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한인사회 인터넷 전화 가입자 급증 추세

이 뉴스를 공유하기














 

인터넷전화(VoIP)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난해 말 인터넷전화 총 가입자 수가 717만 명으로 집계돼 일년 동안 25%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도 비슷한 추세다. 유선전화를 새로 신청하는 가구보다 인터넷 전화를 쓰는 집이 더 빠르게 늘고 있다. 조만간 전체 가정의 40% 가량이 인터넷 전화를 쓰게 될 것이라는 연구 조사가 나왔다.


이 같은 현상은 미국내 한인 사회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통신업체 아이토크비비(ITalkBB)의 신청 건수가 폭발적인 증가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한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전화 아이토크비비는 저렴한 요금과 최상의 통화품질, 획기적인 부가서비스로 기존 유선전화에서 인터넷 전화로 한인들을 발 빠르게 이동시키며 인터넷전화 보급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아이토크비비는 월 기본요금($24.99-tax포함)에 미국과 캐나다는 물론 한국을 포함한 27개국에 무제한 국제전화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아이토크글로벌과 ‘마이코리아넘버’ 라는 아이토크비비만의 무료 부가서비스로 타의 추종을 불허 하고 있다.


한국 전화번호를 미국 집 전화에 부여, 한국의 가족과 친지들이 마치 한국 내에서 전화하는 것처럼 시내요금만으로 미국에 있는 친지들에게 전화 할 수 있는 ‘마이코리아넘버’와 외출 시에도 자신의 휴대전화로 국제전화를 무료로 쓰는 ‘아이토크글로벌’은 미국 내 한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아이토크비비만의 서비스이다.


아이토크비비 마케팅 담당자는 “미국 내 한인들이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비를 절감 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으며,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시는 한인 고객님들에게 앞으로도 계속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무료 혜택은 서비스


이 관계자는 또 “한시적으로 개통비($29.99)와 배송비($9.99) 무료뿐만 아니라, 기존의 1년 계약이라는 조건도 함께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과 타 회사의 가정용 전화기를 아이토크비비로 바꾸실 경우 크레딧을 돌려받는 보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며 “가정집 전화의 표준을 표방하는 아이토크비비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아직 아이토크비비 전화의 우수성을 경험해 보지 못한 한인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이토크비비는 글로벌플랜($24.99) 외에 패밀리플랜($19.99), 패밀리 알뜰플랜($4.99) 등의 다양한 플랜을 가지고 한인들을 만나고 있다.



가입문의1-800-872-2902, www.korea.iTalkBB.com
















 ▲ 통신사별 요금 비교표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