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암 전문 의료센터 “한국 의료시장 진출 계획 없다”

이 뉴스를 공유하기


암 분야 치료와 연구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미국 뉴욕의 메모리얼 슬론케터링 암센터(MSKCC)는 9일 한국 의료시장이 개방되는 2005년 이후에도 한국에 진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토머스 페이 MSKCC 부원장은 이날 과학기술부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어 “MSKCC는 기본적으로 외국에 어떠한 의료 관련 시설도 소유할 의사가 없다”고 한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부인한 뒤 “MSKCC는 다른 기관과 암 분야 치료와 연구개발 분야에서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MSKCC는 지난 1884년 뉴욕 메모리얼 병원으로 창립돼 지난 1945년 당시 GM사(社)의 슬론 회장과 발명가 케터링이 1천만달러를 출자해 본격적으로 암에 관한 기초연구와 환자치료에 나선 이후 독지가와 일반인 등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공익재단 성격의 암 전문 의료.연구기관이다.

이 센터는 미국 시사주간지 유에스 뉴스 앤 월드리포트가 매년 실시하는 자국내 병원 평가에서 암 분야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차지한 곳으로 미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도 가장 많은 지원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지난해 MSKCC와 진료 프로토콜 공유, 원격 진료서비스, 의료진 교육, 공동 연구 등 7개 항을 골자로 하는 병원 협력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현재 MSKCC와 공동으로 우리나라에 암 환자를 위한 첨단의료.연구체제를 갖춘 `한.미 원자력의학 공동센터(가칭)’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