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 남발하는 박근혜, 이번엔 본지기자까지 고소

이 뉴스를 공유하기






지난주 본국 정치권과 언론에서는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경선 후보가 선데이저널 기자를 고소했다는 것이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박 후보가 본지 기자 2명을 고소해, 사건이 남부지검 형사 6부에 배당됐다는 소식은 지난주 토요일 동아일보의 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그리고 이 소식은 연합뉴스, 조선일보, SBS 등 대부분의 신문과 방송 매체에서 비중 있게 다뤘다.
하지만 박 후보 측은 같은 사안에 대해 이중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정치권에서는 또 다른 논란이 일고 있다. 비교되는 사안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씨가 월간지를 통해 제기한 박 후보의 사생아 존재설이다. 김 씨는 월간중앙 7월호 인터뷰를 통해 본지보다 훨씬 적나라하게 박 후보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지만, 박 후보는 잡지가 나온 후 보름이 지나서야 법적대응을 검토하겠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그러나 법적대응을 검토하겠다고 공언한 이후 박 후보 측은 아직까지 김 씨를 고소하지 않았다. 여기에 반해 선데이저널에 대한 박 후보 측의 대응은 발 빨랐다. 보도가 나간 후 박 후보 측은 곧바로 본지 기자를 검찰에 고소했고, 검찰 역시 사건을 재빠르게 배당해 조사를 시작했다. 본지는 보도 후 곧바로 인터넷 기사를 내리고 일부 기사에 대해 사과기사까지 게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박 후보의 대응은 김 씨와는 전혀 달랐다.
본지와 김 씨가 제기했던 의혹의 사실여부를 떠나 여기에 대응하는 박 후보 측의 이런 이중적인 태도는 고도의 정치적인 계산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과연 그녀의 속셈은 무엇일까.
                                                                                                               
 <리차드 윤 취재부 기자>


관련기사 : http://www.sundayjournalusa.com/article.php?id=17180



박근혜 후보가 본지 기사를 고소한 것은 지난달 25일을 전후해서인 것으로 보인다. 그는 본지가 보도했다가 2시간 만에 삭제했던 7월 15일자 5면 기사를 문제 삼았다. 그런데 본지가 보도했던 것과 비슷했던 시점에 월간중앙 7월호는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박 후보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했다.
인터뷰에서 김 씨는 “이회창 씨의 아들 병역문제보다 훨씬 큰 논란거리가 있다”고 말하며 사생활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사생활 부분이라고 뭉뚱그리겠다. 아버지가 많이 알고 계시다. 그것도 팩트를 알고 계신다. 아무튼 오는 대선에서 야당이 많이 들고 나올 것. 일반 국민이 알아야 하는 것이니까. 그건 숨긴다고 덮고 넘어갈 수 있는 게 아니다. 확실하게 끝을 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또한 “박 전 위원장 본인도 2007년 경선 당시 한마디 했다. ‘DNA 검사를 받겠다’고 말이다. 그 이상의 얘기들이 더 나온다. 나중에 그게 밝혀지면 그때는 이미 늦지 않나? 아주 상당히 엄청난 충격을 줄 것으로 본다” 말했다
김 씨는 “확인이 된다는 말인가?”라는 기자 질문에 “그렇다. 박 전 위원장 주변에서도 그런 것들을 정리하고자 하는 데 정리할 수 없다. 팩트인데 어떻게 정리가 되나?”라고 말했다
이를 놓고 월간중앙은 정가에서 돌아다니는 풍문이라며 “요즘은 더 구체적인 얘기가 나온다. 박 전 위원장이 낳은 자식이 올해 30살 정도로 일본에 살며, 야당에서도 접촉을 꾀한다는 설명까지 붙는다”고 썼다.


떠들썩한 언론플레이만


김 씨와 월간중앙은 본지보도보다 긴 분량을 할애해 훨씬 더 적나라한 발언을 전했다. 하지만 두 보도에 대한 박 후보 측의 반응은 사뭇 달랐다. 본지 보도에 대해서는 소리 소문 없이 검찰에 고소했지만 김 씨에 대해서는 떠들썩한 언론 대응 외에는 이렇다 할 ‘액션’을 취하지는 않았다.
박근혜 새누리당 경선 후보 측은 27일 “터무니없는 주장으로 박 후보의 명예를 훼손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씨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일 박근혜 경선 캠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김현철 씨는 월간중앙과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후보의 사생활에 불투명한 부분이 너무 많아 본선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이에 대해 “월간중앙은 ‘박근혜 출산설은 근거없는 음해성 유언비어’라는 제목의 정정보도문에서 7월호에 보도된 김현철 씨의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판단된다’고 밝혔다”며 “월간중앙이 박 후보에 대한 김 씨의 음해를 철저하게 검증하지 않고 보도한 것은 유감이지만 곧바로 실수를 인정하고 정정보도를 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김 씨에 대한 법적 대응을 언급한 뒤 “김 씨처럼 박 후보를 음해하는 이들이 있다면 역시 단호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본지 역시 기사 게재 후 2시간 만에 기사를 내리고, 다음호(841호)에 <본지는 지난 호(840호)에 보도된 박근혜 관련 기사 중 김종필 전 자민련 총재의 박근혜에 대한 자식 발언 내용은 기사 작성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하여 관련기사 전체를 삭제하였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본지 스스로 내린 결정이며 어떤 외부의 압력을 받은 사실이 없음을 밝히며 박근혜-김종필 두분께 지면을 빌어 정중하게 사과를 드립니다.>라고 정중한 사과기사까지 냈음에도 불구하고 뒤 늦게 고소장을 접수한 박후보의 대응은 이중적이란 비판이 나온다. 즉 여전히 정치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김영삼 전 대통령을 의식해 언론플레이를 하는 차원에서 대응을 마무리했고, 역시 본국 메이저 언론사에 대해서는 정정보도를 했다는 이유로 이렇다 할 대응을 하지 않았다.
반면, 월간중앙에 비해 상대적 영향력이 다른 본지는 월간중앙보다 훨씬 빠르고 신사적인 대응을 했음에도 박 후보는 본지 기자를 곧바로 검찰에 고소한 것이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이란 말인가.
게다가 박 후보의 동생 박지만 씨 역시 본지를 고소한 것은 그야말로 남매의 사적인 감정에 입각해 ‘본 때를 보여주겠다’는 심보는 아닌지 의문이 든다.



의혹제기가 명예훼손?


당 안팎의 네거티브 공세에 적극 방어하기 위해 소송전도 불사하겠다는 것이 박 후보의 생각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박 후보의 각종 송사와 법적 공방에 대비하기 위해 ‘법률지원단’을 따로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박 전 위원장의 경선 캠프에선 ‘리콴유(李光耀) 전 싱가포르 총리 스타일로 대응하자’는 얘기가 많이 나온다고 한다. 리 전 총리는 정적들과 해외언론의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에 즉각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경하게 맞섰고, 상당수 사건에서 승소해 의혹 해소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리 전 총리는 싱가포르 언론을 탄압한다는 비판도 받아왔다.
박 전 위원장 캠프는 대선 레이스 초반부터 ‘공격적 방어’를 통해 근거 없는 네거티브 공세를 하면 역풍을 맞는다는 본보기를 보여 주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하지만 그들의 소송이 언론탄압이 아닌 공격적인 네거티브 대응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언론에 ‘불편부당’한 대응을 하는 것이 전제조건이어야 한다.
일각에서는 본지가 해외에서 발행한다는 점을 악용해 근거없는 의혹을 제기한다며 폄훼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 기사 보도 과정에서 일부 실수가 있었을 수는 있지만 이를 악의적이라고 말하는 것이야말로 본지에 대한 명예훼손이다. 본국 정치권에서는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선데이저널>은 지난 대선에 최대 이슈였던 이명박 당시 대통령 후보의 BBK주가조작 의혹을 처음 보도했다. 당시 본지가 해외언론이라는 점을 악용해 근거없는 의혹을 제기했단 말인가. 현재 BBK 사건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믿는 국민이 과연 몇 퍼센트나 된단 말인가. 그리고 본국 언론들은 본지의 BBK 보도를 지난 몇 년 간 수도 없이 우려먹지 않았는가. 한 번의 실수로 마치 본지가 해외에서 근거없는 보도나 일삼는 것처럼 매도하는 본국 정치권이나 언론이야말로 반성해야 할 것이다.



해외 비판언론 재갈 물리기


이번 박근혜 후보의 본지 기자에 대한 고소는 한마디로 해외 비판언론 길들이기로 평가되는 졸렬하기 짝이 없는 구태로 평가되고 있다. 이미 본지는 앞서 언급한대로 당사자에게 정중한 사과기사와 함께 정정 보도를 게재했다. 기사작성에 문제가 있었다고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인터넷판도 두시간만에 삭제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했다.
그러나 그 두 시간 동안 인터넷 누리꾼들이 본지 기사를 퍼 나르며 그야말로 악의적으로 ‘때는 이때다’라며 퍼다 날랐다. 본지로서는 막을 방법이 달리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후보가 본지 기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자 이구동성으로 박근혜의 고소행각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거세게 일어났다.
이번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 후보가 ‘지지자들만 골라 소통하고, 비판자는 완전 외면하는 공주생활에서 몸에 밴 습관적인 버릇이 또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라며 비판의 끈을 이어갔다.
양키타임스는 특별 사설을 통해 “당내에서도 소통이 안되는 여성이 대통령이 되면 청와대 담장은 철갑쇠로 둘러질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전제하고 “국민의 눈높이는 박근혜 눈높이로 친위 친박부대들이 영왕벌(영웅적 여왕)처럼 엄한 경호를 할 것이며, 국민들의 소통은 측근심복들에 의해 차단 될 것이고 신판 박근혜 독제체제가 구축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박근혜의 오만함을 꾸짖었다.
양키타임스 안태석 발행인은 “새누리당 안에서도 비박등 자신과 노선이 다르거나 입장이 다르거나 비판적인 인사들과 소통을 하지 않는 그녀가 만에 하나라도 대통령에 당선되면 청와대는 철갑으로 둘러싸일 것이고 그녀의 측근 남자들이 진을 치고 국가를 통치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남자 고 최태민도 퍼스트였던 박근혜를 업고 국정을 농락하다가 전두환 신군부 수사대에 연행되어 그 사실을 실토했었다. 아버지의 독제 체제를 닮은 무지무지 공포스러운 국가 경영을 하지 않을 것인지 우려되는 상황이다. 대통령 새누리당 경선후보에 불과한 그녀를 쫄쫄거리며 따라다니는 박근혜 부대는 이미 한국 내 정치구조에 널리 포진하고 있으며 권력을 잡으면 그들만의 통치 행위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신랄히 비판했다.


 

















 ▲ 이종걸 의원


민주통합당 이종걸 최고위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새누리당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그년’이라고 표현해 박근혜 쫄졸이들이 사과하라고 난리법석이다. 이 의원은 지난 5일 밤 트위터에 새누리당 공천헌금 파문을 거론하며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라고 전제,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간다”며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 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퍼래서 사과도 하지 않고 얼렁뚱땅…”이라고 적었다.
박근혜 자칭 대변인 이정현 새누리당의원은 민주통합당 이종걸 의원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박 전 위원장을 ‘그년’이라고 표현한데 대해 “명색이 4선 국회의원, 사내대장부라는 사람이 이런 식으로 한데 대해 검찰에 고발하는 것은 법이 아깝다”며 “박 전위원장은 대통령후보이기 이전에 여성이고 사람인데 민망해서 더 이상 들을 수 없다”고 개탄했다.
이종걸 의원은 책임 안지는 년은 욕을 먹어도 싸다고 응수했다.
이 위원은 이어 “(각종 소문과 공세에)허위사실에 있다면 엄중하게 법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해외동포 사회는 미국에는 그랜드캐년이라는 국립공원이 있는데 이곳을 관광하고 돌아간 어는 할머니가 자랑을 하다가 그랜드캐년이라는 이름을 깜박하여 뭐라더라 그년도 개년이라고 말했다면서 그년이나 이년이나 같은 말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John_2512 라는 네티즌이 “‘그년’이란 표현은 의원님께는 좀 격이 안 맞는다”며 표현 순화를 요청하자 이의원은 “`그년’은 ‘그녀는’의 줄임말”이라며 “나름 많은 생각을 했다”고 답했다.
나아가 이 의원은 “사소한 표현에 너무 매이지 마라”며 “`그년’과 ‘그녀는’은 같은 말”이라고 재차 설명했다. 박근혜 경선캠프의 이상일 대변인은 7일 이 의원의 ‘그년’표현을 공개적으로 문제 삼아 논평을 통해“이 의원의 글을 보면 실수로 오타를 낸 게 아니라 상스러운 욕을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쓴 것임을 자인한 것”이라며 “박근혜 후보를 헐뜯고 비방하는데 혈안이 돼 온 민주당에선 이제 쌍욕까지 내뱉은 사람이 나왔다. 해도해도 너무하지 않느냐”며 거세게 항의했다.
그는 “이 의원은 자신의 인격이 천박하다는 것을 드러냈다”며 “인격의 끝없는 추락을 막으려면 박 후보와 여성, 국민에게 정중하게 사과해야 할 것이며 말도 안 되는 변명으로 잘못을 어물쩍 넘기려 한다면 여성계를 비롯해 국민 대다수가 분노의 회초리를 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다. 조그마한 아이폰 사용 때, 그리고 한 번 보내기 클릭하면 정정이 안되는 트위터에서 흔히 있는 일”이라고 재차 해명한 뒤 원문에서 ‘그년’을 ‘그녀는’으로 정정한 글을 다시 올렸다.
그는 ‘박근혜 의원’이라고 격식을 갖춰 호칭했는데 그 다음에 곧바로 욕을 쓸 리는 만무하다”며 “실수로 인해 본의 아닌 표현이 욕이 돼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계셨다면 유감”이라고 자세를 낮췄다.
<양키타임스  국제방송 8/7/12>














 ▲ 박선영 전 의원
18대 국회에서 자유선진당 비례대표를 지낸 박선영(사진) 전 의원은 7일“공천비리나 공천뇌물은 정당 역사상 계속돼왔다”면서 “저 같은 경우는‘안 하겠다는 사람’을 데리고 간 케이스였는데, 단돈 1원도 어디다 내지 않고 들어가니깐 모든 사람들이 제가 돈 한 푼 안내고 비례대표가 됐다고 화살을 퍼부었다”고 폭로했다.
박 전 의원은 “그걸 뒤집어서 말하면 비례대표는 다 돈을 내야만 할 수 있다는 해석이 되는 것 아니겠느냐”면서 “지난 18대국회 때 거기에 맞서서 싸우는 것이 사실 굉장히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어 “(비례대표 후보) 1번부터 10번까지는 얼마, 11번부터 20번까지는 얼마 이런 말이 아주 공공연하게 돌았다”면서 “그것은 특별당비라는 이름으로 행해졌다.
특별당비를 내는 게 공천 전후로 이뤄졌다면 그것은 뇌물과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박 전 의원은 또한 돈 공천 관행은 비례대표 뿐 아니라 지역구 공천에서도 작용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비례대표만이 아니라 지역구 공천을 받을 때도 굉장히 많은 비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에 현영희 새누리당 의원 같은 경우, 지역구에서 공천 탈락한 뒤 비례로 들어간 것 아닌가. 지역구를 양보하는 대신 어떻게 하라고 했다는 얘기들이 (정치권에) 수도 없이 많이 돌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전 의원은 아울러 이러한 돈 공천이 관행화 돼 있는 것을 알면서도 수사하지 않는 검찰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런 건 검찰이 왜 파헤치지 않는가”라며 “여의도 정가에 떠돌고 있는 매일매일 나오고 있는 브로셔(정보지)가 있는데 그런 것만 보면서 정보수집을 해도 엄청난 고구마 줄기가 나올텐데(그러지 않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검찰이) 이런 걸 자꾸 덮어두고 가기 때문에 20대국회에도 또 반복될 것이고 21대에도 반복될 텐데 그럼 이 나라의 정치는 언제 발전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현영희 의원은 박근혜의 여자인데도 뇌물을 받쳤다는 점에서 제2, 3의 현영희가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다. 박근혜가 직접 뇌물을 받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뇌물을 받은 것이나 별반이 없다.
정치판 꾸중물에서 자란 물고기는 오염되기 마련이고 박근혜는 꾸중물을 먹고 자랐다. 그녀는 엉컴한 정치장사를 즐기면서 국민들에게는 언제나 선량한 천사로 위장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