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를 백두산에 휘날리고 김정일을 민족법정 세우자”

이 뉴스를 공유하기















 
ⓒ2005 Sundayjournalusa

최근 LA동포사회를 포함해 뉴욕 등 주요도시에서 보수진영을 주축으로 한 단체들이 대한민국 안에 친북반미 세력과 좌경세력을 규탄하는 시위와 애국단체 결성모임들이 일어나 조국에 대한 애정을 행동으로 나타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조국 대한민국에서 ‘강정구 망언’이나 ‘맥아더 동상 철거사건’을 비롯해 반미사상과 친북공조에 우려감을 나타내기만 했던 동포사회는 “더 이상 모국의 사태를 걱정만 하고 있을 때는 지나갔다”면서 미주한인사회가 행동으로 나서야 할 때라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 같은 인식은 지난달 27일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KCC 통곡기도대회를 계기로 전 미주사회에 새로운 각성을 촉구한 것이 영향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한 내년 2월로 예정된 ‘뉴라이트 미주결성대회’를 앞두고 새로운 시민운동의 태동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동안 침묵했던 다수의 동포들이 ‘방관’에서 ‘참여’를 시작했다는 점이다. 과거 동포사회에서 보수계의 중심체로 알려졌던 재향군인회(회장 김봉건)의 영향력이 급속히 사라지고 젊은세대들을 주축으로 일반 동포들이 새로운 운동체를 갈구하면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지난 2일 청운교회에서 열린 김진홍 목사의 ‘뉴라이트 운동’ 강연회에 예상의외로 많은 동포들이 참여했다는 사실에 놀라고 있다. 또 지난 1일 래디슨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살리기 시국선언대회’에도 많은 노병들과 일반 동포들이 참여한 것도 고무적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애국운동에 총영사관과 일부 교계단체를 포함해 동포단체 인사들이 공관측과 공조해 방해공작을 펴고 있어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제임스 최<취재부 기자> [email protected]


지난달 초 한국에서 새로운 시민운동으로 발족한 ‘뉴라이트 전국연합’의 상임의장인 김진홍 목사의 시국 강연회가 열린 지난 2일 저녁 청운교회 본당은 예정시간 한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강연시작 시간으로 알려진 6시30분에는 1천여석의 넓은 본당은 거의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 자리에서 많은 참석자들이 ‘뉴라이트’에 동참하겠다는 의향서를 제출해 비상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라디오코리아방송(사장 최영호)이 현장 중계한 강연회에서 김진홍 목사는 시종 차분한 목소리로 현재의 한국은 붉은 386세대로 포위된 청와대, 전교조, 친북반미 언론사, 위원회등등이 대한민국을 김정일의 지시에 따라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파괴시키고, 가치관을 전도시키고 있다고 폭로했다. 이어 김 목사는 ‘뉴라이트’의 목표는 선진한국을 향하여 2007년 대선에서 현정권을 교체시킬 참신한 정치세력을 지원하는데 있다고 선언하자 참석자들은 큰박수로 호응했다.

현재 한국에서 각 정당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뉴라이트’ 운동의 기수인 김 목사는 “김정일을 민족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말하자 다시 열화와 같은 박수가 쏟아져 나왔다. 특히 ‘뉴라이트’ 운동은 대학가를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친북반미 성향의 학생회가 장악한 경희대 학생회장 선거에서 최근 ‘뉴라이트’의 후원을 받은 학생이 당선됐다고 말하자 다시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한편 지난 1일 래디슨 윌셔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살리기 시국선언대회’에도 원로노병들을 포함해 일반 동포들 수백 명이 참석해 노무현 정권의 퇴진과 친북반미 세력의 척결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대회장인 임동선 원로목사는 현정권의 친북반미 성향을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임 목사는 <대한민국 태극기가 세계무대에서 사라졌다. 오늘 대회는 국가 존망이 위태로워 나이 많은 육해공군 원로 군인들이 다시 일어선 것이다. 미국이 우리의 우방국가이며 동맹국가이다. 미국은 일찍이 우리 땅에 복음을 전해주고, 일제 강점을 물리쳐 주고 해방시켜준 나라이다. 또한 교육진흥을 도와주었다. 특히 김일성 도당이 소련의 힘을 빌어 남침해 나라의 운명이 존망지축에 있을 때 맥아더 장군의 인천상륙작전으로 북괴를 물리치고 우리 강토를 보전할 수 있었고, 미국의 원조로 부흥의 기틀을 만들어 주었다. 최근 맥아더 동상을 제거하려는 시도가 있음에도 정부는 불 붙는 곳에 팔짱을 끼고 무관심 하고, 더구나 “미국때문에 통일이 되지 않았다’고 망발하는 것을 방관하고, 전교조들은 학생들에게 공산주의 사상을 집어넣고 반미정신을 고무시키고 있다>며 현실을 토로했다. 

이어 임 목사는 기도를 통해 <이북은 유물주의,공산주의,우상독재 세계에서 둘도 없는 악한 집단이기에 김정일 도당을 회개 시키든가 아니면 뿌리를 뽑아 주소서. 그리고 통일을 앞당겨 백두산에 태극기를 꽂게 해주소서. 평양에서 이 같은 시국대회를 갖도록 하여 주고 미국 전역에서 이 같은 운동이 일어나게 하소서. 이 운동이 한국에도 전파되어 6.25도 모르고 8.15도 모르는 젊은이들을 깨닫게 해주소서. 노무현 정부도 깨닫게 하소서. 노무현이가 회개하도록 하소서. 노무현이가 남은 임기가 있는데 도중하차하여 나라가 혼란스럽게 되지만, 가능하면 남은 임기 정신 바짝 차리고 공산주의에게 남침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소서. 그리고 대권을 바꿀 때 좌파정권이 무너지게 하시고 애국정권이 들어 서도록 하여 주소서>라고 호소했다.

















 
▲ ‘인사이드월드’의 손충무 발행인.
 
ⓒ2005 Sundayjournalusa

이날 마지막 연사로 등단한 인터넷언론 ‘인사이드월드’의 손충무 발행인은 LA 동포들의 시국선언대회가 과거 LA 동포사회의 나쁜 이미지를 회복시켜 주었다고 격려했다. 

그는 “LA 동포들에게 부탁할 것이 있다”면서 “김대중과 노무현 정권 시절에 태평양을 건너간 3명의 사기꾼과 5명의 건달꾼이 전부 LA 출신”이었다. 이어 그는 “저는 LA 동포사회는 사기꾼과 건달꾼만 있는 줄 알았더니, 오늘 여러분들이 이런 대회를 개최함으로 누명을 벗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문제의 2명의 사기꾼의 한 명인 김영완은 김대중과 권노갑이를 사기처서 돈을 미국을 빼돌렸다. 이 돈을 대한민국 정부도 못 찾았고 나도 8년째 추적 중이었는데  이번에 선데이저널 신문이 찾았다”고 말했다.

그는 LA동포 조풍언 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풍언은 대한민국의 돈을 엄청나게 많이 가지고 나왔다”면서 “여러분들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 두 놈을 잡아서, 고발하고 그 돈을 한국으로 보내서 애국 투사들이 쓰도록 해야 한다”고 소리 높혀 말하자 박수가 터져 나왔다. 그리고는 그는 “LA 분들이 그 역할을 해야 한다. 그 동안 여러분들은 꿀 먹은 벙어리였다”고 질책하기도 했다. “내일부터 조풍언 집 앞에서 ‘돈을 조국으로 돌려보내라’고 시위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 날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그의 말을 그대로 옮겨본다. <최근 신건, 임동원 구속을 두고 김대중이는 ‘공산당을 잡은 사람을 감옥에 보냈다’고 투털거려요. 여러분 임동원, 신건이 국정원장 시절에 간첩 한명이라도 잡았습니까. 북한에 돈을 보내는 것을 막아야 할 임동원이가 미국 CIA도 모르게 돈 보내라고 지시한 놈이에요. 임동원이는 김정일에게 무릎 꿇고 큰 절했어요. 바로 김정일과 짜고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는 작업의 주범이 김정일과 김대중이에요. (“옳소” “맞다” 소리와 함께 박수)

그런 임동원과 신건을 구속했는데.. 뭐야? 공산당 잡은 놈 구속했다고…. 그럴 수 밖에 없었다. 김대중이가 거물간첩입니다. 그는 1967년부터 지난 선거 때까지 김일성이로부터  23회에 걸쳐 돈을 받았어요. 저는 그 사실을 폭로해서 2년 동안 감옥살이도 했습니다. 이제 미국에서 계속 폭로하고 있어요. 김대중이가 김일성으로부터 받은 돈이 노무현과 김대중이가 보낸 돈의 100분의 1도 안되지만, 그 약점으로 여러분의 형제들이 내는 세금에서 북으로 보냈습니다. 나머지는 LA와 뉴욕에 빼돌려 놓았어요. 이제 권노갑, 박지원의 숨겨둔 김대중의 돈을 폭로하고 뺏어서 조국으로 보내세요>

한편 최근에 새롭게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 정체성 회복 등을 포함해 노무현 정권의 친북반미 행동을 규탄하는 운동에 대해 LA 총영사관을 비롯해 일부 단체장들이 방해공작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동포사회로부터 비난이 거세어지고 있다. 총영사관의 정보관계 영사들과 교민담당 영사들은 평통을 포함해 일부 단체장들을 상대로 현정권 규탄집회 반대 무드를 조성하기 위해 공작을 벌인 조짐이 여러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의 공작에 놀아난 일부 단체장들이나 일부 교계 관계자들은 지난 2일 청운교회에서 열린 김진홍 목사의 뉴라이트 운동 강연회와 지난 1일 윌셔 래디슨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살리기 시국선언대회’ 그리고 지난달 27일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KCC통곡기도회에 관련된 관계자들에게 직접 간접으로 ‘대회 기도내용이나 선언문 등등을 부드럽게 해달라’고 요청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한민국 살리기 시국선언대회’는 가장 많은 반대공작을 당했다. 일부 단체장들은 시국선언대회를 준비하는 인사들을 노골적으로 비난하면서 “믿을 수 없는 집회니 가지 마라”고 선동까지 했다. 영사관측은 시국선언대회 관계자들에게 “선언문 등에서 너무 과격한 문구를 넣지 말아달라”고 하면서 은근히 압력도 행사했다. 또 일부 기독교 목사나 장로들은 통곡기도회나 뉴라이트 운동에 관계하는 목회자들을 비난하면서 신자들이 이같은 집회에 나가지 말 것을 은근히 영향을 주는데 서슴지 않았다. 특히 시국선언대회에 대회장으로 나선 임동선 원로목사에 대해 일부 목사들과 장로들이 나서 ‘참석치 말라’면서 대회를 폄하하는데 주저하지 않았으나, 임 목사는 소신을 굽히지 않고 대회에 참석해 노무현 정권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 같은 방해공작에 대해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방해공작인가”라고 시국선언대회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비난하고 나섰다. 한 참석자는 “일부 단체장이 대회주최측 인사들에 대해 비난했다”면서 “그들은 시국선언대회가 일부 인사들의 인기전술에 불과하다면서 들러리 서지 말 것을 종용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군사정부의 망령을 노 정권이 답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SundayJournalUSA (www.sundayjournalus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를 공유하기

선데이-핫이슈