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헐리우드 한국인 배우 ‘종만킴’

이 뉴스를 공유하기

“종만킴의 마이즈너 헐리우드 액팅 워크샵”

2018년 9월 미국 헐리우드에서 열린다

김종만1영어한마디 못하고 뉴욕으로 무작정와서 《6년의 노력끝에 2017년 < 미드 “넷플릭스 오리지널 TV 씨리즈” “러브” 씨즌 2 > 로 헐리우드의 장벽을 뛰어넘은 “종만킴의 마이즈너 헐리우드 액팅 워크샵”》이 미국 LA 헐리우드에서 열린다. 넷플릭스의 인기드라마 ‘러브(Love)’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은 그는 첫 만남에서 활짝 웃으며 “I’m not 스파이더맨, I’m not 스노우맨, I’m not 슈퍼맨, I’m 종맨”이라고 장난스러운 인사를 건넸다.

영화외에는 미디어 노출을 거의없는 헐리우드 배우 김종만을 카인드 피플TV(대표:최모세)와의 전격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시종일관 밝고 편안한 모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배우 김종만의 연기내공은 만만치 않다. 한국에서는 10여 편의 영화와 40여 편의 연극에 출연했고 ‘맨땅에 헤딩하듯이’ 미국으로 날아와 ‘뉴욕 필름 아카데미(NYFA)’에서 연기를 공부했다.

미국에 온 이유는?
연기를 계속하다 보니 진정한 연기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대체 뭐가 진짜 연기인지 알고 싶었고 돌파구가 필요했죠. 한국에서 고민만 하다가 문득 미친척하고 뉴욕에 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뉴욕 필름 아카데미에서 공부를 하게 됐고 졸업 이후에는 LA로 와서 연기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유명 미국 배우들과의 연기 대결은 어떠한가?
주연이자 제작자, 작가, 인기스타인 폴 러스트와 대등한 연기대결을 펼쳤다. 내 통역자이자 어시스트 역인 랜들 팍 역시 인기스타로 ABC방송국에 자신이 주연으로 나오는 ‘Fresh off the boat(프레쉬 오프 더 보트)’에 몇 년째 출연중이다.
이런 대스타들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톰 크루즈 주연 ‘우주전쟁’의 야외 세트장을 사용했다. 큰 비행기가 추락해서 두 동강난 장소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버스투어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할리우드에서 연기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발음이죠. 물론 문화적인 차이도 있지만 결국에는 발음이 제일 힘들어요.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 수준이 됐지만 연기할 때는 여전히 힘듭니다.
사람들에게 어떤 배우로 알려지고 싶은지 저를 보면서 ‘아 저 사람도 했는데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으면 좋겠어요. 연기를 잘해서 이름을 알리기보다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더 알려졌으면 합니다.

할리우드 진출을 꿈꾸는 배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그냥 해! 이게 제일 하고 싶은 말입니다. 거창한 계획보다는 먼저 실천을 하라는 뜻입니다. 조금씩 뭐라도 해야지 결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평소 생각입니다. 지금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 마음을 가장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김종만2‘종만킴의 헐리우드액팅워크샵’을 들은 300여명의 한국의 배우들이 폭발적으로 열광하는 이유는?
7년동안 뉴욕/ 헐리우드에서 직접 미국 배우들 사이에서 경쟁하며 오디션, 유니버셜 스튜디오 촬영(Netflix TV LOVE), 공연, 연기석사학위MFA(NewYork Film Academy), The Acting Studio NYC + Ivana Chubbuck’s Studio + Darrell Larson’s Workshop + Padua Workshop + 수많은 액팅스튜디오(7년째 수많은 유명연기선생들과 연기 접근법, 연기워크샵 경험중) 에서 무수히 경험하고 있는 것을 (미국오기 전 15년간 한국에서 상업영화배우로, 50여편의 연극출연, 연극연출, 연극제작, 액팅트레이너, 연기석사MFA(성균관대학교) 이 모든 경험들을 한국배우들에게 맞게 한국어로 필터링 해서 2주란 시간안에 최대한 함축한 커리큘럼이기 때문입니다.

수백, 수천만원을 들여서 유학와서 영어로 직접 각종 클라스를 몇달, 몇년을 듣는다고 알 수 있는 연기레벨이 아닙니다.
영어가 모국어인 배우들은 영어로 클라스 진행하여, 한국어/영어 두가지 언어로 워크샵을 해서 누구나 다 참여할수 있게 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을 때까지 연기를 계속할 겁니다.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모두 다 극복하고 싶습니다.

현재
2018년 한국. 미국 공동제작 인디장편 “And The Dream that Mattered” 주연, 제작(Exacutive Producer), 스토리, 공동작가 로 후반작업 끝내고, 부산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필름 페스티벌에 출품을 준비 중이다.

인텐시브 종만킴 헐리우드액팅워크샵에 참여와 교육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소 : Hollywood (7510 Sunset Blvd, LA, CA 90046)
Urban First Aid Art Studio
일시 : 2주 과정
2018/09/3일(월)~ 09/07일(금)
2018/09/10일(월)~ 09/14일(금)
카톡아이디 : oneguy95
문의전화 : (917)391-3103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