 것이다.

가정에 있어서는 확실한 생활태도로 장래를 계획성 있게 꾸민다. 특히 여성은 가정적인 형. 유순하게 자식들의 성공을 지켜보며 순탄하게 지나는 형이다.

또는 인내심이 있으나 지나친 성격에 충돌을 당하게 되면 대단히 강한 고집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 지나친 성격에 충돌을 당하게 되면 대단히 강한 고집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며 재산은 축재가 많아 의식의 근심은 없다. 건강은 흉부 각기, 이비인후 안병 등에 주의가 필요하다.

9. 申年生(원숭이)

재능이 출중한 자는 좁은 세계에서 언제든 탈출하려 한다. 독립심이 왕성하고 단독행동을 취하고 동료 의식이 희박한 것이 특징이다. 조심성이 깊으면서도 마음은 낙천적이며 주의가 아무리 어두워도 태양은 반드시 떠오른다는 신념을 버리지 않는다.

한번 말하고 마음먹은 것은 절대 굽히지 않는 강인성이 있다. 무엇이든 달려든 일은 해치우지 않으면 그치지 않는다. 그러나 대나무를 쪼갠 듯한 담백성은 약간의 실패에는 개념도 두지 않는다.

새로운 용기를 가지고 웃으면서 난관을 돌파해 나가는 믿음성이 있다. 최후에는 웃는 자 적어도 그 신념을 버리지 않는다. 순한 듯한 사람이야말로 야망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호시탐탐 기회를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적당한 취기는 무관하다. 과도하면 호탕한 것까지는 좋으나 평소 가지는 조심성을 잊어버리게 된다. 처음은 좋은 운이나 자기과신으로 오래 지속되지 않아 파란이 심하다.

남자는 대단히 분망하여 가정에 붙어 있지 않는다. 외적행동에는 구해 없이 넓기 때문에 가정을 착실히 지킬 수 있는 여성을 원한다. 여성은 정조가 견고하고 자립성이 강하다. 이념적이며 의논을 좋아한다. 특히 외견관용하며 내심강직하며 호남 호명 예의 성질이며 자비심이 크고 많으면서 인자하다.

또한 의협심이 강하고 남을 깔보는 경향이 조금 있는데 주의하여야 한다. 건강은 혈압 심경색 조울증 특히 여성은 자궁경부암에 주의하여야 한다.

10. 酉年生(닭)

대단히 유연성이 풍부하다. 적을 만드는 것을 무엇보다도 기피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을 내편으로 끌어들이지 않고는 배기지 못하는 인심의 묘를 잘 잡는 재능이 있다. 외견상은 멋쟁이는 아니나 청결감이 충만한 멋있는 신사가 많다.

애교가 많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정보를 모으는 감이 좋고 민첩한 행동력을 가지고 일차 결정한 계획은 고집스럽게 밀며 하겠다고 생각하면 즉시 행동에 옮기지 않고는 못 배긴다. 또 어떤 모든 면에 상당히 세심한 곳에는 대단히 신경질적이다. 과히 자기주의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타에게 사랑 받는 존재이다. 민첩한 행동이 때로는 경솔과 결속되기 쉽다.

그러므로 자신의 전문 분야를 확고히 정하여 전진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좀 적극성을 양성하여야 한다. 남자는 여자를 조심하고 여자는 화재를 조심해야 한다. 건강은 신경성 질환, 간질환, 특히 여성은 우울증에 주의해야 한다.

11. 戌年生(개)

망망대해같이 기점을 잡을 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태어났다. 범위가 크고 몽상가이며 언제나 모험과 낭만을 잡을 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태어났다. 범위가 크고 몽상가이며 언제나 모험과 낭만을 동경한다. 담백하고 적은 것에 사로잡히지 않은 대인적인 면과 품위를 느끼게 하는 사람이다.

무엇을 어떻게 저지를지 모르는 듯한 대단히 호기와 매력이 있다. 몽상가 적인 경향이 있고 어떤 목적을 위하여 열중할 때는 나무랄 때 없으나 일단 좌절되었을 때는 너무나도 간단히 미련을 버리고 손을 떼는 경향이 있다.

열중과 체념과의 사이를 크게 흔들리고 있다. 그 진폭이 크면 클수록 인간적으로는 대단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틀에 박힌 생활은 맞지 않는다. 자유분방하고 자신의 기량과 개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세계야말로 필요한 것이다. 대단히 강한 운세를 갖고 있다. 아침 햇살이 퍼지듯 좋은 입장에 섰으나 현재는 성장의 정체가 있어 이때까지 순조로 왔던 만큼 타격도 크다. 그것을 넘어야만 한다.

애정면에서는 분위기에 약하다. 활발 기풍이 있으며 마음씨가 침착하고 생각하는 것이 두텁고 경솔하지 않으며 선과 악을 판단할 줄 아는 사람이며 다시 말해서 사색분투. 의지 강하고 권위가 있으나 여자는 고독이 많다.

건강은 남녀공히 생식기 질환과 당뇨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3년간(2004~2006) 삼재팔난에 해당되어 본인의 운세에 관계없이 돌발적인 일들이 일어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해야 한다.

12. 亥年生(돼지)

정신활동에 대단히 좋은 데가 있다. 지적인 직종에 종사하며 비범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또 어떠한 곤란한 입장에 처해도 굴복치 않고 멋있게 해 치우는 유연성도 있다.
표면은 의외로 침착한 ‘무드’를 가지고 어딘지 모르게 차가운 듯한 감을 준다.

차가운 듯한 것 같으나 기본은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니 풍부한 감정면이 엿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선배나 후배를 위로해주는 따스한 면이 있어 선후배들에게 인기가 있고 신뢰감을 준다. 여성이면 사교성이 있어서 어디를 가나 무의미한 존재는 되지 않는다. 목적을 위한 면에는 좀 집념이 강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면이 있다.

운세는 점진형으로 만년대성 집념과 정열로는 가정을 위함이 만년에는 중요하다. 특히 성격은 온화재치하고 교제술이 많은 고상한 성품으로 친우간에 호평 받으나 질투심 강하고 내면 강직하다. 또한 호색가이며 용감하고 친절심이 강하다. 건강은 피부질환, 호흡기 및 순환기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