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교육원 2016년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 실시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한국교육원 2016년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 실시

450명 참석해 ‘바람떡 만들기’ 체험활동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한가위-민속놀이LA 한국교육원(원장:권영민)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인동포 자녀들이 부모들과 함께 한가위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민속체험 마당’을 지난 10일 교육원에서 실시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는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은 LA 한국교육원 옥외 주차장에서 열렸는데 교육원이 운영하는 뿌리교육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비롯하여 관심 있는 한인 학생 및 학부모, 인근 주민 등 약 450명이 참가해 즐거운 잔치 마당을 벌였다.

이날 추석 잔치로 열린 ‘한가위 민속놀이’에서는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놀이, 칠교놀이, 투호 놀이, 복주머니 만들기, 우리 문양 북마크, 사물놀이(우리 가락 익히기), 공기놀이, 윷놀이 등 11개 한국 전통놀이가 벌어졌으며, 송편 시식 코너도 따로 마련했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바람떡 만들기’ 체험활동을 새롭게 도입하여 색다른 잔치도 벌였다. 참가자들은 방앗간에서 떡을 익혀오고 고물도 가지고 와서 아이들을 빚고 속 넣고 도구로 반달 모양으로 떡모양을 만들어 조물조물해서 떡 만들고 시식하고 집에 싸가지고 가는 기쁨도 지녔다.

이날 콩, 메밀 등의 쌀가루 가져와 가루 섞는 것을 담당 선생이 시연하고 그 가루를 솥에 찌는 것은 직접 하지 못했고 그 과정을 설명하였는데, 이 ‘바람떡 만들기’ 체험활동은 단연 인기를 독차지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