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 4] “빈소설치, 조문으로 동포들 욕되게 하지마라”

이 뉴스를 공유하기

















 


LA지역 한인 보수단체들이 뿔났다. 독재자 김정일 급서를 두고 동포사회 일각에서 조문을 가는 것과 분향소 설치 운운이란 소리가 나오자 지금이 어떤 시절인데…, 북한동포 300만을 굶겨죽인 철권 독재자의 죽음을 기리러 간다는 것은 동포사회를 모독하고 북한 주민에게 상처를 주는 행위라고 규탄하고 나섰다.


 


지난 23일 오후 130분 타운내 JJ 그랜드 호텔에서는 자유대한 지키기 국민운동본부 미 서부지부 (대표회장 김봉건ㆍ이하 자국본) 주도로 32개 단체 관련 인사들은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김정일 사망과 우리의 각오라는 성명을 발표하면서 일부 친북 세력들의 조문이나 분향소를 설치하는 행동은 북한 주민과 우리 동포들을 모독하는 행위라며 이에 강력 대처하겠다 나섰다.


 


성진 취재부 기자


 


지난 12 23LA보수계를 대변하는 단체 대표자들은 김정일 사망은 북한 인권개선의 기회라며 북한 개방과 민주화를 위해 대북전단지 배포 등을 계속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들 단체들은 미국정부와 한국정부가 북한 주민을 위로하고 새 지도부와 발전적 관계를 희망한다는 조의 성명을 지지했다. 이날 보수단체 대표자들과 관계자들은  특히 북한 주민 300만을 굶주려 죽인 독재자 김정일의 죽음을 북한 민주화의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합동기자회견은 김봉건 회장의 성명문(별첨 참조) 낭독에 이어 기자들과 단체 대표자들간의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김봉건 회장의 성명문 낭독이 끝나자 최학량 목사는 조문을 가는 것은 언어도단이다이라고 전제하면서 김정일이 누워있는 시신궁전(금수산궁전)을 위해 북한정권은 89천만 달러를 들여 건축했다. 이같은 돈이면 김정일이 굶겨죽인 300만 북한주민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액수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목사는 “70을 못 넘기고 죽은 김정일은 악랄한 행위를 자행한자이며, 이제 3세대 세습을 21세기에 행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다라면서 이때에 조문을 가고, 분향소 자체를 만드려는 것 자체가 어리석은 짓이다고 비난했다. 또 최 목사는 우리는 오늘 이자리에 사탄의 역사를 퇴치시키기위해 모인 것이라면서 조문행위나 분향소 설치를 규탄하는 것을 동조하기 위해 이자리에 나왔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 기자가 북한은 지금 애도기간 중인데, 상을 당한 사람들을 비난하는 것은 너무한 것이 아닌가라고 질의하자, 강종민 호남향우회 이사장은 답변에서 우리는 옛날에 때려잡자 김일성이라고 배웠다. 이제 김일성이나 김정일은 죽었다. 만약 김정은이가 세습되어 안정된다면 젊은 나이인 그가  더 오래 살게 될 것이고 적어도 40년을 집권할지도 모른다면서 그러면 통일도 더 멀어질 것이다. 그러기에 김정은이 제대로 세습을 할 수 없도록 우리 모두가 북한사회를 민주적 체제로 바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이사장은 지금 기자 질문은 북한쪽을 두둔한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기는데…”라면서 현실적 문제들을 지적했다.


 


 










 


철권세습, 종말 고해야


 


이에 김도우 통일문화진흥회LA회장도 일부 기자들은 8.15 6.25의 진실을 잘 모르는 것 같다.  우리가 왜 보수를 지향하는가를 이해해야 한다고 전제하면서 김정일의 죽음은 의외였다. 김정일이 벌써 죽었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방송에서는 조문건에 대해 언급했는데 나는 이를 절대 반대한다면서 나는 김정일이 이제야 죽었으니 잘 죽었다. 축하하고 싶은 심정이다. 전체가 환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깡패가 내 아들을 죽였는데 그 깡패가 죽었다고 해서 조문을 갈 수가 있겠는가라며 좌파들의 행동이나 친북세력들의 조문행위는 우리에게 모두 상처를 주는 것이다라고 말하자 박수가 나왔다.


이 자리에서 김정일 사망과 관련해 한국정부의 대응책도 문제가 있다는 언론의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이안범 재미정치외교학회장은 중국의 후진타오 주석이 주베이징북한대사관에 들러 조문을 통해 김정은을 지지하고 나섰다면서 이같은 국제정세에 한국은 북한에 대해 새로운 대응방침, 새로운 통일정책, 새로운 21세기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그는 한국정부는 북한의 후폭풍에 대한 대외정책을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회장은 우리가 오늘 이자리에 모인 것은 단순히 진보진영에 대한 질타로만 생각할 일이 아니다면서 북한은 이미 망가지기 시작했다. 핸드폰이 100만 대가 보급되고 내년에는 200만 대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그렇게되면 자유민주주의가 향수가 아니고 현실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북한이라는 나라는 봉건국가, 공산주의, 철권독재의 나라이다. 그들의 헌법에서도 김일성을 민족의 태양이라고 했다고 지적하면서 그러나 이같은 일당독재는 붕괴될 것이다. 김정은 세습도 무너질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한국의 대북정책도 달라져야 할 것이다. 이런 현실에서 조문객은 미친놈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하자 다시 박수가 터져나왔다.

















 


조남태 전 영관장교연합회장은 내가 이자리에 온 것은 철권세습이 이제는 지구상에서 종말을 고해야 한다는 바램에서 왔다면서 북한이 이제 독재체제에서 벗어나 국제사회에 참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런시점에서 안타까운 것은 진보라는 가면을 쓴 종북세력들이 조문이나 분향 등을 운운하는 것은 시기적절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우리로서는 이런 행동을 용납할 수 없다면서 동포사회의 이런 불순세력들은 이번 기회에 참회하는 심정으로 나와 남남갈등 행동을 중지해야 한다고 말하자 다시 박수가 나왔다.


 


한편 김봉건회장은 기자회견을 마치면서 6.25전쟁 중 국군포로는 8만여명이 북한에 억류되어 돌아 오지 못했으며 납북자도 10만여명에 이르며, 탈북자들도 중국을 떠돌며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북한이 국군포로들을 60여년이 지나도록 돌려 보내지 않는 이런 현실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는가라면서 국군포로, 납북자 그리고 탈북자 문제는 유엔 헌장에 의거 인권문제로 해결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는다면 우리 참전자들의 한은 절대로 풀어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오늘 북한에 국군포로, 납북자 탈북자 문제 해결을 주문 한다고 요구했다.


 


그리고 그는 마지막으로 위기는 기회이다. 북한의 세습이 계속되면 이는 북한 주민들의 재앙이 될 뿐이다. 주변국 동포들에게도 재앙이다. 따라서 우리들은 대북 전단지 등을 계속해 북한 내부로부터 혁명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자 좌중은 이를 박수로 화답했다.


 


 







 






<김정일 사망에 대한 애국동포단체들의 성명서>


 


김정은3대 세습은 북한주민에겐 재앙이다


          


미국정부와 대한민국 정부는 절대 독재자 김정일의 사망에 대하여 무엇보다도 우선 북한 주민의 안녕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며 북한의 새로운 지도부가 평화의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지난19일 발표한 김정일 사망 관련 성명을 통해북한의 새 지도부는 북한이 약속한 의무를 다하고 주변국과의 관계를 개선하며 또 북한 주민의 인권을 존중함으로써 평화의 길로 북한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클린턴 장관은 특히 미국이 북한 주민들의 안녕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그들을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북한의 새 지도부는 평화와 번영, 그리고 한반도의 지속적인 안정을 위해 국제사회와 협력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미국정부 성명이 나온 이후 한국 정부의 담화문에도북한 주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면서 공식 조문단을 파견치 않기로 한 것과 맥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김정일 사망과 관련해 안보회의를 개최한 후 오바마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면서 양국간의 동맹정신을 재확인 했습니다. 우리 애국동포들은 미국 정부의 조치에 대해 적극 지지를 표하는 바입니다. 이번 계기에 대한민국 정부를 포함해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이번 철권통치로 수백만 북한 주민을 굶주려 죽게 한 김정일의 사망을 계기로 진정 북한 주민들의 인권이 회복되도록 도와 주기를 호소합니다.


 


우리는 북한 김정일 독재자의 사망이 김정은 3대 세습독재가 아니라 북한민주화의 기회가 되도록 북한지도부와 북한동포의 결단이 요청되고 보수단체와 북한인권단체도 북한의 민주화를 돕는 진실의 메시지 대북 전단지를 북한에 계속 날려 보내야 할 때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일성김정일 세습독재가 과연 김정일 사망으로 끝날 것인가? 아니면 김정은 3대 세습독재로 재앙의 계속이 될 것인가는 북한 지도부와 북한동포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북한 지도부는 우상이라는 힘으로 북한을 지배한 결과 수많은 죽음과 경제적인 파탄만 가져오는 폭군체제를 끝내야 하고 북한동포도 폭군의 독재를 감수한 노예의 신분을 버려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중동의 재스민 혁명처럼 북한동포에게 힘을 실어 주어 민주화의 기쁨을 누리도록 우리 모든 애국동포들이 궐기를 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탈북동포들과 인권단체들이 단결하여 북한 동포들이 노예생활에서 벗어나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구사할 때가 왔습니다.  


 


우리는 미주동포사회에서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동족을 굶주려 죽게 하고 탄압한 독재자를 기리는 분향소 설치로 북한동포를 모독하거나 욕되게 해서는 안될 것임을 엄중히 선언하는 바입니다.


또한 미주동포의 이름으로 조문 방북 등의 행위가 역사의 죄인이 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경거망동으로 미주동포사회의 이름을 더럽히는 행위를 하지 않기를 강력히 권고하는 바입니다.


독재자를 위한 분향소 설치나 조문 방문은 북한동포와 호국영령을 모독하고 조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북한의 극심한 경제난, 김정은 세습체제가 굳어지지 아니한 현재 상태에서의 김정일 사망은 중동의 민주화 열기의 확산, 북한에 천암함 테러와 연평도 포격에 대한 세계여론의 악화, 유엔의 북한인권규탄 결의, 북한에 날려 보낸 대북전단지의 진실 메시지 등으로 아직 김정은 세습체제가 정착되지 아니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때, 김정은의 세습은 그의 초호화 궁궐과 같은 사저를 보더라도 북한동포에게는 또 다른 재앙이 될 것이므로 취약한 김정은 세습독재가 실패로 끝나야 합니다. 3대 세습으로 북한동포의 인권탄압이 계속된다면 김정일의 죽음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친북좌파적인 잔재를 약화시키거나 청산하는 기회로 활용하지 않고 국장, 국민장으로 우상화하고 친북좌파를 기고만장하게 한 정부의 잘못이 결코 반복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김정일 사망으로 북한 내부의 권력투쟁으로 취약한 북한정권의 정체를 숨기기 위한 대남도발의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을 것이므로 한국 정부와 군 당국은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독재자 김정일 사망은 북한의 개혁 개방과 민주화를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우리 모두가 기도와 헌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2011 12 23


재미 애국동포 일동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