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소리 단소리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성공법칙 (1)
성공이란 무엇인가?
성공의 진정한 의미!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원한다. 그리고 성공뿐만 아니라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사람들은 태어나면서 성공의 본능을 갖고 태어난다. 그렇다면 성공이란 과연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해서 성공이란 “자기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것.” 이것이 성공이다. 출발에 목표의 골인점까지의 길이 생각대로 계획대로 순탄하다면 어느 누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겠는가. 문제는 모두가 출발점에서는 목표를 위한 각오와 패기가 대단하다 그러나 진행과정에서 흔들리기 시작한다. 인생은 마라톤 경기에 비유하면 된다. 마라톤의 풀 코스는 42.195km이다. 코스에 대한 사전답사, 구간구간 마다의 지형과 주위환경, 출전 선수들의 기량, 내 몸의 컨디션 등을 감안하여 친밀한 작전을 세우고 경기당일 충분한 준비운동과 일등을 못해도 완주는 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출발한다. 초반에 흥분하고 앞으로 나가는 선수를 이기려고 자기의 기량을 감안하지 못하고 초반 질주하여 중반까지 선두에 달려도 후반에 접어들면 체력이 쇠진해져서 뒤 처지기 시작한다. 남을 의식한 탓과 욕심으로 경기를 망치는 것이다. 자기의 작전대로 자기의 계획대로 자기의 역량에 맞게 경기를 운영한다면 최종 골인점까지는 무사히 도착할 수 있는 것이다. 성공이라는 영어 단어를 살펴보자. SUCCESS 이 단어의 머리글자를 통하여 성공의 개념을 집어보자.  
S=Salvation, 구원이다. 인생의 최대 성공은 죽음 앞에서 결정된다는 것이다. 아무리 돈을 벌고 건강하게 오래 살고, 하고 싶은 것 다한다 하더라도 최종에 승리를 하여야 만 진정성공이라 할 수 있다. 지금은 성공했다고 하지만 나중에 성공을 잃어버린다면 결국은 실패자인 것이다. 잠시 잠깐은 성공했을지 몰라도 영원한 인생은 결국 잃어버리고 마는 것이다. 그래서 진정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항상 그 마음속에 메멘토모리 즉 죽음을 항상 생각한다. 죽음 앞에서 후회하지 않는 자가 진정한 성공한 사람이다. 오늘의 성공은 진정한 성공이라기 보기 힘들고 최종 성공의 골인 지점을 생각하여 준비하는 자는 진정한 성공이다.  
U=Understanding, 올바른 이해와 깨달음이다. 성공은 진리를 소유하는 것이요 참 지식을 가지는 것이다. 어느 영역에서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이 성공한다. 사물과 상황과 현 상태를 올바르게 판단하는 통찰력이 성공의 원동력이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하는 사람은 앞으로 사회의 흐름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여야 하며 또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개발하여야 한다. 
C= Confidence, 자신감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감. 신념. 확신.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우유부단한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위대한 지도자는 항상 신념을 가진 자들이다. 절대절망의 위기 가운데서도 절대희망을 가지고 “할 수 있다.””하면 된다.””해 보자.”라는 자세를 가지고 줄기차게 전진하는 자들이다. 자신감은 성공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C=Commitment, 헌신이다. 헌신과 충성 배려는 모든 성공의 필수 요소이다. 사람에 대한 헌신, 일에 대한 헌신으로 나누는데 이 두 가지를 지속적인 헌신의 삶이 성공의 길이다. 성공은 심은 대로 거두는 열매이다. No sacrifice, no success.즉 “희생 없이 성공이 없다.”는 것이다.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헌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E=Enthusiasm. 열정이다. 열정은 성공의 견인차이다. 열정이 없는 사람이 성공한 예는 거의 없다. 열정과 열심은 실패조차도 성공으로 변화시킨다. 우리가 잘 아는 에디슨은 1.052개의 종류의 발명을 한 발명가이지만 역사상 가장 많은 실패를 경험한 사람이다. 에디슨은 필라멘트를 발명하기 위해 무려 만천번이나 실패를 했다. 그러나 그의 정열은 상상을 초월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결국 전구를 발명하는 성공을 거두어 온 인류의 어두움을 밝히게 된 것이다. 집을 짖기 위해서는 먼저 기초를 튼튼하게 해야 하듯이 우리가 성공을 위해서는 내 자신부터 초석을 다져야 한다. 천지인의 이치를 수렴해야 한다. 즉 하늘의 도리와 땅의 이치이다. 이는 자연환경에 순응해야 한다는 것으로 자연의 섭리와 환경의 변화와 흐름을 잘 알아야 하고, 인으로는 삼의 도리인 것이다. 나라는 개념을 버리고 더불어 우리라는 개념이다. 내가 돈을 벌기 위해서도 내가 출세를 위해서도 나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얼마 안 된다. 모두가 남이 나를 도와 주어야 이루어진다. 자기만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모은 사람은 얼마간의 부는 이루었더라도 얼마가지 못하고 가정 사회 건강 모두를 잃어버리는 사람을 우리는 많이 보아 왔다.


<다음주 성공법칙 2연재>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