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입수> ‘허위조작’의혹 투성이…이완구 후원금 내역 긴급입수 …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완구 총리에게 3천만원을 전달했다는 의혹이 사상최초로 현직총리의 검찰 수사를 초래했다. 본보는 이총리의 후원금내역을 단독입수, 오늘날 이총리가 있게 한 지난 2013년 충남 부여-청양 선거구의 재보궐선거 후원금을 분석했다. 그 결과 이총리가 신고한 후원금내역에서 정치자금 최고기부한도인 5백만원을 냈다는 후원자만 줄을 있는 등 미심쩍은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이총리는 성회장으로 부터 받은 뭉텅이 돈을 허위로 신고했다는 의혹까지 일고 있다.
<선데이저널>이 단독으로 입수한 이완구 총리의 보궐선거 당시 중앙선관위에 보고한 후원금 내역 철저하게 추적 취재해 보았다.
김 현(취재부기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자살직전인 지난 9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13년 4월 4일 충남 부여-청양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완구 총리의 선거사무실을 방문,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성회장은 선거운동 첫날인 이날, 오후 4시께 이 선거사무실을 방문, 이총리측에 3천만원을 줬다는 것이다. 또 비타5백박스에 3천만원을 담아갔다는 구체적 전달방법도 제기됐다. 즉 전달시점, 전달장소를 비롯해 전달방법까지 상세히 드러난 것이다.
그러나 정작 이완구 총리는 자신은 전혀 받은 사실이 없으며 목숨까지 걸겠다면서 극단적인 용어까지 동원해 성 회장 리스트에서 빠져나가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

12명 후원자 전원이 한도액 500만원 기부

본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보고된 ‘국회의원 이완구 후원회’ 후원금 내역을 긴급입수, 분석한 결과 이총리가 재보궐선거를 전후해 신고한 후원금내역은 믿기 어려운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 이 기간 중 이총리에게 정치자금을 전달한 사람은 모두 13명이며 총액은 6천4백만원으로 집계됐다. 13명중1명이 4백만원을 낸 것을 제외하면 그 외 12명 전원이 5백만원씩을 기부했다. 현재 정치자금 기부 한도액은 5백만원이다. 우연의 일치치고는 너무나 기막힌 우연이다. 거의 전원이 5백만원을 일제히 기부한다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총리에게는 그 같은 일이 발생한 것이다.

일자별 기부내역을 보면 4월 3일 1명이 5백만원, 4일 1명이 4백만원, 9일 1명이 5백만원, 10일 2명이 각각 5백만원, 11일 4명이 각각 5백만원, 15일 2명이 각각 5백만원, 16일 2명이 각각 5백만원 등이다.
놀라운 것은 정치자금 최고 한도액인 5백만원을 기부한 사람의 직업이 회사의 대표나 사업자 등이 아니라 13명 모두가 회사원이라는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는 사람도 아닌 회사원이 5백만원을 기부하는 것은 쉽게 상상하기 힘든 일이다. 회사원이 5백만원을 기부하려면 연봉 5천만원을 받아도 쉽지 않다. 일자리 하나 구하기도 힘든 현실에서, 특히 농촌지역에서 회사원이 연봉 5천만원짜리 직장을 구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에 가깝다는 것이 일반인들의 지적이다.

ⓒ2015 Sundayjournalusa


70~80대 노인들이 500만원씩 후원금

이 후원금내역에는 기부자들의 실명과 생년월일, 즉 나이와 주소, 그리고 직원, 전화번호 등이 기재돼 있다. 4일 4백만원을 기부한 나종곤씨는 1939년생으로 기재돼 있어 2013년 당시 75세였다. 75세 회사원이라는 것이 과연 사실인지 의문이 아닐 수 없다, 75세 직장인이 없으리라는 법은 없지만 우리 사회 현실상 이를 받아들이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총리의 후원금신고는 허위이며 불법이라는 것이다.
특히 대전시 중구 문화동을 주소지로 기재한 박영규씨는 1930년생으로 2013년 당시 나이는 84세, 그래도 그는 직업은 회사원이며 기부액은 5백만원, 법정최고 한도액이었다.

이처럼 70세 이상 후원자가 5백만원 상당을 낸 케이스가 나씨와 박씨, 그리고 1942년생 박성배씨, 1944년생 김태용씨 등 무려 4명에 달했다. 직원은 모두 회사원, 충남 부여와 대전지역에만 70세이상 회사원이 왜 이렇게 많은 지 이해하기 힘들다.
60세정도의 후원자도 1950년생 유병기씨, 1951년생 임세묵씨, 1955년생 홍성열씨, 1955년생 이삼례씨등 4명에 달했다. 전원 회사원이었다,
이처럼 13명의 후원자중 60세이상이 8명이며 공교롭게도 이들의 직원은 모두 회사원, 정말 이들이 회사원이라면 대한민국, 특히 충남 부여, 청양지역은 노년층, 특히 70세이상에 대해서도 고액연봉을 지급하는 회사들이 많은 셈이다. 노인들에 대한 배려가 너무나도 잘 된 지역인 셈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따라서 이 후원금 신고는 사실상 조작된 것일 가능성이 큰 것이다.

금품 수수했으면 목 걸겠다더니

앞서 설명했듯 보궐선거기간 중 이총리에게 기부금을 낸 사람은 모두 13명에 불과하다, 검찰이 이 13명에게 실제로 후원금을 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데는 1-2시간이면 충분하다. 후원금신고내역에 주소는 물론 전화번호까지 기재돼 있다. 13명에게 전화만 돌려보면 실제 기부금을 냈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정계인사들은 이총리가 성전회장으로 부터 뭉칫돈을 받은 뒤 엉뚱한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보좌관의 친인척 명의를 도용, 쪼개기 신고를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 성 전 회장이 비타500박스에 5만원권 3천만원을 담아 전달했다고 폭로해 파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완구 총리는 아직 비타500을 즐겨 마시고 있다(괄호 안은 비타500병).

특히 이 후원금내역에 기재된 사람들 대다수가 자신의 이름이 도용된 사실조차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는 심각한 조작이며 선거법위반이 아닐 수 없다.
또 다른 정치권인사는 국회의원 대부분이 10만원 등, 작은 액수로 신고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총리 등 정치권 실세들은 선관위가 문제 삼지 않을 것으로 보고 10-20명으로 신고하기도 한다며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설명했다.

공교롭게도 성전회장이 3천만원을 전달했다는 시점의 이총리 정지자금 후원금 신고가 허위신고로 얼룩졌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는 것이다
이총리는 성전회장으로 부터의 금품수수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심지어 목숨까지 언급하는 극단적 언사까지 동원했다. 이총리는 14일 국회답변에서 ‘돈 받은 증거가 나오면 목숨을 내놓겠다’고 주장했다. 참으로 기가 찬 말이다. 이총리는 ‘돈 받았으면 죽겠다’고 말한다면 국민이 믿어준다는 수준의 사고방식을 가졌다는 분석이다. 국민을 바보로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다가 바로 그 다음날인 15일에는 한발 물러났다. 이총리는 ‘성전회장과 독대해서 돈 받은 적 없다’고 말을 바꾼 것이다. ‘돈 안 받았다’가 아니라 ‘독대해서는 받지 않았다’로 슬그머니 말꼬리를 흘린 것이다. 일국의 총리가 시정잡배보다도 못하다고 말해도 이 같은 평가에 반대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는 것이 국민들의 생각이다.

이총리, 곧 드러날 일까지 거짓말

이총리는 성전회장이 자살하기 전날, 성전회장은 만났던 지방의원 2번에게 무려 15번이나 전화를 걸어서 성 전회장이 무슨 말을 했는지 집요하게 캐묻고 다그쳤다. 특히 ‘내가 이 나라 총리다, 총리니까 나에게는 무조건 말해야 한다’는 유치한 어조로 강요를 했다고 한다. 참으로 코미다가 아닐 수 없다. 2012년 대통령당시 선거운동을 했느냐는 질문에는 안했다고 했다가 선거운동 동영상이 공개됨으로서 거짓말이 드러났고 휴대전화 횟수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하다 들통이 났다.
이총리의 말은 숨소리 빼고는 모두 거짓말인 셈이다.
이총리가 돈 받은 증거가 나오면 목숨을 내놓겠다고 호언장담한 만큼 이총리는 이 발언만큼은 지켜주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국민들이 많다. 사정대상 1호가 사정을 외쳤다는 성전회장의 주장이 점점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 ‘그는 더 이상 우리의 총리가 아니다’ 라는 절규가 이제 곧 현실화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조선닷컴에 따르면 성완종 전 회장은 리스트에 거론 된 인물이외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김태흠은 의리 지켰다’라고 보도해 이들 정치인에 대해 의구심만 키우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결국 ‘성 회장으로부터 칭찬 받은 정치인들은 모두 돈값을 했다는 애기가 아니냐’라며 이들의 역할에 대해 눈초리가 쏠리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