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 치아를 위한 프리미엄급 전문치약 대웅제약 ‘덴티가드’

이 뉴스를 공유하기









치약의 역사는 매우 오래됐다. 이미 BC 1550년 무렵 고대 이집트의 의학서인 《에베르스 파피루스》에 치약에 대한 언급이 나와있는데 당시에는 빈랑수 열매가루 또는 부싯돌가루 1푼, 녹연1푼, 꿀 1푼을 혼합하여 사용하였음이 기록되어 있다.
치약은 일반적으로 연마제?세척제?글리세린?물?향료?감미료 등의 혼합물이다.
치약은 치아면에 부착하는 색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도 필요한데, 칫솔질은 치아 마모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량 및 치약의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시판되고 있는 치약은 마모성을 낮게 만들었으므로 소량씩 사용하면 치아는 마모되지 않는다. 또한 치약은 충치를 예방하기 위한 불소함유치약, 치은염?변연성 치주염을 예방?치료하기 위한 약제를 함유하는 치약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칫솔을 사용하면서 이가 시린 증상을 많이 겪게 된다. 이런 증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이를 바르게 보호할 수 있는 치약이 개발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바로 대웅제약이 개발한 덴디가드 치약이다.


노인들 치아 특효


대웅제약의 덴티가드 치약은 민감하고 시린 치아를 위한 프리미엄급 전문치약이다. 특히 노인들의 시린 이를 전문적으로 담당해주는 치약이다. 현재 한국 성인 36%가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시린 이 증상은 충치, 잇몸질환, 과도한 칫솔질, 노화 등으로 인해 치아의 표면층이 벗겨져 신경과 연결된 상아세관이 노출돼 나타나는 증상으로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섭취할 때 특히 고통스러운 질병이다.
이러한 시린이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일상적인 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며, 특히 해당 부위의 칫솔질을 기피하게 됨으로써 잇몸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치약 덴티가드는 시린이 증상의 주원인인 치아의 미세결손 부위를 복구해 주는 상아세관 밀봉방식의 시린이 전문치약이다. 주성분이 치아 성분과 동일한 탄산아파타이트로 안전할 뿐 아니라,나노 크기의 탄산아파타이트 입자가 손상된 치아표면에 코팅층을 형성, 밀봉해 줌으로서 규칙적인 양치질만으로도 시린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덴티가드 센서티브는 한국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Joural of Oral Rehebilitation”에 발표한 논문 평가결과에 따르면 사용 후 3일 만에 시린이 증상이 완화되고 7일이면 시린이로부터 해방이 가능한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검증해 주었다.
또한 덴티가드는 손상된 치아에 미네랄을 공급함으로써 충치예방 효과가 뛰어나며, 치아 코팅 효과를 통해 치아변색도 예방하고, 항균작용이 있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함유해 구취제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프리미엄급 시린이 전문 치약답게 덴티가드는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시린이 통증을 유발하는 자극성분 인 거품, 향, 맛을 최소화 하며,일반 치약에 주성분인 합성계면활성제를 최소화하여 모유를 수유하는 임산부에게도 좋은 치약으로 권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치과에서 미백치료를 받은 후 시린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시린이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기존 마이크로 크기 입자보다 천 분의 일이나 더 작은 나노 입자 치아성분이 치아표면에 코팅층을 형성하면서 기존 치약보다 오랜 시간 유지돼 시린이의 원인인 상아세관이 지속적으로 밀봉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시린이 증상을 호소하는 30대 이상의 성인들이나 미백 등 구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치약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탁월한 치약”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다양한 치약이 많이 나와 있다. 치아를 하얗게 해준다는 미백용 치약, 입 냄새를 제거해주는 구취제거용, 잇몸질환 예방용 등 종류도 다양하다. 치약만 잘 골라도 나의 입 냄새가 없어질 수 있을까? 대답은 “그렇다”이다.
치약 성분은 치아표면에 붙은 치석을 제거해 치아를 빛나게 하는 연마제, 거품이 발생해 치석 등을 세척하는 기포제, 상쾌한 기분으로 칫솔질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착향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계면활성제로 치약 거품이 나게 하고, 탄산칼슘을 넣어 치석 등을 제거하게 된다. 그 외에도 일불소인산나트륨(충치예방용), 이산화규소(치태제거용), 초산토코페롤(염증예방)도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녹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구취제거용으로 나온 상품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른 양치질 습관이다. 하루 3회, 식후 3분 안에, 3분 동안 이를 닦고, 양치질 할 때 혀의 백태를 제거하는 것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양치질 습관이다. 그리고 칫솔질을 마치고 입안을 깨끗이 헹구어 내지 않으면 기포제, 감미제 등의 성분이 남아 오히려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대웅제약의 덴디가드 치약을 사용할 경우 입냄새는 물론 시린이 등을 고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많은 치과의사들은 양치질 습관만을 잘해도 치아 보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들고 나서 3분 이내 양치질을 하는 것인데 양치질을 의사의 권고대로 따르면 매우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웅제약 백승재 PM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려면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며 “덴티가드 실버가 노인들의 치아 건강 유지를 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약은 기본적으로 입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구강내 원인으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상당수 있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에는 치과 진료를 받거나 칫솔질을 자주하는 것만으로도 입냄새 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구강내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입냄새가 나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양치질 후 처음에는 청량감으로 입안이 시원한 느낌이 있어서 입냄새가 없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입냄새가 다시 생긴다. 아무리 칫솔질을 자주 하고, 가글제를 자주 사용해도 없어지지 않는 구취가 문제가 된다. 그런면에서 덴디가드 치약은 새로운 치료제 치약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