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아킬레스건 “BBK 의혹”+친자확인소송

이 뉴스를 공유하기















본지가 지난 제785호를 통해 다룬 ‘(주)다스의 140억원 재산환수소송 취하’를 시작으로 촉발된 ‘꺼지지 않은 BBK 의혹’의 불씨가 서서히 지펴지고 있다. 이는 재산환수 소송취하 이면에 숨겨져 있던 ‘(주)다스의 140억원 환수과정’의 비밀이 풀렸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주)다스 측이 구속수감 중인 김경준 씨 가족 등과 모종의 합의를 통해 스위스 은행계좌에서 140억원의 자금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는 사실이 연방법원 재판과정에서 드러남에 따라 그 이면의 진실을 밝혀줄 향후 재판과정에 국내외적으로 촉각이 곤두세워져 왔던 게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연방법원(담당 오드리 콜린스 판사)’에서 진행 중인 재산압류소송 과정에서 “스위스 검찰의 지시로 이같은 140억원의 자금이체가 이뤄졌다”는 사실이 추가로 밝혀지면서 큰 논란이 예상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 연방법원은 지난달 20일 명령서를 통해 “스위스 계좌 소유주인 ‘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Alexandria Investment, LLC)’ 사 ‘은행계좌<0251-844548-6>’의 사용내역을 제출하라”고 지시함에 따라 ‘BBK 의혹’이 새 국면을 맞게 됐다.


박상균 기자<블로그 – www.youstarmedia.com>

















▲ 지난달 20일 연방법원(판사 오드리 콜린스)은 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 계좌의 모든
고지내역서를 30일 이내에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이에 따라 계좌 소유주를 비롯해 서명권
한자들의 면면이 드러날 것으로 보여져 후폭풍이 예상된다.

ⓒ2011 Sundayjournalusa

베일에 가려졌던 ‘(주)다스의 140억원 환수과정’의 비밀이 마침내 풀렸다.

최근 공개된 연방법원 기록에 따르면 “(주)다스 측은 연방법원과 캘리포니아주 법원에 제기했던 2건의 소송과는 별도로 지난 2007년 4월 17일 자로 스위스 제네바 검찰에 김경준 씨 등을 고발함에 따라 스위스 정부가 김경준 씨와 관련된 ‘크레딧스위스 뱅크계좌(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 명의)’의 자산을 동결해 놓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이러한 소송을 (주)다스 측이 합의를 통해 전격 취하하면서 스위스 검찰 측이 문제의 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 계좌에서 한화 140억원(미화 약 1,300만 달러)을 (주)다스 측에 입금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이같은 정황은 수년째 지리한 법정다툼을 벌여왔던 (주)다스 측과 김경준 씨 가족 등이 지난해부터 합의를 통해 모종의 밀약을 가졌다는 세간의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셈이다.

또한 이러한 양측의 합의과정을 필두지휘한 것으로 알려진 김경준 씨의 누나 에리카 김 씨가 의문의 한국행에 올랐고, 사실상의 ‘면죄부’를 받고 미국으로 돌아온 뒤 (주)다스 측이 연방법원과 캘리포니아 주법원에 계류 중이던 2건의 소송을 모두 취하했다는 것도 모두 짜여진 각본였다는 해석을 낳게 해 논란이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주)다스의 140억원 환수과정이 낱낱이 공개됨에 따라 일각에서 꾸준히 실소유주 의혹을 받아온 이명박 대통령과의 함수관계가 재조명 받을 가능성도 높아졌다. 아울러 BBK 의혹과 관련 현 MB 정권과의 교감을 통한 (주)다스-김경준 가족간의 사전밀약설, 그리고 에리카 김의 기획입국설 등이 사실로 드러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한편 연방법원은 이번에 송금이 이뤄진 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 계좌에 서명권한이 있는 관계자들의 신원서류도 함께 제출할 것을 지시함에 따라 눈길을 끈다. 특히 알렉산드리아 인베스트먼트의 주요멤버로 에리카 김 씨가 등재돼 있어 이번 ‘140억원 송금’이 이뤄지게 된 합의과정을 그녀가 주도했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면서 ‘BBK 의혹’ 후폭풍의 불씨가 모락모락 피어나고 있다.


‘BBK 의혹’ 노심초사 사정라인 장악(?)


이를 반영하듯 MB 최측근들은 정권말 누수현상인 레임덕이 가시화될 경우 아직까지 해소되지 않은 BBK의혹과 친인척 비리 등이 터져나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따라서 최근 사정라인의 핵심인 신임 법무부 장관에 청와대 권재진 민정수석을 기용하고, 신임 검찰총장에 한상대 서울 중앙지검장의 이름이 오르내리는 것 또한 ‘꺼지지 않은 BBK 의혹’을 잠재우기 위한 필승카드를 반드시 실현시키겠다는 의지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 청와대 권재진 민정수석의 경우 지난 2007년 대선당시 BBK 수사발표를 지연시켰다는 의혹을 받는 등 MB 최측근 인사로 꼽히는 데다가, 김윤옥 여사와는 대구 수창초등학교 7년 선후배 사이로 한 이웃으로 산 인연을 가졌기 때문이다.

또한 한상대 서울중앙지검장은 지난 2월 에리카 김 씨의 자진입국에 따라 ‘BBK 의혹’ 후속수사를 필두지휘하고 사실상의 ‘면죄부’를 부여한 수장으로 정권말 BBK 의혹을 잠재울 소방수로 투입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사고 있다.

風聞追跡 : MB 친자확인소송 소문확산 “청와대 발칵”























지난해 연말부터 이명박 대통령을 상대로 ‘친자확인소송’이 제기됐다는 소문이 한국 정가에 파다하게 번지면서 국내외 언론들이 일제히 촉각을 곤두세웠다.

이같은 MB 친자확인소송 가능성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직 대통령들인 YS, DJ에 이어 최고위 현직 정치인으로서 도덕성에 치명적 흠집이 불가피했기 때문에 정권말 레임덕을 앞둔 MB 정부에 또 다른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점쳐져 왔다.

이에 본지를 비롯한 몇몇 한국 언론들은 사실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가정법원에 서류를 확인하는 등 분주한 심층취재를 벌여왔다. 그러나 이러한 소문을 확인한 청와대 측이 신경을 곤두세우고 일부 언론에게는 노골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보여왔다는 후문이다.

이런 가운데 현재 전해지는 바로는 이같은 ‘MB 친자확인소송’이 소송제기 5개월만에 취하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소취하와 함께 법원기록 자체가 삭제되는 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큰 논란이 예상된다.


<윤>

<다음 호에 계속>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