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탐방> 자동차 수리 원스톱 해결사 US Body Shop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에서 30년 동안 바디샵과 차량정비를 운영하고 있는 US Body Shop 대표 김정배 사장이 금번 새 시대의 강력한 자동차 바디 강성을 위해 행정부사장으로 전 LA한국문화원 체육담당으로 근무한 박성우씨를 영입하고 좀 더 고객들에게 꼼꼼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US Body Shop은 한인타운에서는 최대 시설과 장비 그리고 완벽한 정비 시설을 갖추고 있는 약 6,000 스퀘어피트  실내 작업장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30년 이상 전문 경험을 지닌 자동차 수리 전문가인 김정배 사장과 기술진들이 정성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용의 바디정비소이다.
각종보험사고처리는 물론 무료견적, 렌트카, 토잉서비스도 가능하다. 


강성도 감각 측정해 바디 유지


김정배 사장은 자동차 유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디의 강성도에 달려 있다고 강조한다. 자동차가 바디가 약하면 우선 내부 구조에도 영향을 주게되어 바디 정비는 우리 몸의 외과치료에 해당한다고 말할 수 있다. 몸의 피부나 골격 등을 받쳐주는 근육 등을 잘 못 고칠 경우, 내장의 여러 기관까지 영향을 주어 건강에 해를 끼칠 수가 있다.
자동차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바디를 수선하고 정비하지만 다 똑같지가 않다. 외과의사가 그 실력의 차이가 다르듯이 말이다. 따라서 자동차 바디 강성도 감각을 잘 측정하고 정비하는 바디 전문가가 고치는 차량은 비록 고장이 나서 수선을 하더라도 이전 보다 더 강한 바디를 유지시켜 줄 수가 있다. 이런 면의 감각을 지닌 전문가인 김정배 사장은  “차량 수선은 의사가 병을 고치는 것 이상의 관심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 한다”면서 “같은 자동차라도 그 운행경로와 경력을 통해  바디가 각각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어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많은 자동차 전문가들은 자동차의 바디는 원래 고객의 눈에 멋있게 보이고 자동차 안에 일정한 공간을 마련해 주는 동시에 외부로부터 먼지나 이물질로부터 운전자나 승객을 보호해주는 방파제로 생각해왔다. 그러기에 내부에 있는 사다리나 박스 형태의 튼튼한 프레임(뼈대)이 자동차에 가해지는 외부 충격을 버티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차량의 구조는 프레임에 파워 트레인과 현가장치가 부착되어 ‘새시’를 설계하며, 바디는 단순히 그 위에 얹어지는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다.
하지만 최근 경향은 대부분의 승용차를 포함해서 SUV 등 자동차에는 ‘모노코크 바디’라는 구조를 사용한다. 이 구조는 프레임 바디와 달리 ‘프레임’이 없다. 대신 바디를 보강하여 새시의 역할도 병행하게 만듦으로써 부품 수를 줄이고, 차량의 중량을 줄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 이것은 최근 개스비가 높은 시절에 효율적인 구조로 평가받고 있다.


자동차 특성 잘 이용 안전정비


일반적으로 충돌테스트에서 바디 강성이 좋은 차가 무조건 안전한 차가 아니다. 물론 차체가 변형되지 않고 보존해야 우리의 신체가 손상되지 않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여유가 있다면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는 쪽이 승객의 몸에 충격 에너지가 손상되지 않는 쪽이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래서 단단하게 버티는 것보단 부서지는 쪽이 충격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충격 흡수를 잘 한다고 볼 수 있다.
결국 이상적인 훌륭한 바디란 승객이 있는 부분은 단단하게 보호하면서도 엔진룸이라든지 트렁크 등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공간은 잘 부서져 주는 것이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처럼 자동차의 특성을 분석하면서 바디와 정비를 하는 US Body Shop은 이번 박성우 행정담당 부사장 을 영입해 새 시대에 적응하는 최상의 바디 정비를 위한 체계를 갖추었다.
US Body Shop 전화번호는 323-737-7013이며 바디샵은 한인타운에서 멀지 않은 크렌셔 불러버드 인근인  4207 Montclair St. LA, CA 90018에 위치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