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남매·자매 연예인 ‘인기도 두배’

이 뉴스를 공유하기
















연예인 형제의 관계는 최진실, 최진영 처럼 남매뿐 아니라 자매, 사촌, 형제 등으로 다양하다.

남매 연예인에는 ▲ 최진실과 가수 최진영 ▲ 김혜수와 동생 김동현 ▲ 이병헌, 미스코리아 출신의 이은희 ▲ 엄정화와 배우 엄태웅 ▲ 김태희, 이완 ▲ 가수 이재진, 이은주 ▲ 손호영과 MC 손정민 등이 있다.

남매 연예인은 연예계 형제 중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한다. 이들이 가장 많이 가진 직종은 배우로서 활약상도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특히 김태희와 이완은 최근 들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남매로서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희는 제41회 백상예술대상 인기상과 2003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04년 KBS 연기대상 신인인기상을 휩쓸며 연기자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또 최근엔 CF모델로 맹활약하고 있다.

동생 이완도 2004년 KBS 연기대상 신인인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고 최근엔 SBS드라마 ‘해변으로 가요’에 출연해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자매 관계의 연예인은 ▲ 변정수, 변정민 ▲ 채시라, 채국희 ▲ 홍리나, 홍리정 ▲ 염정아, 염정연 ▲ 미스코리아 출신의 설수진, 설수현을 들 수 있다. 자매답게 빼어난 미모로 데뷔초기 모두 왕성한 활동을 보였으나 시간이 지나며 주로 언니들만 활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형제지간 연예인중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들은 배우 이효정과 이기영이다. 이효정은 ‘불멸의 이순신’
에서 토요토미 히데요시 역을 맡아 캐릭터 비난과 연기력 찬사를 동시에 받았고, 동생 이기영은 인기 드라마 ‘신입사원’에서 구부장 역을 맡아 인상깊은 연기를 펼쳤다. 

촌수는 형제, 자매만큼 가깝진 않지만 사촌지간의 연예인들도 있다. 대표적인 이들로는 ▲ 개그맨보다 더 웃기는 탤런트 조형기와 차분한 성격의 조민기 ▲ 그룹 god의 박준형과 데니안을 들 수 있다. 이들 중 조형기와 조민기는 사촌이라고 믿지 못할 만큼 방송에 비춰지는 성격이나 외모에서 닮은 점을 발견하기 어렵다.

반면 박준형과 데니안은 사촌사이지만 같은 그룹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친형제 이상의 가족애를 과시하고 있다.

연예계에서 한 명의 연예인이 오랜 기간 활동하는 것도 힘든 일. 이들 중 많은 형제들은 꾸준하게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입지를 지켜가고 있다. 앞으론 어떤 형제 연예인들이 등장해 얼마나 큰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